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8월 중순까지 '군사훈련 영구 중단 촉구' 1인 시위 한다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07/21 [22:20]

진보당, 8월 중순까지 '군사훈련 영구 중단 촉구' 1인 시위 한다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07/21 [22:20]

▲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가 21일 청와대 앞에서 한미연합군사훈련 영구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했다. [사진제공-진보당]  

 

진보당이 한미연합군사훈련 중단을 요구하며 8월 중순까지 전국 곳곳에서 1인 시위를 한다. 

 

가장 먼저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가 나섰다.  

 

김 상임대표는 21일 청와대 앞에서 “한반도에서 70여 년 이어진 전쟁과 대결을 끝내자”라며 한미연합군사훈련 영구 중단을 촉구하는 1인 시위를 했다. 

 

김 상임대표는 “바이든 행정부가 판문점선언을 존중하고, 싱가포르 공동성명을 북미 관계 개선의 디딤돌로 삼기로 했다면, 당장 한미연합군사훈련의 영구 중단선언으로 대화 재개의 실마리를 찾아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리고 “문재인 정부도 기존의 합의사항에 대한 책임 있는 모습을 보이지 않고 계속해서 비본질적인 내용만 반복한다면 현재 조성되어 있는 냉각 국면을 타개할 수 없다”라면서 “판문점선언에서 ‘군사적 긴장과 충돌의 근원으로 되는 상대방에 대한 일체의 적대행위를 전면 중지하기로’한 합의를 이행하는 것이 한반도 평화와 번영, 그리고 통일로 가는 유일한 길이기에 정부는 적극적인 행동을 보여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 곳곳에서 1인 시위를 한 진보당 당원들. [사진제공-진보당]  

언젠가한번은전쟁이벌어져야~~ 21/07/21 [23:22] 수정 삭제
  평화가좋은건 다들잘알지만그좋은평화를깨트리고싶어환장한색기들이미국색기들이고그런미국색기들의똥개사냥개가되어얼굴모르는천만이산가족들의친인척들을죽이겟다고개지랄하는 집단색기들이있으니어찌평화가제대로정착되겟는가....!생화학핵무기를사용해서라도남쪽은 한번쓸어버려야만된다는생각.....
로그인 후 글쓰기 가능합니다.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진보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