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성공주] 총선 압승, 국민이 승리했다! But. 2004년 교훈을 잊지 말자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17 [13:55]

[백성공주] 총선 압승, 국민이 승리했다! But. 2004년 교훈을 잊지 말자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4/17 [13:55]

인터넷에서 화제가 되는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백성공주야 총선 결과 봤니?

 

백성공주- 봤지. 민주당과 더불어시민당이 180석 미래통합당과 미래한국당이 103석을 얻었지.

 

정치못난이- 아, 이제 망했어, 완패했다고.

 

백성공주- 망하긴 뭘 망해 국민이 압승을 거둔 건데.

 

정치못난이- 미래통합당이 마지막에 막말만 안 했어도 훨씬 많은 의석을 가져왔을 텐데, 한 순간의 실수가 이렇게 무섭다니까.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단지 말실수를 해서 미래통합당이 완패한 것 같니?

 

정치못난이- 그럼, 엄청 파장이 컸잖아.

 

백성공주- 물론 무척 심한 막말을 했지. 그런데 생각해봐. 민경욱, 차명진 같은 사람들은 원래부터 막말을 많이 한다고 알려져 있지 않았어? 그래서 당내 공천 과정에서도 문제 제기가 있었잖아. 그런데도 미래통합당이 이 사람들을 공천한 거잖아. 막말 사건들은 한순간의 실수도 아니고 후보 개인의 문제도 아니야. 원래 미래통합당의 문제지.

 

정치못난이- 그럼 미래통합당이 왜 이렇게 참패를 한 건데? 막말 아니면 딱히 질 이유가 없잖아?

 

백성공주- 이번 총선은 적폐와 토착왜구를 청산하는 선거였잖아. 그래서 총선은 한일전이라는 말도 나왔던 거 아니니? 이번 선거 결과 봐봐. 민주당에만 180석을 몰아주었잖아. 적폐를 청산하려는 국민의 열망과 힘이 정말 대단하지 않니?

 

정치못난이- 순진한 국민이 뭘 모르고 그런 거야. 실제로는 오히려 국회를 망쳤다고. 민주당이 과반을 훌쩍 넘은 바람에 독재를 막을 길이 사라졌잖아.

 

백성공주- 미래통합당이 민주당의 발목을 잡지 못하게 됐다는 말이지?

 

정치못난이- 그걸 발목 잡았다고 표현하면 안 되지. 견.제.를 못하게 됐다니까?

 

백성공주- 말은 똑바로 해야지. 그동안 미래통합당이 너무 과도하게 국정 발목잡기를 해온 게 문제였잖아. 작년에 국회가 제대로 열린 적이나 있었니? 미래통합당 때문에 동물국회였다가 식물국회였다가. 국회가 유원지야 뭐야? 게다가 미래통합당이 190개 넘는 법안에 필리버스터를 신청하는 바람에 국회에 난리가 나기도 했지. 국민이 왜 민주당에 180석을 몰아준 건지 알아? 미래통합당이 쓸데없이 발목 잡는 꼴을 보기 싫어서 그런 거야. 오히려 나는 민주당이 독재라는 비판받기 싫을까 봐 국회를 미온적으로 운영하지 않았으면 좋겠어.

 

정치못난이- 너는 민주당이 미적지근할까봐 그게 걱정이니?

 

백성공주- 그래, 2004년에 열린우리당이 단독으로 과반을 차지한 적이 있었어. 그때 노무현 정부와 열린우리당은 4대 개혁을 하려고 했지. 4대 개혁이란 사립학교를 개혁하고 국가보안법을 폐지하며 과거사 진상규명을 실시하고 언론개혁을 이루려던 거였어. 이렇게만 말하면 무슨 개혁인지 이해가 안 될 수도 있지만, 옛날엔 그런 개혁이 필요했다는 정도만 알면 될 것 같아. 그런데 이런 개혁을 할 때 한나라당이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뻔하지?

 

정치못난이- 한나라당이 동의할 리가 없지.

 

백성공주- 그래, 한나라당이 동의할 리가 없지? 하지만 국민이 4대 개혁을 바랐거든. 그러면 열린우리당은 국회 과반의석도 가지고 있으니 한나라당이 반대하든 말든 개혁을 밀어붙였어야 할 거 아냐? 그런데 열린우리당이 4대 개혁을 밀어붙이지 못하고 한나라당에게 굴복했어. 한나라당이 고치자는 거 다 고쳐주는 바람에, 4대개혁 법안은 누더기가 됐지. 그때부터 노무현 정부와 열린우리당이 한나라당에 끌려가기 시작했다고.

 

정치못난이- 덩치만 컸지 완전 호구였구나?

 

백성공주- 그랬지. 지금도 마찬가지야. 국민에게 절실히 필요한 개혁일수록 미래통합당은 거세게 반대할 거라는 건 보나마나한 사실이잖아. 2004년의 교훈도 있으니까 이번에는 미래통합당 눈치를 보지 말고 개혁을 확실히 밀어붙여야 돼. 총선에서 이겼다고 촛불 국회가 되는 게 아니야. 촛불 국민이 바라는 개혁을 실현해야 촛불 국회가 되었다고 할 수 있는 거지. 민주당은 이번에 촛불 개혁을 제대로 못 하면 나중에 역풍 맞을 수도 있다는 걸 명심해야 해.

 

정치못난이- 와 너는 대놓고 독재를 부추기는구나?

 

백성공주- 독재라니? 민심을 따르는 독재도 있니? 민심을 거스르는 적폐들에나 그런 말 하는 거야.

 

정치못난이- 아, 몰라 몰라 

 

백성공주- 정치 못난이야, 이제 그런 나 몰라식 정치도 더 이상 통하지 않는 때가 왔어. 정말로 이제는 백성의 말을 좀 들으란 말이야!

 

*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 이야기는 앞으로도 계속됩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