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 3월에 도서 발간 할 것
대학생통신원
기사입력: 2019/02/25 [00:09]  최종편집: ⓒ 자주시보

 

한국대학생진보연합이 지난 9일 결성한 <김정은 국무위원장 연구모임(이하 연구모임)> 2232차 모임을 진행했다. 

 

이번 모임은 김정은 위원장의 북한인민들에 대한 애정을 확인 할 수 있는 기사들에 대한 얘기를 나누면서 시작했다.

 

연구모임 성원의 한 사람은 굉장히 인간적인 면이 느껴진다는 얘기부터 작은 약속도 잊지 않고 다 챙기려는 세심한 면이 인상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모임에서는 각자 맡은 부분에 대한 조사자료를 공유하는 활동이 주로 이어졌다.

연구모임의 목표중의 하나인 인터넷사이트 <김 정 은>개설과 발간될 책이 우리나라 사회에 어떠한 영향과 변화를 가져올지에 대한 것과 연구모임의 역할은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토론했다.  그리고 자료조사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에 대해 얘기하고 서로에게 조언을 해주었다.

 

이후 <인터넷 개설조>와 <책 발간조>로 나뉘어 자료 종합정리 및 사이트 개설과 향후 운영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다.

 

연구모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초부터 북미정상회담도 열리고,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서울 방문이 3월 말 4월초로 예견된다는 보도가 있는 등. 통일의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정세를 분석하며 앞으로 연구모임을 빠르게 진행해 국민들에게 그 결과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하자는 결심을 다졌다.

  

2차 모임에 참석한 성원들은 통일방안을 더욱 더 구체화시키고 우리 힘으로 통일을 앞당기는 데 무엇이 필요할가에 대해서 고민할 시간이 올해가 아닐까 싶다”,  “일부 언론들의 악의적인 보도로 인해 생긴 잘못된 시선들이 있다, 그 벽을 깨는 계기가 될 듯 하다”,  “공격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듯 하지만, 그 동안 자주 접하지 못했던 자료를 본다면 그 사람들에게도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지 않을까등의 다짐을 했다.

 

한편, 한국대학생진보연합 <김정은 위원장 연구모임>은 2월 안에 사이트 <김 정 은> 개설, 3월에 연구자료를 모아 책을 낼 계획을 세우고 있다.  먼저 1차 자료집을 한국대학생진보연합 블로그에 발표했다. https://m.blog.naver.com/univjinbo/221473901129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