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김정은 위원장 1차 연구모임 진행
대학생통신원
기사입력: 2019/02/19 [15:30]  최종편집: ⓒ 자주시보

 

지난 9일 결성한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이 1차 모임을 진행했다.

 

연구모임은 1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되었다.

 

1차 연구모임은 먼저 김정은 위원장의 2019년 정치 행보를 돌아보는 교양을 진행했다.

 

그리고 연구모임 취지 해설을 통해 김정은 위원장이 한반도와 전 세계에 끼치는 영향력이 높아지는 만큼 김정은 위원장에 대하여 정확히 연구하고, 연구 결과를 널리 알리는 활동 하자는 결의를 밝혔다.

 

이어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에서 주된 활동으로 계획하고 있는 책 발간과 인터넷사이트 <김 정 은> 개설을 위한 조 구성을 했다.

 

김정은 위원장의 신년사를 비롯한 연설문을 종합 분석하는 책 발간조와 김정은 위원장의 사진, 동영상 자료를 비롯한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인터뷰를 종합 정리하는 인터넷 사이트 개설조의 운영계획을 논의했다.

 

매주 모임을 통해 책 발간과 인터넷사이트 개설을 진행하고, 종합한 연구자료를 4월 말 발표대회를 통해 대학생들에게 널리 알리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한 계획을 세웠다. 

 

1차 모임에 참석한 대학생들은 "김정은 위원장에 대해 그동안 궁금했던 부분들을 연구모임을 통해 조사하고 분석하고 토론할 수 있어서 정말 기대됩니다.", "연구모임의 아름찬 계획을 들으니 앞으로 활동이 떨리고 설렙니다. 앞으로 더 많은 대학생과 함께하고 싶습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을 책으로 인터넷사이트로 만들어서 수많은 사람이 볼 생각을 하니 두근거립니다. 김정은 위원장의 서울 방문이 성사된다면 꼭 대학생 특별강연도 성사되길 바랍니다!" 등의 연구모임 소감을 발표했다.

 

2차 모임 이후 연구모임의 구체적인 연구자료들이 하나씩 발표될 예정이다.

 

통일 시대를 살고있는 청년학생들의 활기찬 연구모임의 성과를 기대해본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