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대는 혁명적 총선을 요구한다

에드워드 리 | 기사입력 2020/02/27 [08:43]

시대는 혁명적 총선을 요구한다

에드워드 리 | 입력 : 2020/02/27 [08:43]

* 재미동포 에드워드 리(Edward S. Lee) 선생이 SNS에 올리는 우리 사회에 대한 단평을 소개합니다.

 

"우민을 떨치고 선진사회 열자!

신천지 거짓말, 사태 걷잡을 수 없이 키워

시대는 혁명적 총선 요구한다

집단이기 벗고 협력해야 공존"

 

울산 4번 확진자가 코로나19 검사 후에도 교회서 2차례 새벽기도를 하는가 하면, "대구 확진자, 질본 통계보다 많지만 말 못 한다"는 대구 시장, "유명인사·추수꾼 빼고 명단 중대본에 제공할 것"이라는 신천지. 이들의 공통점은 거짓말이다. 코로나19가 이렇게 무섭게 번지게 된 것은 단연코 '거짓말'이다. 민주사회가 지향하는 투명성, 즉 진실을 말했다면 초기에 완전히 진압하고도 남았다. 이렇듯 거짓은 국가, 사회를 좀먹고 파괴한다.

 

더구나 계속 정부를 속이며 내부적으로 비밀 통신을 하는 신천지 신도들의 샤머니즘적인 종교에 대한 신념은 무서울 정도다. 오죽하면 이슬람 무장 조직인 IS들이 자살폭탄 테러를 감행하겠는가. 그들의 천국에 간다는 믿음이 그렇듯 신천지 역시 마찬가지다. 이런 우매하기 짝이 없는 사람들을 선동해 세를 확장하고 정상적인 삶을 파괴하는 사악한 종교 집단과 교주는 우리 사회의 절대 악이다.

 

국가 재난 앞에서마저도 거짓과 어깃장으로 일관하는 통합당 같은 정치체와 수구 언론 및 기득권 역시 전혀 다르지 않다. 누구든 국민을 우민화하는 자들은 모두 청산해야 할 가공할 사회악이다. 왜 개인의 깨어난 의식이 선진 사회를 가늠하는 잣대가 되는지, 진정한 민주사회가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이 기회에 적확하게 알아야 한다.

 

그래서 이번 총선은 그 분기점이 되는, 역사상 다시없을 너무나 중요한 선거다. 죽느냐 사느냐의 기로다. 민주 진보세력이 개헌선(200)을 확보하지 못하면 총선의 실패가 아니라, 우리가 적폐를 청산하고 새로운 세상을 열고자 한 희망을 포기하는 것이다. 친일, 숭미의 삶이 기다릴 뿐이다. 무섭도록 큰 의지와 각오 없이는 불가능한 상황이 만만치 않은 이번 총선이다.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뼈가 부서지도록 일하는 대통령의 눈물을 닦아주고, 우리의 삶을 악으로부터 건져내 더 나은 사회를 구현하는 것은 오직 시민들이 선진 의식, 곧 올바른 선택뿐이다. 그래서 이번 총선은 유혈혁명에 버금가는 선거혁명이 되어야 한다.

 

세상에 공짜가 없듯이 무엇이든 대충 덮고 갈 수는 없다. 우리 사회의 부끄러운 민낯이 죄다 드러나는 이런 현상은 오히려 좋은 기회다. 국민은 전혀 안중에 없고 오직 집단 이기주의로 정치적 혐오와 저주, 종교적 우민화, 검찰과 사법부의 농간, 언론 미디어들의 혹세무민 등 이런 악을 일삼는 어둠의 세력을 모두 걷어내고 기초를 다시 다져야 제대로 된 집을 지을 수 있다. 시대는 그런 성찰을 주문한다.

 

지금 우리가 마주하고 있는 역경과 매우 불편한 사회 현상은 시대가 요구하는 시민의식과 선진 사회의 자격이다. 그저 저절로 되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함께 협력해 선을 이루어야 하는 게 민주 시민의 절대 사명이다. 그런 토대 위에 세워진 사회는 그 누구도 흔들 수 없다. 세계 초일류 국가, 최고의 시민 지성을 시대가 요구하는 것이다.

 

어떻게 할지는 오직 우리의 선택이다. 그것이 곧 나의 인생이지 않을까? 타자가 구원해주기를 바라는 비주체적이고 비민주적이며 피동적인 부끄러운 삶을 벗고 내가 내 의지로 가꾸어 가는 참된 인생 말이다. 모두가 그렇게 스스로의 주인이 되어야 옳다. 역경은 사람과 사회 시스템을 더 강하게 구축한다.

 

코로나19가 돈을 위한 특정 제약회사의 음모라는 설마저 돈다. 바이러스 유출 경로가 연구소의 실수든 음모든 이는 인류에게 집단이기를 벗고 서로 협력해야 공존할 수 있다는 교훈을 주고 있다는 사실은 시사하는 바가 크다.

  • 미친미국 20/02/27 [09:45] 수정 | 삭제
  • Lee선생, 너무 비관만 마시요. 이문제는 딴나라완달리 분단환경에서 우리만이 유독 발달한 기괴한 믿음집단의 은밀행태로 인한 예기치못한 일이긴하나 나아질것으로 믿어주시요. 비정상은 정상으로 돌아오게 되있지요, 이번계기로 우리도 영,미,일,중,러,카등 외국선진국들에서 고급종교가 오늘 어떤모습인지(우루루 맹목적 믿음/하급종교와 다른)살펴보아야..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