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판 자양강장제 ‘나노금키토잔수’ 인기

박한균 기자 | 기사입력 2021/07/05 [16:41]

북한판 자양강장제 ‘나노금키토잔수’ 인기

박한균 기자 | 입력 : 2021/07/05 [16:41]

▲ 북한 오늘의조국사가 발간한 잡지 금수강산 7월호에는 “나노금키토잔수는 천연재료로 나노화한 금, 키토잔(키토산), 여러 가지 기능성 천연생리활성 물질들이 조화롭게 들어 있는 건강식품이다”라고 소개했다.  


최근 북한에서는 기력 회복에 효과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인 ‘나노금키토잔수’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북한 오늘의조국사가 발간한 잡지 금수강산 7월호에는 “나노금키토잔수는 천연재료로 나노화한 금, 키토잔(키토산), 여러 가지 기능성 천연생리활성 물질들이 조화롭게 들어 있는 건강식품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나노금과 키토잔의 신기한 효능으로 인체의 모든 기력을 왕성하게 하여 젊음을 되찾게 하여 주는 것으로 하여 식품은 사람들 속에서 인기 건강식품으로 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북한의 보통강고려제약공장에서 생산하고 이 식품은 2016년에 북한 내 특허를 받았다.

 

앞서 북한 매체 메아리는 2019년 2월 14일 성천강출하사업소에서 ‘나노금키토산수’를 대량생산하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당시 매체는 나노금키토산수에는 게 껍질에서 추출한 키토산과 생물나노금교질용액 그리고 물고기 부산물에서 얻어낸 기능성 천연생물활성 물질 등이 들어 있다고 설명했다.

 

항염증, 진통 및 신경완화, 뇌기능 및 혈액순환개선, 각종 약물 또는 화학물질에 의한 중독해소, 전위선비대증, 음위증 치료, 어린이들의 지능지수 제고 등의 효능도 전했다.

 

한편 강장제란 병약체를 개선하여 신진대사 기능을 회복하게 하는 약제를 말하는데, 새우는 소라·낙지·홍삼·명이나물 등과 같이 대표적인 강장제로 알려져 있다.

 

새우 속엔 키토산이 풍부하다. 키토산은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을 떨어뜨리며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로회복제로 알려진 타우린도 풍부하다.

북의실상어떤겨~?? 21/07/05 [17:32] 수정 삭제
  옥수수죽으로연명한다는북주민들이저런제품을생산한다면그동안남쪽백성들을완전하게속여온거아니냐~??당장먹을식량이시급하다면저런제품생산을할수가없는거아니겟냐...?그동안얼마나사기구라를치며궁민들을속여온거냐 ?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북바로알기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