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참, "원산 갈마 일대에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 발사"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9/07/31 [09:20]  최종편집: ⓒ 자주시보

▲ 7월 25일 김정은 위원장이 신형전술유도무기 위력시위사격을 조직 지도했다.   

 

북이 지난 25일 원산 일대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직접 지도한 신형전술유도무기 ‘위력시위사격’을 진행한지 엿새 만에 발사체 수 발을 발사했다. 

 

합동참모본부는 31일 "북한이 오늘 새벽 함경남도 호도반도 일대에서 미상 발사체 수 발을 발사했다"고 밝혔다.

 

이후 합참은 오늘 발사한 발사체 분석결과 "우리 군은 오늘 오전 5시 6분, 5시 27분 경에 북한이 원산 갈마 일대에서 동북방 해상으로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포착했다"면서 발사 장소와 발사 수를 수정 발표했다.

 

이어 "이번에 발사한 단거리 탄도미사일의 고도는 약 30km, 비행거리는 약 250km로 추정하고 있으며, 정확한 제원은 한미 정보당국에서 정밀 분석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합참은 "우리 군은 추가 발사에 대비하여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북이 25일 발사한 발사체에 대해 정부는 비행거리 600km로 “새로운 종류의 단거리탄도미사일”로 파악했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 19/07/31 [10:40]
아마도 두발은 저고도발사이지만 레이더포착이 가능하게 발사한 미사일이였지만 포착이 안되는 미사일을 추가로 2~3발을 더 발사했으리라고 짐작된다 동맹의 당국자들은 간담이 서늘하여 피서는 안가도 될듯 ㅋㅋㅋ 수정 삭제
바보들과 함께 사는 세상이란? 19/07/31 [15:22]
▶ 한국은 일본의 3개 부품 수출규제로 난리굿을 떨고 있는데, 조선은 거의 전면 제재를 받는 수준이고 기간도 엄청나게 길다. 자신이 조금 아픈 건 금방 알아도 남이 아픈 건 크게 관심이 없다. 트럼프는 기분 나쁜 일이 있으면 트윗을 날리며 해소하고 돈도 안 든다. 그러나 조선이 그렇게 하려면 미사일도 쏴야 하고 돈도 많이 든다. 조선이 미사일을 쏘는 건 조선의 결정이고 아직은 누구에게도 피해를 주지 않았다. 반면, 트럼프의 트윗이나 나갈보가 씨버리는 헛소리는 많은 사람을 짜증 나게 한다. ▶ 조선이 트럼프의 트윗이나 나갈보의 헛소리 수준으로 미사일을 막 쏘면 국회 의사당, 자유한국당 당사, 나갈보 집, 소공동과 여의도, 미 국회 의사당, 백악관과 맨해튼 등에 날아간다. 미국 등 다른 나라가 장거리 미사일을 쏘면 입도 뻥긋하지 않던 넘들이 조선의 미사일 발사에 대해서는 대통령의 책임을 묻고, 남북 군사합의 파기, 외교·안보라인 교체, 유엔 안보리 제재,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소집 요구, 한미일 안보 협력체계 정상 복원, 한일 간 경제 분쟁 일시 동결, 트럼프의 재선과 무관심까지 끄집어내 지랄을 떤다. ▶ 이런 거 다 한다고 조선이 미사일을 발사하지 않는 건 아니고 스마트폰 기능만큼 자유자재로 발사한다. 트럼프나 나갈보 같은 헛똑똑이들은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지 못하고 문제를 양산할 줄만 안다. 조선의 미사일 발사 중지나 한국, 일본과 미국 등의 안보를 위해서는 대북 제재 해제 하나만 하면 간단히 된다. 근데 이 멍청이들은 거꾸로 대북제재를 하고 지속하면서 천 가지 복잡한 일을 만들었다. 내가 살면서 이런 또라이 집단은 첨 본다. ▶ 내가 산 스마트폰을 불륜의 도구로 사용하는 건 내 맘인 것처럼 조선이 만든 핵무기는 조선 마음대로 사용한다. 다른 넘도 스마트폰을 불륜의 도구로 사용하고, 다른 핵무기 보유국도 자국의 핵무기를 마음대로 사용한다. 제한할 수도 없고, 공평성도 없는 짓거리를 하고 있으니 바보짓을 하는 것이다. 이런 넘이 바보지 누가 바보냐? ▶ 뉴욕 맨해튼을 포함해 인근 지역에 수소폭탄 5발이 떨어지면 금융 백업자료도 다 날아가 재산이 아무리 많아도 주장하기 어렵게 된다. 설령, 그것을 복구한다고 하더라도 그 전에 미국은 부도나고 기업은 다 망하고 국민은 굶어 죽거나 다 도망가고 없다. 연방정부와 주 정부 청사가 녹아내리고, 원자력 발전소 수십 개가 터지면 미국에 살 넘 아무도 없다. 항만과 공단이 잿더미 되면 생산은 어떻게 하고 수출입은 어떻게 하냐? ▶ 우주센터가 줄줄이 폭파되면 500개 이상의 미국 인공위성은 전부 미아가 되고, 전기, 가스, 수도, 통신, 방송과 교통 시설까지 골로 가면 인디언 시대보다 못한 세상이 된다. 트럼프가 이런 일을 벌여놓고 빼도 박도 못하고 복상사하게 생겼다. 이런 상황에 처해 있는 트럼프에게 왜 조선을 유순하게 대하냐고 따지면 그가 어떤 반응을 보일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
한반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