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야말로 중국 부흥의 담보”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7/01 [10:25]

김정은 위원장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야말로 중국 부흥의 담보”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07/01 [10:25]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1일 중국공산당 창당 100주년(1921.7.1.)을 맞아 시진핑 주석에게 축전을 보내 “(조선노동당과 중국공산당은) 친선의 역사를 수놓아온 진정한 동지”라며 북중친선관계를 강조했다.

 

노동신문은 이날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축전에서 “(조선노동당은) 조중친선을 새로운 전략적 높이에로 승화 발전시키며 우리 두 당의 공동의 위업인 사회주의건설이 그 어떤 정세변화와 도전에도 끄떡없이 활력 있게 전진하도록 힘있게 추동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보도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중국공산당의 창건은 중화민족의 운명개척과 중국의 사회주의위업 수행에서 획기적 의의를 가지는 역사적 사변이었다”라며 “중국공산당은 피어린 투쟁으로 혁명 승리를 이룩하고 인민이 주인된 새 중국을 일떠세웠으며 역사의 온갖 풍파를 뚫고 중국 특색의 사회주의길을 개척하여 국가의 부강과 인민의 행복을 마련하였다”라고 평가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특히 “당 제18차 대회 이후 습근평 총서기 동지는 중국공산당과 중국 인민을 영도하여 초보적으로 부유한 사회의 전면적인 건설과 빈곤을 완전히 없애기 위한 투쟁에서 결정적 승리를 이룩하였으며 세계적인 보건위기를 성과적으로 극복하고 나라의 종합적 위력과 국제적 위상을 비상히 높이었다”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수천년 역사에 있어보지 못한 변혁과 기적을 아로새긴 중국공산당의 100년사는 당의 영도와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야말로 중화민족의 부흥을 실현할 수 있는 가장 정확한 선택이며 담보라는 것을 확증하였다”라고 덧붙였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또 “중국공산당에 대한 적대 세력들의 악랄한 비방중상과 전면적인 압박은 단말마적인 발악에 불과”하다며 “우리 당과 인민은 사회주의건설을 추동하며 나라의 주권과 영토완정, 세계의 평화를 수호하기 위한 중국공산당의 위업을 확고부동하게 지지”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중 두 당, 두 나라는 복잡다단한 국제정세 속에서도 사회주의, 공산주의 위업의 정당성에 대한 신념을 굳게 가지고 전투적 우의와 혈연적 유대의 위력으로 부닥치는 난관과 애로를 과감히 헤치며 보다 휘황한 미래를 향하여 매진하고 있다”라며 “습근평 총서기 동지가 건강하여 책임적인 사업에서 보다 큰 성과를 거둘 것과 중국공산당의 영도 밑에 중화인민공화국이 융성 번영하고 중국 인민이 행복할 것을 충심으로 축원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중국주재 북한 대사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명의로 된 “중국공산당 창건 100돌을 열렬히 축하합니다”라는 문구가 적힌 꽃바구니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연락부장에게 전달했다고 노동신문은 전했다.

 

최근 북중 양국은 친선관계를 굳건히 하며 강화 발전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거듭 표명하고 나섰다.

 

앞서 5월 27일 북중 대사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노동신문, 인민일보에 기고문을 올리며 북중친선관계를 강조했다.

 

지난 26일에는 북한이 ‘북중우호, 협조 및 호상원조에 관한 조약’(북중우호조약) 60주년을 앞두고 외무성 홈페이지에 글을 싣고 중국과의 ‘뗄 수 없는 특수한 관계’임을 강조하기도 했다.

친중사대 21/07/01 [11:52] 수정 삭제
 
북한은 중국한테 달라붙어서 생존하려고 몸부림치고 애교부리고 있는 모습을 보니 귀엽네.

재작년인가 김여정이 중국에 갔을 때인가..., 시진평한테 '폴더인사'하는 것보고 깜놀랬다.
이것들이 조선시대로 올라가서 무슨 봉건조직에 몸담고 있나 하고 내눈을 의심했다.

하기사, 북한의 밥줄은 중국몽이라고 붙잡고 애원하며 굽신거리야지.....
그렇지 않으면, 중국으로부터 식량과 물자공급도 지원해주지 않을테니까....,
친중사대의 극치라도 해야 입에 풀칠이라도 하고 국물이라도 얻을 먹을테니까,안그래 ?

북한의 신세가 참으로 가련해서 못봐주겠다, 조공맹세도 적당히 하라...!
조중동맹 21/07/01 [13:34] 수정 삭제
 
조중동맹이여, 뜨겁게 사랑하라 !
조중동맹이여, 이 세상에 영원하라 !!
조중동맹이여, 혈맹우호에 더욱 박차를 가하라!!!

중화인민공화국 만만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만만세....!!!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국공산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