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동화 백성공주] ‘전두환 옹호, 개 사과’...윤석열의 본심은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1/10/28 [13:48]

[정치동화 백성공주] ‘전두환 옹호, 개 사과’...윤석열의 본심은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1/10/28 [13:48]

 

*옛날 옛적에 백성공주와 정치못난이가 살고 있었어요.

 

정치못난이- 어라? 이럴 리가 없는데 이 여론조사 너무 이상하네? 

 

백성공주- 뭐가 이상해?

 

정치못난이- 이거 봐봐. 요즘 윤석열 전 검찰총장 지지율이 쭉쭉 빠지고 있어. 대세였는데 어쩌다 이렇게 된 거지? 내가 줄을 잘못 섰나?

 

백성공주- 그건 윤석열의 전두환 옹호 때문이야. 윤석열이 국힘당 당원들 앞에서 “전두환 전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와 5.18만 빼면 정치는 잘 했다”고 해서 파문이 엄청 컸잖아.

 

정치못난이- 그 얘기 듣긴 했는데..사실 이해가 잘 안 돼. 누구에게나 공과는 있는 거잖아. 전두환을 어떻게 평가하든 자유 아니야?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전두환은 광주 시민을 학살하고 민주주의를 탄압했어. 그뿐만이 아니야. 전두환 정권은 고문, 삼청교육대, 간첩 조작으로 온 대한민국을 공포와 고통에 몰아넣었다고. 이런 흉악한 범죄자한테 공이 있다는 인식부터가 잘못이야. 

 

정치못난이- 윤석열은 자기가 한 말이 왜곡됐다면서 발언 전문을 보라던데? 전두환이 군 출신이고 조직 관리를 해봐서 사람은 잘 썼단 걸 강조한 거래.

 

백성공주- 쿠데타로 정권 잡은 학살자가 사람을 잘 썼다고? 윤석열 말이 ‘이완용도 나라 팔아먹은 것만 빼면 잘 했다’는 얘기하고 뭐가 달라? 또 윤석열은 전두환을 가리켜서 굳이 ‘전두환 전 대통령’이라고 했어. 왜 대통령 자격 박탈당한 전두환을 대통령이라고 대접해 주는 건데? 이것도 전두환 옹호야.

 

정치못난이- 하지만 윤석열은 대학생 때 12.12 모의재판에서 전두환한테 사형을 구형했다는데? 이런 사람이 설마 전두환의 쿠데타를 옹호했겠어?

 

백성공주- 윤석열이 모의재판에서 전두환한테 사형을 구형했단 건 사실이 아니야. 김의겸 의원은 “그 시절 농성하면서 전두환에게 사형도 아닌 무기징역을 선고했다는 게 뭐 그리 대단한 일이라고 동네방네 떠들고 다니는지 알 수 없다”라고 하더라. 또 윤석열이 계엄령 직전에 한 친척한테서 얘기를 듣고 강원도로 도망갔는데, 이 정보도 전두환 측근이 아니면 알 수 없었을 거래. 윤석열 집안이 전두환과 꽤 가까웠단 거지.

 

정치못난이- 윤석열은 늦게라도 송구하다고 했잖아. 이 정도면 된 거 아냐?

 

백성공주- 그게 무슨 사과니? 윤석열은 “호남인들을 화내게 하려고 한 이야기도 아니”라고 했다가, 그다음에는 유감이라고 했다가 다시 송구하다고 했어. 그러면서 ‘죄송합니다. 사과드리겠습니다’란 말은 끝내 안 하더라? 얼마나 사과하기 싫었으면 개한테 사과를 주는 사진까지 올렸겠니?

 

정치못난이- 아 논란의 개 사과...그건 젊은이들 취향에 맞게 재미 삼아 올려봤단 얘기가 있던데?

 

백성공주- 재미? 하나도 재미없어. 인스타그램에 뜬금없이 사과를 잡은 돌사진을 올리질 않나, 나무에 매단 사과 사진도 올리더니, 아예 개한테 사과를 주는 사진까지 올렸잖아. 사과하겠단 말은 입도 뻥긋하지 않았는데 저게 어딜 봐서 사과니? 결국 ‘사과는 개나 주라’는 거 아냐?

 

정치못난이- 끙.. 개 사과 사진은 윤석열 캠프 실무자의 실수라던데 좀 좋게좋게 넘어갈 순 없을까?

 

백성공주- 실무자의 실수? 자정이 넘은 시간에 실무자가 개 사진 찍자고 후보 부인을 밖으로 불러내는 게 말이나 되니? 게다가 사진을 올릴 권한이 누구한테 있는지는 캠프 사람들조차 모른대. 이 인스타그램엔 윤석열이 속옷만 입고 침대에 누워 있는 사진이 올라오기도 했어. 설마 이런 ‘은밀한’ 사진을 실무자가 찍어서 올렸겠니?

 

정치못난이- 그건...

 

백성공주- 네가 생각해도 이상하지? 결국 개 사과 사진은 김건희가 직접 찍어서 올렸을 거야. 혹시 알아? 천공 스승이 개 사과 사진 올리면 윤석열이 대통령 될 수 있다고 김건희를 꼬드겼을지.

 

정치못난이- 에이 그 정도는 아니...에효...

 

백성공주- 분명한 건 윤석열은 반성도 없고 민심을 모독하고 있다는 거야. 윤석열은 11월에 광주에 사과하러 간다는데 거기서 자해 쇼를 할 거란 소문까지 있더라.

 

정치못난이- 자해 쇼라니?

 

백성공주- 11월 5일 국힘당 대선 후보 선출을 앞두고 뭐라도 해보겠단 거지. 광주 가서 달걀이나 밀가루 맞는 장면이 나오면 떨어진 지지율을 다시 끌어올릴 수 있다는 거야.

 

정치못난이- 그런 소문이 있어? 하긴 지지율이 오를 수 있다면야..

 

백성공주- 지금 윤석열 지지율이나 걱정할 때니?

 

정치못난이- 걱정해야지. 내 금배지 지키려면 줄을 잘 서야 한다고. 윤석열이 대통령 될 것 같아서 그쪽에 붙어보려 한 건데 어째 분위기가 점점... 

 

백성공주- 정치못난이야. 정신 차려! 전두환을 둘러싼 윤석열의 태도를 잘 봐봐. 이걸 보면 윤석열은 민심과는 정반대로 전두환을 옹호하는 게 확실해. 윤석열이 검찰총장이던 때 광주에서 5.18 유가족분들을 외면한 게 진짜 본심이라고. 지금은 광주를 넘어 온 국민의 분노가 높아. 그런데도 윤석열에게 붙어서 떡고물을 바란다고?

 

정치못난이- 끙..뭐라고 더 할 말이 없다.

 

백성공주- 5.18 학살의 진상은 아직도 다 밝혀지지 않았어. 그뿐이니. 부림 사건, 김대중 대통령 내란음모 사건, 박종철 고문치사 사건 등 전두환 정권에서 벌인 이루 헤아릴 수 없는 만행들이 있다고. 윤석열은 대선에 나갈 게 아니라 국민 앞에서 당장 무릎부터 꿇어야 해. ‘전두환 후계자’ 윤석열의 단죄와 사퇴를 바라는 백성의 목소리를 들으란 말이야.

 

*윤석열은 전두환을 옹호한 것도 모자라 개 사과 사진으로 국민을 조롱하기까지 했습니다. 윤석열, 김건희 부부가 일베 수준이라는 지적까지 나옵니다. 이참에 윤석열과 함께 군사독재 잔당 국힘당도 완전히 청산해보면 어떨까요?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