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등 주요 공동행사 추진"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4/24 [11:19]

통일부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등 주요 공동행사 추진"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4/24 [11:19]

정부는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등 주요 계기 시 민간단체 등과 협력하여 남북 간 교류 및 공동행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통일부는 24일 남북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남북 공동행사와 스포츠 교류 등 사회문화 분야 협력 사업 재개한다는 내용을 담은 '2020년도 남북관계발전시행계획'을 수립했다면서 이같이 전했다.

 

정부는 ‘제3차 남북관계발전기본계획’(2018~2022)을 토대로 3차연도 계획인 ‘2020년도 남북관계발전시행계획’을 수립하였다.

 

‘2020년도 시행계획’에는 ①북핵문제 해결 및 항구적 평화정착 ②지속 가능한 남북관계 발전 ③한반도 신경제공동체 구현을 정책목표로 삼아 금년도 대북정책을 구체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계획을 담고 있다.

 

이에 따른 중점 추진 과제로는 ▲북핵문제 해결 및 평화체제 구축 ▲남북 대화 ▲남북 교류협력 ▲한반도 신경제구상 추진 ▲인도적 협력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평화통일 공감대 확산 및 통일역량 강화 등이 있다.

 

세부적인 시행 계획 중에 ‘남북 공동행사, 스포츠 교류 등 사회문화 분야 협력사업 재개’ 방안을 살펴보면 △ 6.15 남북공동선언 20주년 등 주요 계기 시 민간단체 등과 협력하여 남북 간 교류 및 공동행사 추진 △국제행사 등을 통한 남북교류 확대 △각종 국제대회 공동진출 △ 2032 하계올림픽 공동유치 △개성만월대 공동발굴 사업 안정적 추진 △ 겨레말 큰사전 편찬사업 재개 △태봉국 철원성 공동발굴 △녹둔도 이순신 유적 공동조사 협력 등의 사업이 준비되고 있다.

 

정부는 앞으로 ‘2020년도 시행계획’에서 제시한 사업을 관계부처와 긴밀히 협업하여 추진해 나갈 것이며 남북관계를 안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 전면전에는 전면전으로! 2020/04/24 [13:03] 수정 | 삭제
  • 김연처리가 자다가 남의 다리 긁는 소리하고 자바졌네.. 이런 걸 두고 속된말로 빙신 육갑하고 자빠졌다고 표현하지.. 헛지럴 하덜말고 네주위 간첩들이나 잘 관리하거라 자슥아. 자주시보도 내말 잘들어라. 이창기가 어떻게 개기다가 내손에 죽었는지를 잘알아야한다. 기본을 무시하고 얼치기 게폼잡는 넘들은 내손에 살아남지 못한다. 며칠전에 네들 편집진은 내가 한수 가르춰 주겠다니까 거부하더만.. 네들 스스로 이미 마이 똑똑하니 가짠은 충고나 훈계따위는 필요없따 이런 뜻이겠지비! 잘 알아들었다. 내가 네들 뜻을 받들어 네들을 다뤄주겠다. 네들이 고작 친목단체수준에도 못미치는 민중당이니 그 옛날 사이비 주사파들과의 연을 못잊어 흘러간 유행가속에 중독돼 매 분분초초 살아움직이며 격동하는 개벽정세를 알아묵지 못한다면 네들이 갈곳도 네들이 맨날 욕하는 새누리당 스레기들과 조금도 다를 바 없다. 누가 내게 몇년전에 이렇게 묻더구만.. 그동넨 배신한 넘이 없느냐고? 내가 답했다.. 다 묵고살라고 그런건대 그걸 배신행위로 처단할수 있겠느냐고? 이제는 아이다. 배신의 종류도 다양하다. 이완용이 무리들처럼 노골적으로 배신하는 넘들은 오히려 애국자다. 애국자인양 행세하면서 뒤로는 간첩질에 기회주의 처신으로 알량한 눈앞의 소리를 탐하는 자들도 모두가 배신자 반역자들이다. 그정도의 쓴소리도 못받아들이는 좀만한 밥그릇에 세상물건들을 담아보겠다고? 이상규 김미희. 그리고 얄구지 7,80년대 학생운동, 노동운동 경력과 그 지식이 세상 만물의 표준이라고 여기는 게종자들을 내가 어찌 다루는지 네들은 곧 보게 될것이다. 절대 용서하지 않을 것이다.!!!
남북관계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