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들 만난 오세훈 후보 반응 "학생들 선거법 위반으로 잡아 가라" 요청

강부희 통신원 | 기사입력 2020/03/23 [20:20]

대학생들 만난 오세훈 후보 반응 "학생들 선거법 위반으로 잡아 가라" 요청

강부희 통신원 | 입력 : 2020/03/23 [20:20]

서울대학생진보연합(이하 ‘서울대진연’)이 오세훈 후보가 출마하는 지역구 광진 을 일대에서 1인 시위를 진행하던 중 건대입구역에서 오세훈 후보를 만나 직접 의견을 물었다.

 

지난 3월 4일 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에서는 오세훈 후보를 120만 원 금품제공한 사실로 고발했다. 이에 오세훈 후보는 “억울하다. 죄가 되는지 몰랐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서울대진연은 아직도 오세훈 후보가 120만원 금품제공한 것에 대해 억울하고 범죄라고 생각하지않는지 물어보기 위해 후보의 선거사무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시작으로 18일, 20일 아침에 광진구 일대에서 1인 피켓팅을 진행해왔다.

 

  © 강부희 통신원 서울대진연 회원이 뚝섬유원지역에서 1인 피켓팅을 진행하고 있다. 

 

23일 당일, 서울대진연 학생들은 건대입구역에서 오세훈 후보를 직접 만났다. “금품제공 근절! 부정부패 심판! 깨끗한 4.15총선! 선거법을 잘 지킵시다”라는 문구의 1인 시위 피켓을 들고 학생들은 “120만원 금품제공으로 선관위에서 고발 되셨는데 아직도 범죄라고 생각하지 않으십니까. 명확한 입장을 촉구합니다.”라고 물었다. 

 

이에 오세훈 후보는 “120만 원 준 것은 선행으로 생각한다라”며 광진구 경찰에게 “정부 여당이어도 이럴 건가요?(제지하지 않을 건가요?)”라고 말했다. 이어 “선거법 위반으로 현행범으로 잡아가라.”고 경찰에 요청하기도 했다.

 

서울대진연 학생들은 “국민으로서 궁금해서 물어보러 온 것입니다. 선거법에는 ‘정치인은 그 어떤 기부행위를 해서는 안된다.’라고 명시되어 있는데 이를 어기고도 ‘억울하다. 죄가 되는지 몰랐다.’로만 일관하는 후보님께 직접 의견을 듣고 싶어서 이 자리에 온 것입니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에 오세훈 후보와 오세훈 선본 측에서는 “니들은 법치국가 시민이 아니다. 부모님한테 물어봐라 저소득층에게 잘해준 게 뭐가 잘못이냐”라고 응하기도 했다.

 

  © 강부희 통신원 건대입구역에서 오세훈 후보를 만난 대학생들

 

오세훈 후보를 직접 만난 한 학생은 “대학생들이 국민으로서 마땅히 물어봐야 할 것에  대해서 물어본 것임에도 불구하고 오세훈 후보는 ‘선행 행위다.’며 여전히 자신의 범죄를 인정하지 않고 선본원들과 함께 "법치국가에서 시민이 아니다.", "경찰분들 이 분들을 현행범으로 체포하세요.", "취약계층이 아직도 있어?", "이거 지금 선거법 위반이야" 등의 망언을 했다. 이러한 모습은 국회의원 후보로서 국민의 이야기를 들으려 하지 않는 것으로 밖에 보이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회원은 “오세훈 후보는 ‘오세훈법’을 주요 이력으로 내걸었는데 120만원이 선거법 위반이라는걸 몰랐다는 것이 상식적으로 이해되지 않는다. 그래서 지난주 수요일, 금요일 광진구 일대로 와 오세훈 후보의 직접적인 의견을 듣고 싶었고 오세훈 후보의 유튜브 방송에서도 이에 대해 질의했다. 하지만 명확한 대답대신 매번 회피하기 바빴고 선거관리위원회와 광진구 경찰을 앞세워 이전 피켓들 문구가 선거법 위반이라며 (이전 피켓 문구들은 ‘돈봉투 금품제공 근절’ , ‘부정부패 퇴출’ , ‘투표참여로 바꿔봐요!’이었다.) 중지 공문을 보냈고 1인 시위를 방해해왔다. 선거철이라면 누구나 상식적으로 얘기할 수 있는 구호마저도 예민하게 반응하는 것은 결국 뭔가 있기 때문이 아닌가”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오세훈 후보는 23일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선거운동을 잠정 중단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경찰은 대학생들을 서울대진연을 선거 방해 혐의로 수사한다고 발표했다.

 

아래는 대학생들과 오세훈 후보가 만난 당시 모습이 담긴 영상이다.

https://www.facebook.com/seoul.univjinbo/videos/552812962260621/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실명인증
  •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 이 댓글에 대한 법적 책임은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미래통합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