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이그너런스 2018/10/11 [14:10]

    수정 삭제

    1945년 9월 18일 서울 중앙청에 꽂혀 있던 일장기가 내려가고, 바로 그 자리에 성조기가 올라가는 그림(TV)을 본 기억이 있다. 아마도 현재진행형이라고 봐야 상식이다. 오천만 명 중에 몇명이나 이 역사를 알고 있을까? 역사를 모르는 것처럼 무서운 게 없는 법이다. 식민지의 비극이니....
  • 무릉도원 2018/10/11 [17:10]

    수정 삭제

    이런 것이야 누구나 알고 있던 진리인 것이지... 사료받아먹는 시스템을 모르고 있었다? 이게 더 이상한 것이지... 새삼 뭔 의미인지..? 이런 것은 유치원 졸업하고 초등학교만 들어가도 아는 사항이야.. 요즈음은 아가들이 영리해서 유치원애들도 알꺼야 아마... 나는 하얀 애들에게 다리 벌리야 되는 거구나? 뭐 요런거...
  • 촛불시민 2018/10/11 [18:10]

    수정 삭제

    이러니 내가 문재인 지지를 안 하지. 문재인을 지지한다는 것은 US 속국으로 남겠다는 뜻이니..
  • 호구잡힌 우리대통령 2018/10/11 [20:10]

    수정 삭제

    트럼프 씨불자식
    5.24해제조치에 지승인을 받아야한다메...
    월매나 개호구로 여겼으면 그런 싸가지 없는 막말을 하냐
    엄중한시기에 우리는 너무 순둥이를 대통령으로 뽑았다니까...그런말 들으면 막 달려들어 물어야지
  • ㅋㅋㅋ 2018/10/11 [22:10]

    수정 삭제

    모두 정신 차리고 양키의 진짜 마수를 확인했으면 이 땅에서 양키를 몰아내기 위해 모두 힘을 합치자.
  • 승인 2018/10/12 [00:10]

    수정 삭제

    미국이 이란제재를 개시하자 우리들에게 잘 알려진 반미국가인 프랑스의 토탈이라는 회사도 철수를 결정했다. 미국의 승인이 있어야만 일을 할 수 있는 나라들로는 한국, 일본,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심지어 프랑스, 독일까지도 미국의 승인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한다. 내말이 틀렸는가. 조금의 차이라면 재량권이 5% 주어졌느냐, 25% 정도 주어졌느냐의 차이이다. 사실을 돌리지 않고 그대로 말한 트럼프에게 무슨 잘못이 있는가. 차라리 확인해준게 고맙다. 우리는 이러한 조건하에서 어떻게 우리의 재량권을 ?일 것이냐의 "현실적" 전략을 강구해야 한다. 남북통일을 해서 강국이 되는 것 만큼 좋은 방법없다. 이를 위해서 지금 수모를 받아가며 대화논리를 만드는 것이다. 국가대사, 에 제발 흥분하지 말자. 안중근의사가 흥분했다면 일을 그르쳤을 것이다. 윤봉길의사가 흥분했다면 일을 그르쳤을 것이다. 냉철한 이성으로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 ㅇㅇ 2018/10/12 [02:10]

    수정 삭제

    문재인 대통령 “주한미군, 통일후에도 주둔필요” 주장

    문재인"지금 주한미군은 남북관계에서 평화를 만들어내는 대북 억지력으로서 큰 역할을 하지만 나아가 동북아 전체의 안정과 평화를 만들어내는 균형자 역할을 합니다. 한국의 안보에도 도움이 되지만, 동시에 미국의 세계전략하고도 맞닿아 있습니다. 그래서 나는 평화협정이 체결되고 난 후에도 심지어는 남북이 통일을 이루고 난 후에도 동북아 전체의 안정과 평화를 위해 주한미군이 계속 주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111은 구더기 밥 2018/10/12 [07:10]

    수정 삭제

    1. 5·24 조치를 위반한 문 대통령과 강경화 장관 등 정부 관료, 그리고 방북한 이해찬 대표 등 모든 한국 국민을 모조리 동 조치 위반으로 고발해서 잡아넣으면 된다.

    2. 트럼프 씨벌넘이 늘 하는 헛소리를 씨버렸든 말았든 상관없이 5·24 조치 해제 발표를 하면 된다. 동 조치에서 언급한 사항이 유엔 안보리 대북제재 조치와 유사하다는 의미고 이중으로 구속할 필요 없다. 즉, 5·24 조치를 없앤다고 해서 대북제재를 위반하는 것도 아니다. 5·24 조치가 있는 나라는 한국뿐이다.

    3. 5·24 조치를 만든 사람이 나쁜 짓을 많이 해 징역 15년을 선고받았는데 그런 걸레 같은 종자가 만든 조치가 지금 왜 필요한가? 유신 헌법 긴급조치도 옛날에나 있었지 지금은 없다.

    4. 한국 대통령은 조미 정상회담과 관련해 어떠한 중개역할도 하지 말고 두 나라가 해결하도록 하라. 미국이 알라새키도 아닌데 나라 간에 정상회담도 스스로 할 줄 몰라 기저귀도 갈아주고 우유병도 물려주고 손잡아주고 걸음마 하는 건 상식적인 이치에 맞지 않는다. 특히, 조선은 조미 정상회담으로 장난치는 미국을 응징하기 위해 희롱 죄를 뒤집어씌우고 핵 공격할 마음을 여러 차례 먹고 있는데 그 중간에서 한국 대통령이 얼쩡거릴 필요가 없다.

    핵전쟁을 해도 조선과 미국에서 하는 것이고 수천만 명이 뒈져도 그곳에서 뒈지는 것이니 한국과 상관없다. 이런 걸 강조하며 거들든지 말든지 해야 좋은 결과가 나오지. 어차피 이런 일이 한 번 일어나야 조미 정상회담도 잘 되고 판문점 선언이나 9월 평양 공동선언도 실행하기 쉽다. 동 정상회담이 지지부진한 이유는 트럼프가 문 대통령을 탁구공으로 활용하기 때문이다.

    5. 문 대통령의 주한 미군 철수 명령은 유엔 안보리 대북 제재 위반이 아니다. 그 외에도 한국인 미국 방문 금지, 미국인 입국 금지, 미국에 수출입 금지, 미국 항공기 입항 금지 및 영공 통과 금지, 미국 선박 입항 금지, 미 달러화 보유 및 거래 금지, 보유 중인 미국 주식, 채권 및 외환 처분, 국내 미국인 출국 명령, 미국인 고용 금지, 국내 미국 기업 폐쇄 명령, 미국 내 한국인 복귀 명령, 미국 내 한국 기업 철수 명령, 미국 대사관 철수 명령 및 주미 대사관 철수 명령, 해외 미국 식당 이용 금지 등 대북 제재 위반 없이 자체적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6. 이번 일처럼 기분 잡쳐 대북 제재를 위반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매일 하루에 열 건씩, 전체적으로 약 1,000건을 위반할 거리를 준비한 뒤 실행하고 위반한 건에 대한 제목만 이야기하는 데도 하루가 부족해야 한다. 혹 이 위반에 대해 미국넘들과 뭔 의사소통할 일이 있으면 제목을 일일이 나열하면서 대화를 무지무지하게 길게 해서 아주 질리게 해야 한다. 이 기간에 미국과의 통신을 단절해 두면 편리하다. 특히, 모든 미국 정부 관리 입국 금지 명령을 해두면 더 좋다.

    7. 한국 정부야 그간의 정을 생각해서 이 정도로 미국을 대하지만 조선이 미국을 대할 때는 1~2억 명의 목숨을 내놓아야 하고 시리아 같은 폐허는 물론 미국 멸망까지 고려해야 한다. 아무튼, 탄핵 처리될 트럼프의 얼마 남지 않은 재임 기간에는 한국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하거나 트럼프에게 전화를 하거나 받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 G20 같은 회의에서도 만날 필요 없다. 그의 퇴임 후에는 잊지 말고 입국 금지 처분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