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보연대 “대중적 반미투쟁으로 미국 굴복시켜야”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4/24 [13:42]

한국진보연대 “대중적 반미투쟁으로 미국 굴복시켜야”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4/24 [13:42]

“얼토당토않는 방위비분담금 강요를 지속하고 코로나 와중에 앞도 뒤도 없이 침략전쟁훈련을 벌이는 데서도 알 수 있듯이 미국의 약탈적 침략적 속성은 변하지 않는다.

(한국진보연대 자주통일위원회 성명 중) 

 

▲ 지난 20일부터 한미 연합공중훈련이 오늘(24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진보연대 자주통일위원회가 24일 긴급 규탄 성명 발표와 미 대사관 앞에서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사진제공-한국진보연대]  © 김영란 기자

 

지난 20일부터 한미 연합공중훈련이 오늘(24일)까지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한국진보연대 자주통일위원회(이하 진보연대 자통위)는 24일 성명을 발표하고 미 대사관 앞에서 긴급 1인 시위를 진행했다. 

 

이번 훈련은 2015년부터 실시된 ‘비질런트 에이스’를 대체한 훈련으로 알려졌다. 

 

이에 진보연대 자통위는 규탄 성명에서 “한미 당국이 ‘이번에도 연례적이며 방어적인 훈련’이라고 밝히고 있지만, 이 훈련은 2017년 미국이 스스로 밝힌 북한을 선제적으로 침략하는 작계 5027에 따라 진행되는 대표적인 침략 훈련이다”라고 지적했다.

 

계속해 진보연대 자통위는 “방위비분담금 강요를 지속하고 코로나 와중에 앞도 뒤도 없이 침략전쟁훈련을 벌이는 데서도 알 수 있듯이 미국의 약탈적 침략적 속성은 변하지 않는다”라며 “미국에 대한 기대와 환상은 금물이다.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가로막는 미국을 대중적인 반미투쟁으로 굴복시켜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진보연대 자통위는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에 역행하고 북미 합의, 남북 합의를 위반하는 한미 연합공중훈련을 감행한 한미당국을 강력히 규탄한다”라고 강조했다. 

 

아래는 한국진보연대 자주통일위원회 규탄 성명 전문이다.

 

-----------------아래--------------------------------------

 

위험천만한 한미 연합공중훈련 규탄한다.

 

4월 20일부터 24일까지 한미 연합공중훈련이 실시 중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번 훈련은 2015년부터 실시된 ‘비질런트 에이스’를 대체한 훈련이다. 

 

한미당국은 앵무새처럼 이번에도 연례적이며 방어적인 훈련이라고 밝히고 있다.

하지만 한미연합공중훈련 ‘비질런트 에이스’는 북한을 선제적으로 침략하는 작계 5027에 따라 진행되는 대표적인 침략 훈련이다. 이는 지난 2017년 북미가 첨예하게 대결할 당시 미국 스스로 밝힌 바이기도 하다. 

 

2018년 북미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이 한미 연합전쟁훈련을 중단하겠다고 약속함에 따라 2018년 축소되고 2019년 중단된 대표적인 대북 침략훈련을 기습적으로 감행한 것이다. 

 

미국은 코로나 와중에도 천문학적인 방위비분담금을 강요하고 있는데 미국은 한미 연합전쟁훈련 비용을 포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코로나 와중에 환자를 구하고 민생을 살리는 데 집중해도 모자랄 판에 하늘에 돈을 뿌려대는 전쟁 놀음이 웬 말인가.

 

얼토당토않는 방위비분담금 강요를 지속하고 코로나 와중에 앞도 뒤도 없이 침략전쟁훈련을 벌이는 데서도 알 수 있듯이 미국의 약탈적 침략적 속성은 변하지 않는다.

 

미국에 대한 기대와 환상은 금물이다. 한반도평화체제구축을 가로막는 미국을 대중적인 반미투쟁으로 굴복시켜야 한다. 

 

한국 정부도 정신 차려야 한다. 4.27판문점선언 2주년이 며칠 앞으로 다가온 지금 총선 결과를 토대로 남북 합의이행에 나서기는커녕 판문점선언을 정면으로 위반하는 한미 연합전쟁훈련이 웬 말인가.

 

한반도평화체제구축에 역행하고 북미 합의, 남북 합의를 위반하는 한미연합공중훈련을 감행한 한미 당국을 강력히 규탄한다. 

 

2020. 04. 24.

  • 도배방지 이미지

  • 미친미국 2020/04/25 [10:30] 수정 | 삭제
  • 김정은 병나 죽을거란 CNN의 짐작보도(아니면말고..해도되는.. 늑대소년우화) 한줄이 한국,미국,일본을 뒤흔든다. 그의 신체/가족력등 가능성도 있겠지만..뉴욕등 곳곳에서 수만 코로나시체 처리에 정신나간 그들이 쪼만 북지도자 와병에 큰눈뜨고 긴장한다. 혹시, 북한 쿠데타 안나나?하며.. cnn도그렇고, 아직도 미당국은 망쪼속 고정관념(북한붕괴)에 빠져 헤매..(그러다 그쪽이 먼저 갈..) 갈길을 못찾고 있... 통합당은 태씨앞세워 조화준비..?
  • 청산은 의구하되 인걸은 간데없다 2020/04/25 [06:13] 수정 | 삭제
  • 그 뜻은 갸륵하지만 잘 안될끼이다. 왜냐하면 문가정권이 당신들을 그냥 내비두지 않을것이다. 또한 다른 한가지 이유는 대중적 반미투쟁을 성취시킬 조직과 대중적 훈련량도 태부족이다. 택도없다. 희망고문하는 그 마음은 백분 이해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이번 총선이 선량하고 의욕넘치는 똑똑한 남한 민중들의 자발적 창의적 정치행위의 결과물로 보는가? ㅎㅎㅎ 양키정보국 남한지부가 주동이 되고 제국주의 세계정부 최고사령부의 지휘노동의 결과물이라고 하면 내보고 정신병자라고 욕하는 남한 동무들이 졸나게 많을끼야 안그러냐? 네들이 살고있는 남한사회질서의 실제 지휘자가 누구이고 그 질서의 구체적 메카니즘, 하루 24시간, 한달 30일, 일년 365일의 당신들의 시시콜콜한 일상행동 뒷면에서 시퍼렇게 살아움직이는 위대한 양키정보국의 지휘기술과 능력을 당신들이 알기엔 역부족일 것이다. 당신들이 천만번 기절초풍하고도 남을 만큼 그들의 파괴적 악마적 기술능력은 차고넘친다. 함부로 그들을 폄하하거나 넘겨짓지 마시라. 당신들의 지적 인식능력과 감각기관이 반응하는 만큼 그들도 인지하고 반응하리라고 생각한다면 그것이야말로 내가 맨날 졸나게 씹는 식민지 개돼지들의 노예근성의 발로일 뿐이다. 할라면 제대로 하고 말라면 그냥 자연인이 돼서 혼자 딸딸이나 치면서 살다 갑시다. 살어리 살어리랏다. 청산에서 혼자 딸딸이 치면서 살어리랏다 오케이?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