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당 광주지역 출마자 전원, 158시간 철야 유세 돌입

김영란 기자 | 기사입력 2022/05/25 [16:12]

진보당 광주지역 출마자 전원, 158시간 철야 유세 돌입

김영란 기자 | 입력 : 2022/05/25 [16:12]

▲ 김재연 상임대표와 광주지역 출마자들은 25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지방선거일까지 철야 유세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진보당]  


김주업 광주광역시 시장 후보 등 진보당 광주지역 출마자 28명 전원이 ‘광주 제1야당‧광주광역시의회 교섭단체 구성’을 목표로 158시간 철야 유세에 돌입했다.

 

김재연 진보당 상임대표와 광주지역 출마자들은 25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광주 시의원 지역구 20곳 중 무려 과반이 민주당 후보로 무투표 당선되었고, 이 상태면 광주시의회는 또다시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균형이 불가능해진다”라면서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광주시민들이 그동안 찾고 있던 대안세력이 진보당임을 확인시켜 드리고 민심을 단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광주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정치로 보답하겠다”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진보당은 광주에서 정당투표 20% 이상 득표로 제1야당의 지위를 확보하고 진보정당 최초의 시의회 교섭단체 구성을 목표로 이번 지방선거를 치르고 있다. 시의원 4명이 당선되면 시의회 교섭단체를 꾸릴 수 있다. 진보당은 시의원 후보로 6명이 출마했다. 

 

김재연 상임대표는 “진보당 후보들은 낡은 정치를 바꿔내고, 광주의 변화를 만들어내기 위해 모든 것을 걸겠다는 각오로 이번 지방선거에 임하고 있다”라며 “이곳 광주에서 진보당이 몇몇 후보의 당선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광주의 제1야당과 광주시의회 원내 교섭단체로서 제대로 일할 수 있도록 힘과 기회를 달라”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 [사진제공-진보당]  


김주업 후보는 “진보정치가 발전해야 우리 자녀들과 청년들이 N포세대라 하는 그 죽음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고, 노인 자살률과 노인 빈곤율 1위라고 하는 이 대한민국의 암담한 현실에서 벗어날 수 있다”라며 “저희가 이렇게 철야 유세에 돌입하게 된 것은 정말로 당선이 되고 싶고, 간절한 이 마음을 주민들께 전하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래는 진보당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진보당에게 일할 기회를 한 번만 주세요. 

정치 바르게 세우겠습니다.

 

존경하는 광주시민 여러분

6.1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둔 오늘, 진보당 광주 출마자 전원은 간절한 마음 담아 158시간 철야 유세에 돌입합니다.

 

새벽을 가장 일찍 열고 계시는 시민분들을 만나 뵙는 것을 시작으로 밤잠 못 주무시고 일하고 계시는 분들까지 골목 곳곳 시민들이 계시는 곳이면 어디든 찾아뵙겠습니다. 변화 없는 광주정치에 실망하신 분들, 정치를 바로 세우고 싶으신 분들께 겸손하고도 절실하게 희망을 전하겠습니다.

새로운 변화를 바라는 광주시민들이 그동안 찾고 있던 대안세력이 진보당임을 확인시켜 드리겠습니다. 

 

광주정치 바꿀 수 있습니다.

민주당 이외의 진보정당이 시의회 교섭단체가 되면 광주가 확 달라집니다. 

실생활에서부터 변화를 느끼실 수 있을 것이라 자신합니다.

 

광주 시의원 지역구 20곳 중 무려 과반이상이 민주당 후보로 무투표 당선되었습니다. 역대 선거 중 가장 많은 수입니다. 이 상태면 광주시의회는 또다시 의회 본연의 역할인 견제와 균형이 불가능해집니다.

 

시의회 교섭단체는 시의원 4명이면 가능합니다. 현재 민주당을 제외한 정당 중 지역구에 시의원 후보(6명)를 낸 곳은 진보당이 유일합니다. 이번 선거에서 진보당만이 시의회 교섭단체 구성의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네 곳곳에서 진보당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시민들께서 ‘광주를 바꿀 새로운 대안세력은 진보당뿐이다’, ‘이도 저도 싫어 투표 안 하려고 했는데 진보당에 할란다’고 먼저 말씀해 주십니다. 

 

실력에 진정성까지 갖춘 진보당 28명의 후보들은 지난 4년 동안 동네에서, 노동 현장에서, 삶의 현장 곳곳에서 주민들과 함께 동고동락하고 함께 호흡하면서 실력을 키워 주민들의 신임을 얻어 왔습니다. 이번 선거를 아주 길고도 철저하게 준비했습니다. 

 

위대한 광주시민 여러분 

새로운 대안세력 진보당에 광주 민심을 가득 채워 주십시오. 그 민심 단 한 방울도 흘리지 않고 광주시민의 삶을 책임지는 광주정치로 보답하겠습니다. 

 

19명의 기초의원을 전원 당선시켜 주십시오. 시의원을 4명 이상 당선시켜 진보당을 광주시의회 교섭단체로, 광주의 제1야당으로 키워주십시오. 진보정치 제대로 보여드리겠습니다. 

 

투표를 포기하지 말아 주십시오. 투표장으로 나가 주십시오.

그리고 진보당을 선택해 주십시오. 

 

딱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십시오. 

간절한 마음으로 호소드립니다. 

 

2022년 5월 25일

진보당 6.1지방선거 광주 출마자 일동

진보당 관련기사목록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