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111은 구더기 밥 2018/06/09 [13:06]

    수정 삭제

    조선에 대한 제재를 빌미로 담화문과 성명을 발표하고 해제하지 않으면 뉴욕부터 순차적으로 날리면 될 일인데
    뉴욕에 사는 10,000,000명이 통구이 되었다고 덤비면 100,000,000명이 추가로 통구이 되는데 하고 싶으면 하라지? 이런 일이 한 번은 벌어져야 미국이 다시는 다른 나라 제재에 대해 입도 뻥긋 못하지.

    보복 관세나 거액의 벌금을 부과한다고 중국이 또 한 번 미국을 조져버리고, 세컨더리 제재한다고 러시아가 또 미국을 조져버리고, 핵 합의 파기했다고 이란이 다시 조져버리면 미국은 일 년 내내 전 국민이 초상만 치러야 하고 이들 나라와 전쟁했다간 추가로 엄청나게 초상을 더 치러야 하니 그냥 구석에 처박혀 억울한 눈물이나 흘려야겠지? 카운터 펀치를 4번이나 맞으면 멸망을 선고하고 해체해야지.

    5개 상임이사국 중 1개 나라가 멸망하면 이전의 모든 안보리 결정은 자동으로 무효 또는 취소되고 새로운 상임이사국도 선정해야 하고 유엔 운영규정 자체를 새로 만들어야 하는 거지. 그것을 얼마나 잘못 만들었고 잘못 운영했길래 상임이사국이 멸망하냐?

    조선에 가한 모든 제재가 해제되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인데 미국이 멸망을 감수하고라도 그렇게 하겠다고 하니 원하는 대로 해줘야지. 조선은 세계 평화를 위해 미국 같은 가짜 경찰을 처단하고 진짜 경찰 역할을 해야 한다. 조선의 핵 보유는 이런 이유로 당연하고 미국이 멸망하면 그 공로로 유엔 안보리 상임이사국이 되어야 한다.

  • 선지자 2018/06/09 [17:06]

    수정 삭제

    非核化?
    비핵화란 정확히 무엇인가? 미국이 말하는 '북한핵의 전면폐기' 인가? 아니면, 북이말하는 '미국에대한 북핵무기 완전페기'인가를 정확히 알아야...전자는 실현불능이나 후자는 이걸시작으로 한반도의 영원한 비핵화를 이룩하자는건가..한ㅎㅅ박사의 지혜(先知)를 기대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