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평양종합병원에 AI 기반 의료체계 도입 본격 추진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0/07/31 [11:18]

북, 평양종합병원에 AI 기반 의료체계 도입 본격 추진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0/07/31 [11:18]

북이 10월 10일 조선노동당 창건 기념일까지 완공을 목표로 하는 평양종합병원에 인공지능(AI) 기반의 의료체계를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노동신문은 31일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 본격적으로 추진’이라는 기사에서 이처럼 전했다.

 

신문은 “우리 인민을 위한 영광스럽고 보람찬 평양종합병원 건설 투쟁을 발기한 당의 숭고한 구상과 의도를 빛나는 현실로 꽃피우는데 이바지할 일념을 안고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에 참가한 해당 부문의 전체 일꾼들과 과학자, 기술자들, 의료일꾼들은 지금 피타는 사색과 탐구, 헌신적인 노력을 깡그리 바쳐가고 있다”라고 보도했다.

 

구체적으로 신문은 ▲의학 부문 국제규격에 대한 자료조사 및 분석 ▲질병 진단 및 치료에 대한 기술과제서 ▲지능의료(AI) 봉사체계의 총설계서 등이 완료되었다고 보도했다. 

 

신문은 “평양종합병원건설연합상무(TF) 기술 및 운영준비분과의 지능화, 정보화 추진조에서는 인민들에게 실지 최상급의 선진적인 의료봉사를 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의료봉사체계를 구축하며 실용적인 측면에서 떳떳이 내놓고 자랑할 수 있게 지능의료봉사체계를 세련시키는 방향에서 이미 작성된 총설계서의 전반적인 내용을 다시 한번 구체적으로 검토”했으며 “이 과정에 수십 건에 달하는 과제들의 도달지표가 보다 갱신되었다”라고 보도했다. 

 

신문은 AI봉사체계를 직접 이용하게 될 의료진들도 의료봉사의 지능화, 정보화를 위한 준비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교육위원회와 보건성을 비롯한 여러 대학에서 AI 봉사체계 개발을 지원하고 후생 복지 사업도 성의 있게 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앙양된 분위기 속에서 평양종합병원 의료봉사활동의 전 과정을 지능화, 정보화하기 위한 준비사업은 적극 추진되고 있다”라고 분위기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ㅂㅂㅂ 2020/08/01 [12:25] 수정 | 삭제
  • 이지스 전함 한척에 1조가 넘게 듭니다. 북한은 그럴돈이 없습니다. 그럴 돈이 있다면 mig-17, mig-19기가 아직도 현역으로 날아다니고 있지 않겠죠.
  • ㅇㅇㅇ 2020/08/01 [11:40] 수정 | 삭제
  • 기사 내용과 상관 없는 댓글이고요.

    북한이 가지고 있는 전함이 거의 다 조금한 고속정 이라고 하던데
    고속정은 방공력이 약해서 걸프전에서 미국 전함에서 발진한 아파치 헬기에 쉽게 파괴 당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미국이 괌과 알레스카에서 발진한 B52와 B1-B에 사거리 900키로 재즘 스텔스 공대지 순항미사일을 장착하고
    일본 쯤 거리에서 북한을 공격하는 훈련을 하고 있는데
    북한이 EMP 공격(핵 EMP는 너무 강력한 수단이고 북한까지 영향을 받을꺼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사용 가능한 만약 일본 정도에서 터졌다면 북한에는 영향을 안 끼치는 재래식 EMP 폭탄이나 EMP 공격을 하는 드론을 B52와 B1-B가 자추 출격하는 장소에 비행하게 하든지 하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생각하고요.)
    강한 레이더와 수직 발사대를 가진 이지스함을 개발하는게 미국의 해상 아파치 헬기와 원거리 스텔스 순항 미사일 공격 방어에 좋은 방법일꺼 같네요.

    이즈스함급 전함은 많은 돈이 들어갈꺼 같고요. 제가 북한이 이스라엘처럼 핵무기에 대해서 있는지 없는지에 대해서 밝히지 않는 방향으로 가야 한다고 한 이유가 미국이 북한의 핵보유를 인정하고 북한이 인도 파키스탄급 밝히는 핵보유국으로 간다면 미국은 한국 일본에 미국의 핵무기를 배치시키거나 최악의 경우 이건 미국이 NPT를 파괴하고 패권을 포기 하지 않는다면 있을수 없는 일이겠지만 한국의 일본의 핵개발을 허용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북한이 핵무기 외에 약한 재래식 군사력을 키울려면 핵무기에 대해선 이스라엘 방식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하고 핵시설에 대해서도 영변 밖에 없다고 해야지 과거 처럼 미국에 농축우라늄 시설이 있다고 밝혀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고요.

    그리고 제가 문정인 바램 반대로 트럼프가 아니라 미국 민주당이 되어야 한다고 주장한 이유는 지금 남한 진보측 인사들은 트럼프만이 한반도 평화의 해법이고 북한에 기회라고 주장하지만 저는 북한 붕괴론자 볼턴을 고용하고 한국 대사에 강경 군인 전 미국 태평량 사령관 해리스를 고용한 트럼프가 절대 한반도 평화와 북한에 기회라고 생각하지 않고요. 민주당은 북한 주민들의 인권을 위해서 인도적 지원을 하겠다고 했고 그럼 미국이 북한에 조건없이 인도적 식량 지원을 할수 있다는 소리이고 민주당이 된다면 이란 핵협정 같은 핵동결을 추구할꺼고 거의 대부분 북한에 대한 제제를 풀고 더 나아가 무기 금수조치 까지 해제하는꺼 까지 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란 핵협정이 그랬으니까요. 트럼프는 볼턴 짜르면서 내 놓은 제안은 먼저 CVID를 약속하고 북한의 영변과 전역의 농축우라늄 시설과 미사일 시설 폐기를 한다는 걸로 보상은 3년 정도 석탄과 섬유 수출을 허용한다는 거였던걸로 알고 있습니다.

    제 생각이 틀리고 대부분 진보님들 생각이 맞을 확률이 너무 높지만 제 망상인지 모르겠지만 저는 과거 제네바 협약, 개성공단 금강산, 이란 핵협정, 쿠바와 수교를 볼때 민주당의 대외정책이 공화당 보다 온건하다고 생각하고 미국이 민주당 일때 한국 진보세력과 북한이 미국을 잘 설득하면 지금 트럼프 때보단 해법이 보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ㅇㅇㅇ 2020/07/31 [11:28] 수정 | 삭제
  • 유튜버 닥터스테판 님 주장에 대해서.

    자주시보와 관계 없는거지만 이런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을꺼 같아서 올립니다.

    닥터스테판님의 주장은 김정은 위원장님과 트럼프가 공개되지 않은 친서를 교류하고 있고
    트럼프는 북한의 군사적 대응을 막아 대선에 승리하기 위해서
    주한미군을 철수시키고 평양을 방문해서 종선선언을 할 것이다 라고 하시는데

    저는 극진보 많은 분들이 이런 생각을 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렇게 생각하는 주요 이유가 옛날 핵무장한 중국을 닉슨이 방문하고 제제 해제 하고 수교 하고 대만에서 미군 철수 시킨거 때문에 이런 생각을 가지시는거 같은데요.

    저는 잘 모르겠고. 제 개인적인 판단에 그 당시 중국의 핵무장 때문만이 아니라 달러 패권을 지켜야 한다는 경제적인 이유가 주요했다고 생각합니다.

    미국은 베트남전에서 막대한 적자로 71년 금본위제를 폐기하고 달러 가치는 급락하고 이런 상황에서 미국 닉슨 대통령은
    달러 패권을 지키기 위해서 72년 중국을 방문하고 74년 사우디를 방문해서 석유는 달러로만 거래 한다는 비밀합의를 하고
    이렇게 해서 중국 14억 인구가 달러를 쓰게 하고 사우디와 오팩이 석유를 달러로만 거래하게 해서 달러 패권을 지켰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그 당시 닉슨 대통령이 근본위제를 폐기하고 이런 조치들을 하지 않았다면 중국 소련 전세계 공산권 국가들이 공동 통화를 만들든지 소련 돈을 기축통화로 하고 중동 국가들과 합의해서 석유를 소련 돈으로만 거래 한다고 했으면 미국이 공산권을 이기지 못했을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 북한이 핵무기를 밝히는 정도가 인도 파키스탄 정도 된다면 미국은 미국의 달러 패권을 유지하고 한국 일본의 핵개발을 막기 위해서 한국과 일본에 미국의 핵무기를 배치할수 있고 이란 사우디 터키 브라질...등등 여러 나라가 핵무기를 보유하려 해서 미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반대를 받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대표 기업 삼성. 전체 주식의 절반 이상을 외국인이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즉, 삼성의 절반 이상은 미국꺼 입니다. 한국의 수많은 기업들의 주식을 상당부분 미국이 가지고 있고 일본도 그럴 것입니다. 또 한국 일본이 달러로 미국외 다른 나라와도 거래하고 석유와 여러 가지를 달러로 사 오고 미국 국채를 사줘서 달러 패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북한이 핵무기가 계속 공식적으로 있다고 밝히는것은 한국 일본의 강경파들에게 우리도 핵개발 해야 한다는 명분을 주는 것이고 이렇게 되면 미국은 한국과 일본을 보호하기 위해 한국과 일본에 미국의 핵무기를 배치시키거나 한국과 일본의 핵무기 개발을 허용할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북한이 핵무기를 가지면서 경제를 얻는 방법은 이스라엘 처럼 말로는 핵무기에 대해서 있는지 없는지 밝히지 않는게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73년 미국 닉슨이 중국을 방문해서 제제해제 수교 대만 미군 철수는 위태로운 달러 패권 때문에 한 것이고 북한은 그런 장점이 없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미국이 북한을 핵보유국으로 인정하고 한국 일본에서 철수해서 한국 일본을 위태롭게 하는건 미국의 경제 군사 패권 약화와 동북아 핵개발 도미노 자극을 일으켜 73년 닉슨의 중국 방문 처럼 트럼프가 북한을 방문해서 주한미군 철수, 종전선언, 제제해제, 수교는 쉽게 될수 없다고 생각하고

    그럼 제제해제와 수교 없이 미군 철수와 종전선언도 가능성이 너무 낮다고 생각하고 트럼프는 북한이 SLBM과 ICBM을 발사하면 미군 철수와 종전선언으로 화답하는게 아니라 코로나에서 미국 폭력시위로 미국인의 시선을 돌리는거 처럼 대규모 한미군사 훈련과 미국 TV에 방송되는 대규모 한미군사훈련과 북한에 공격적인 모습으로 코로나를 덮고 인기를 올리려고 할 것이라고 생각하고 그래서 만약 북한이 SLBM과 ICBM을 발사하면 트럼프가 대대적인 한미군사훈련으로 대선 홍보에 이용하지 못하게 대선에 가까운 10월에 해야 하고 미국 본토를 직접 위협하는 방식으로 UN제제의 명분은 줘서는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