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홍수·폭우 대비 대책..."필요 전력 우선적으로 보장"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0/08/06 [15:00]

북, 홍수·폭우 대비 대책..."필요 전력 우선적으로 보장"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0/08/06 [15:00]

기록적인 폭우로 이재민 발생·산사태 등 피해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북에서도 큰물(홍수)과 폭우에 의한 피해 대책을 마련하고 있다.

 

지난 1일 호우경보가 내려진 북에서는 황해북도 장풍군에 550mm가 넘는 폭우가 쏟아졌으며, 개성 등 여러 지역에서 200mm 이상의 비가 내렸다. 북은 일부 지역에는 ‘특급 경보’를 내렸으며, ‘큰물 경보’를 수시로 내보내며 주민들에게 대비를 당부하기도 했다.

 

노동신문은 6일 ‘큰물과 폭우에 의한 피해로부터 농경지와 농작물을 철저히 보호하자-필요한 전력을 우선적으로’ 제목의 기사에서 “전력공업 부문에서 큰물과 폭우로부터 농경지와 농작물을 철저히 보호하는데 필요한 전력을 우선적으로 보장하는 사업에 힘을 집중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신문은 “최근 며칠 동안 많은 비가 내리고 있는 조건에서 농경지들에 고인 물을 제때에 뽑는 것은 농작물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서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선다”라며 “여기서 기본은 배수 동력을 원만히 보장하는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비가 많이 내렸거나 내리고 있는 지역 그리고 며칠간 폭우가 쏟아질 수 있는 지역들을 장악하고 배수 동력보장을 위한 대책을 마련 중이라고 한다.

 

신문은 “(전력공업)성에서는 큰물에 의한 피해를 가장 크게 입을 수 있는 지역의 송배전 단위들에 전주버팀용 철선을 비롯한 자재를 우선적으로 공급하는 것과 함께 송·변전 설비의 가동실태를 수시로 알아보며 제기되는 문제들에 적극적인 대책을 따라 세우고 있다”라고 전했다.

 

신문은 “황해북도송배전부에서는 농경지들에 고인 물을 제때에 뽑을 수 있도록 배수 동력을 보장하는 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많은 전주에 대한 버팀줄매기와 복토(흙덮기)작업을 진행한 데 이어 선로들의 처짐 현상을 막고 불비한 애자들을 새로 교체하였다”라고 설명했다.

 

황해북도송배전부에서 피뢰기에 대한 검사를 강화하는 한편 번개와 벼락으로부터 송배전선로를 보호할 수 있는 대책들을 세우고, 접지·단락에 의한 송·변전 설비의 파손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도 했다.

 

신문은 “특히 평안남도송배전부의 일꾼들과 노동자들은 송배전선로들에 대한 감시를 강화하면서 변압기와 차단기, 단로기를 비롯한 설비들에서 자그마한 이상 요소도 나타나지 않도록 높은 책임성을 발휘하고 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 ㅇㅇㅇ 2020/08/06 [15:29] 수정 | 삭제
  • 김정은 위원장님이 자주 담배를 피신다는 말이 있던데 저는 피부에 붙이는 담배 니코틴 패치. 일반 담배 보다 불로 태우지 않고 찌는 방식으로 타르를 줄이는 전자담배 필립모리스의 아이코스. 이런 방법으로 담배의 유해성을 줄일수 있다고 생각하고요. 주치의와 상담 하셔서 담배의 유독성을 줄이는 방법을 찾는게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수많은 자연 물질 중에 레스베라트롤 이라는 성분이 암, 노화, 치매, 당뇨, 비만 여러 병을 예방, 억제 효과로 전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레스베라트롤은 보통 호장근을 열과 자외선에 약한 레스베라트롤 이라서 알콜로 호장근에서 레스베라트롤을 추출하고 어떻게 알콜을 제거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레스베라트롤을 알약, 캡슐약 형태로 만들어서 많은 영양제 회사들이 팔고 있습니다.

    레스베라트롤 뿐만 아니라, 브로콜리 설포라판, 양배추 시니그린, 황련 버버린, 아로니아 안토시아닌, 비타민 나무...등등
    미국 사이트 아이허브에 가면 이런 여러 천연물질들이 인기리에 전세계로 팔리고 있고 북한이 이런 천연물질들을 파괴 되지 않고 추출하는 법을 알아내고 여러 나라에 정식으로 제품 재료와 제조 환경과 최종 제품의 안전성 유효성 등을 판정 받고 팔면 북한의 주요한 사업이 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
    윗 기사와 관련없는 댓글이고요.

    언론 보도에 의하면 북한의 술과 남한의 설탕이 물물교환을 준비하고 있다고 하던데 저는 꼭 되고 앞으로 더욱 활성화 되었으면 하고요.
    (그러나 술은 이성을 약화 시키고 난폭하게 만들고 위암 간암 치매 ..등등 여러 질병을 일으키고 몸에 나쁘기 때문에 북한 체제 안정과 인민의 건강을 위해서 북한 내에서 술을 권장하는 문화는 주의 하고 술은 수출용으로 써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저는 북한이 술 생수 뿐만 아니라 앞으로 GMO 콩으로 북한의 대표 음식 콩으로 만든 인조고기를 여러 나라에 수출하는건 어떨까 하네요. 한국 중국 일본 다 미국의 GMO 식품을 수입하고 있고 수출 해당 나라의 식품 관리하는 기관에 식품 원료, 생산시설 환경, 가공품 안전검사...등등 다 합격하면 정식으로 수출할수 있을꺼 같고 제가 북한 인조고기(콩 고기)가 좋은 수출 상품이 될수 있다고 하는 이유는 요즘 콩고기가 소고기 돼지고기 붉은육류의 대장암을 피할수 있고 포화지방이 없어서 심혈관질환에 안전하고 제니스테인이 많아서 암과 노화 억제에 좋다고 해서 세계적으로 콩고기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북한의 외화수입을 위해서 콩을 대량수확 할수 있는 GMO 콩을 연구하고 기존 인조고기 뿐만 아니라 햄버거 패드용 콩고기 개발 같은 여러 세계 나라의 콩고기 종류를 보고 콩고기를 다양화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