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6개국 “북, 발사체 발사 자제해야”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01 [10:41]

유럽 6개국 “북, 발사체 발사 자제해야”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4/01 [10:41]

유럽의 6개국이 북에 발사체 발사 자제를 촉구하는 공동성명을 발표했다. 

 

영국과 프랑스, 독일, 벨기에, 에스토니아, 폴란드는 31일(현지 시각) 공동성명에서 북의 발사체 발사를 규탄하며 북에 추가 발사 자제 및 미국과의 협상에 임할 것을 촉구했다. 

 

6개국은 공동성명에서 “북이 탄도미사일 기술을 이용한 미사일 시험 발사를 반복하는 것에 깊은 우려”를 표명했다. 

 

이어 6개국은 북의 발사체 발사가 유엔 안보리 결의를 위반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6개국은 대화를 통한 해결 이외에는 한반도에서 안보와 안정을 달성하기 위한 다른 방법이 없으며 북의 계속되는 발사체 발사는 북미 협상의 성공 가능성을 낮춘다고 주장했다.

 

지난해부터 유럽 국가들이 북에서 시험사격 등 자위적 조치에 대해 미국을 대신해 북을 비판하는 성명을 종종 내고 있다. 이는 미국이 노골적으로 북을 비판하기 어렵기에 유럽 국가들이 미국 대신 행동하는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 제기되고 있다.

 

올해 3월 초에도 독일과 영국, 프랑스, 벨기에, 에스토니아 등 5개 안보리 이사국들이 북의 탄도미사일 실험 발사를 규탄하는 공동성명을 유엔 안보리 회의 후 발표했다. 

 

이에 북 외무성 대변인 담화를 통해 “이 나라들의 비논리적인 사고와 억지는 점점 우리를 적대시하는 미국을 빼닮아가는 꼴”이라며 “미국의 사촉을 받은 이러한 나라들의 무분별한 처사는 우리의 중대한 또 다른 반응을 유발시킬 도화선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 바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유태인악마의 하수인들 2020/04/01 [11:27] 수정 | 삭제
  • 자다가 봉창을 두드려라 스레기들아! 돈이 그렇게 조아? 유태인 제국주의 족벌자본가넘들이 사람죽이고 세상망쳐서 긁어모은 더러운 돈 몇푼 던져주니 똥개종자가 일없이 지나가는 사람에게 짖어대듯이 그리 짖다간 쇠몽둥이로 대가리가 작살나는 수가 있다. 아직 정신을 못차리것나? 코로나 세균이 네들 온나라를 쑥대밭으로 조지고 있는데도 문걸어 잠그고 이불 뒤집어쓰고 대가리 쳐박는 재주밖에 없는 미개 야만인 주제에 누구에게 훈계 경고를 하나.. 아직 좀 더 쳐맞아봐야 정신이 들겠다 이말이지비? 그럼 그리해야지 뭐.. 함 견뎌보거라. 유태인 본거지 뉴요구가 개십창 나는 건 잘 보고 계신가? 서양미개인들의 문명출발점 국가인 이탈리아 로마가 개십창나는 것과 서남쪽의 스페인이 낭탕구리가 나도록 쳐발리는 거 보고도 아직 감이 안오나? 네들 미개인 하급 뇌세포로 판단하기엔 그냥 우발적 자연재해 전염병으로 보이나? 유태인 악마의 종자들이 그들의 적을 죽이기 위해 뿌린 바이러스가 지극히 높으신 분의 되치기 전술에 걸려, 부메랑이 되어 거꾸로 네들 본거지를 쑥대밭으로 만들고 있는 것이다. 악마의 망동엔 악마의 수법으로 되돌려 주는 것이지. 유태인만 그런 법을 가진게 아이다. 이에는 이, 눈에는 눈.. 네들상전은 10배로 갚아준다고 했던가? 나는 200배로 갚아주는 걸 철칙으로 삼고 있다. 잘 알아두거라 인간스레기들아
국제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