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효능 높고 사용에 편리한 소독수와 손소독겔 대량생산"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3/18 [11:35]

북 "효능 높고 사용에 편리한 소독수와 손소독겔 대량생산"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3/18 [11:35]

▲ 북 선전매체 ‘메아리’는 18일 “COVID-19를 철저히 막기 위한 전 인민적인 방역전에 이바지하기 위해룡악산비누공장에서 효능 높은 소독수와 손소독겔을 대대적으로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최근 북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대책으로 효능 높고 사용에 편리한 소독수와 손소독겔을 대량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북 선전매체 ‘메아리’는 18일 “COVID-19를 철저히 막기 위한 전 인민적인 방역전에 이바지하기 위해 룡악산비누공장에서 효능 높은 소독수와 손소독겔을 대대적으로 생산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매체는 “바이러스 전염병의 침투를 막는 데서 소독사업이 가지는 중요성을 자각한 공장의 일꾼들은 자체의 기술 역량을 발동하여 소독 효과가 종전보다 훨씬 높고 사용에도 편리한 소독제품들을 생산하기 위한 사업에 힘을 넣었다”면서 “공장기술집단은 연관단위들과의 창조적 협조 밑에 우리 식의 새 제품개발을 위한 생산 공정을 확립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시켜나갔다”라고 설명했다.

 

이 공장에서는 10여 일이라는 짧은 기간에 제품개발과 생산 준비를 끝냈다고 한다.

 

매체는 “일터와 가정 그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능이 높은 소독수와 피부보호 작용도 하는 손소독겔은 ‘COVID-19’의 전파를 철저히 차단하기 위한 위생방역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