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메아리음향사 인기 제품 소개..."소리연필 인기"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5/26 [12:35]

북, 메아리음향사 인기 제품 소개..."소리연필 인기"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5/26 [12:35]

북 매체가 메아리음향사의 인기 있는 제품들을 소개했다.

 

북 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이 음성인식기술을 도입하여 만든 음성도서읽기펜 ‘소리연필’과 음향기기들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소리연필’은 국내에서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뽀로로펜, 핑크퐁펜, 세이펜, 팝펜 등의 소리펜을 말한다. 소리펜은 알고 싶은 사물에 펜을 갖다 대면 한글·영어로 말해주며, 녹음·재생·번역, MP3플레이어 등의 기능도 있다.

 

이외에도 콘덴서 마이크, 다이나믹 마이크, 앰프 등 음향기기들도 소개했다.

 

콘덴서 마이크는 가수나 성우가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때 쓰는 마이크로 보면 된다. 수음력이 뛰어나 세세한 소리까지 잡아낸다.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유지태가 바람 소리, 물소리 등 자연 소리를 녹음하는 장면을 떠올리면 된다.

 

다이나믹 마이크는 노래방, 강연장, 행사장에서 쓰는 마이크이다. 

 

콘텐서 마이크보다 가격이 싸고 내구성이 좋다. 전기가 필요 없다. 다만 일정 각도를 벗어나면 수음이 되지 않아 섬세함이 떨어진다.

  

메아리음향사는 1991년 7월 10일 창립했으며 연건평 3,500m² 규모로 마이크·증폭기·고성기 등 다양한 음향 설비들을 생산하고 있다. 메아리음향사에서 만든 제품이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국제발명 및 기술전람회에서 여러 차례 메달을 수상했다고 한다.

 

북은 메아리음향사에 대해 “음향설비생산 및 보급기지, 음향과학기술연구기지”라고 소개하고 있다. 

  

▲ 북 선전매체 ‘조선의 오늘’이 음성인식기술을 도입하여 만든 음성도서읽기펜 ‘소리연필’과 다양한 음향기기들을 사진으로 공개했다.   

 

▲ 국내에서 아이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소리펜에는 뽀로로펜, 핑크퐁펜, 세이펜, 팝펜 등이 있다.  

 

▲ 노래방용 마이크.  

 

▲ 콘덴서 마이크.  

 

▲ 다이나믹 마이크.  

 

▲ 앰프, 확성기 등의 음향기기.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