북미정상회담, 결렬될까?
최한욱 기자
기사입력: 2018/05/21 [10:2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존 볼턴 존 볼튼 전 유엔주재 미국대사     ©

 

북한의 김계상 외무성 제1부상은 담화를 발표해 일방적인 핵 포기만 강요하는 대화에는 흥미가 없으며 내달 12일 북미정상회담에 응할지 재고려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결국 볼턴 안보보좌관의 리비아 발언이 문제가 됐는데요. 볼턴 보좌관은 북한에 리비아식 해법을 제시했고 북한은 이를 결코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입니다.

 

과연 북미정상회담이 무산될까요?

 

황선의 통일콘서트 14<북한의 영재교육과 정신 못 차린 미국>편에서는 다시 한 번 기로에선 한반도 정세와 북한의 영재교육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요동치는 한반도 정세, 통일콘서트와 함께 길을 찾아보세요.

 

지금 바로 다운로드하세요.

http://www.podbbang.com/ch/15965?e=22609036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은 구더기 밥 18/05/22 [05:07]
근데 지네들이 생각하는 따까리가 요즘도 있나?

NAFTA 재협상을 추진하는 멕시코와 캐나다도 그렇고, 보복관세 부과 문제로 영국, 프랑스 및 독일 등은 물론 한국과 일본도 WTO에 제소하고 역 보복관세를 부과할 채비를 하고 있다. 중국도 깔고 뭉개다가 약한 선에서 협상하고 있고, 러시아는 무조건 대응 보복이다. 터키가 환율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어도 이슬람 협력기구를 주도하면서 예루살렘의 이스라엘 수도 인정을 비난하고 있다. 핵 협상이 파기된 이란도 밀리지 않고 우라늄 농축 경고와 시리아 지원을 밀고 나간다.

그런데도 미국과 거래 관계가 하나도 없는 핵보유국인 북한과의 협상도 밥상 차려 놓으면 숟가락으로 떠먹을 생각만 하고 있으니 아직도 지가 뭔 황제인 줄 착각하고 있다. 복잡한 핵 협상에 관한 공부는 대가리가 굳어서 하기 싫고, 북한에 빌빌 기는 참모들 조진다고 좋은 협상 결과가 나올 리 없지. 북미 정상회담은 북미 간 회담인데 왜 한국 대통령을 물고 늘어지냐? 잘못되면 그 책임을 한국에 떠넘기려는 수작만 하고 있으니 회담이 제대로 될 리가 없지.

자화자찬하며 이런 알라(애기) 짓 하는 트럼프를 미국과 한국에서는 '협상의 달인'이라 립서비스 해준다. 현대판 벌거숭이 임금이다. 그가 추진한 감세 정책, 국방예산 증액, 국경장벽 설치 및 인프라 투자는 모두 재정적자를 확대하는데 부족한 세수에 충당하려고 보복관세를 부과한다는 건 정말 어리석은 짓이다. 무역적자도 중국 등에 강제로 수입을 늘려 해결하려는 것도 궁극적인 해결책이 아니다.

트럼프 발등에 떨어진 불인 중간선거를 해결하기 위해 중국의 농산물 수입처 변경계획을 더 많은 농산물 수입으로 바꾸어 놓았다. 보복관세 부과 유예로 언제든 터지는 폭음탄과 같은 상황이다. 중간선거에 써먹으려 어느 중국기업이 농산물을 더 수입하는지 확인서를 받으러 간단다. 국가 간 협상을 국가와 기업 간으로 바꾸어 놓고 실행하지 않으면 또 뭔 제재를 할 모양이다.

트럼프는 북한(조선)과 비핵화 협상이 잘 안 되면 제재를 강화하고 또 핵 무력 배차 담당을 하면서 위협할 모양이다. 뭔 작전계획을 실행할 수도 있다. 이러면 북한의 미사일이 괌, 호놀룰루, 알래스카와 LA 롱비치와 맨해튼은 물론 마이애미 앞바다까지 막 날아갈 것이다. 태평양 일대는 물론 미국 본토에도 공습 사이렌이 막 울릴 것이다. 북한은 기회만 되면 미국의 심장인 맨해튼 금융 지역을 완전히 검증할 필요도 없이 불가역적으로 골로 보낼 태세고 대가리 역할을 하는 워싱턴 DC도 들어낼 계획이다.

625 전쟁 때 북한 평양은 물론 도시 대부분이 평지가 됐으니 북미 전쟁이 일어나면 기본 200개 대도시는 1차로 쓸어버리고 나머지 1,000여 개 도시는 숨 돌려 가면서 정확도 측정도 하면서 기네스북에 올릴 거리를 만들어 가며 골로 보낼 예정이다. 이렇게 다 죽고 없는데 트럼프가 지하 상황실에서 살아남아 본들 뭘 할 수 있으려나 모르겠네? 북미 정상회담 다시 하자고 하려나? 낙장불입이니 얼굴에 노비 '奴'자를 불인두질해 혼자 노비로 살아가게 해주고 세계사 교과서에도 이 사진 올려야지?
.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반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