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기사 독자의견

기사본문으로 돌아가기

  • 조국구속 2019/11/06 [10:11]

    수정 삭제

    조국을 구속시키고나서 단결 그런말을 해야지
  • ㅋㅋㅋ 2019/11/07 [05:11]

    수정 삭제

    보수가 재집권을 꿈꿀수 있는 것은 개쌍도 쓰레기들이 아직도 넘쳐나기 때문이다. 개쌍도는 대한민국이 탄생한 이래 항상 개혁을 나가리로 만들어 온 세력이기 때문이다.
  • 구더기 관찰사 2019/11/07 [08:11]

    수정 삭제

    ▶ 아메리카, 유럽이나 아프리카에서 보면 한국인, 중국인이나 일본인 등이 다 똑같이 보이고, 이 지역 사람을 국가 구분 없이 그냥 편한 대로 중국인이라고 바로 부른다. 잔잔한 나라가 하도 많아 일일이 구분하기 싫은 것이다. 한국인과 일본인은 다르고, 영남 사람과 호남 사람도 특징을 가질 수 있고, 호남 사람도 다 같은 사람이 아니다. ▶ 피를 함께 나눈 가족도 같지 않고 다르다. 한국에 살면서 지방색을 논하는 넘은 수많은 인종이 뒤섞인 미국 등에서 살아가기 어렵다. 함께 살아가는 세상에서는 내색하지 말아야 할 게 여러 가지 있다. 그런 걸 제대로 할 줄 모르면 호로 새키, 알라 새키, 똥물만 처먹어 대가리가 물렁물렁한 구더기 새키 소리를 듣는다. 주의해야 한다.
  • 딮스테이트 2019/11/07 [09:11]

    수정 삭제

    그렇지않습니다.구더기..지방색(localism)은 토속(변질이잘안되는)이어서 유지되야하고 오히려 보호되야하는것이지요.그래야 우리나라,한국의 정체성이 있지요, 문제는 우린 지방색을 배타적으로 변질시켜(antagonistic localism) 서로 융합이 쉽지않은 풍토로 되버렸..특히 영남의 특성이 더욱 강하게 된것은 지난정권의 책임도 크지요. 이걸 아니라고 말하기가 매우 힘들죠.우린 이민사회가 아니죠. 지금도 문제인물들이 거의 그쪽..반성해야 할일..
  • 자살한국당은 마약 갱단이나 IS와 같은 존재다 - 1 2019/11/07 [09:11]

    수정 삭제

    ▶ 마약을 원하는 사람과 마약에 중독된 사람, 마약을 판매하는 사람이 30%만 되면 그 사회의 정상적인 사람이 마약을 하거나 판매한다고 고발하면 어느 날 숨진 채 발견돼 살벌한 사회가 된다. 즉, 사회 전체가 마약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적폐 사회에서도 부패를 고발하면 마찬가지로 위험하다. ▶ 멕시코에서 마약 갱단 두목 아들을 체포하고도 시민의 희생을 막기 위해 풀어준 건 결코 웃어넘길 일이 아니다. 멕시코군의 1/3인 5만 명을 투입해 10년 이상 전쟁해도 수십만 명의 시민만 죽었다. 한국보다 100배 이상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필리핀 두테르테 대통령이 마약 사범을 즉결 처형하듯 마구잡이로 죽이는 이유도 이와 같은 사회 여건 때문이다. ▶ 마찬가지로 한국 사회에서 적폐 인구가 30%를 넘으면 같은 이유로 적폐 청산이 쉽지 않다. 마약 갱단이 이름표를 달고 다니지 않듯 적폐들도 이름표가 없고 하는 짓을 살펴보고 판단해야 하니 적폐가 버젓이 자리를 차지하고 있어도 청산하기 쉽지 않다. 검찰이나 공수처가 해야 하는데 검찰과는 한패고 공수처는 아직 없다. ▶ 멕시코에서도 마약 갱단과 지역 경찰, 공무원이나 관료와 한패라고 한다. 어떤 도시는 경찰을 전부 파직시키고 군인을 배치했다고도 한다. 트럼프가 좋아하는 돈 봉투가 마약 갱단이나 적폐들 간에 오고 가니 목숨을 걸고 지키려 한다. 집단을 확대하고 무장하고 악랄한 결과를 일부러 보여준다. 그러니 마약 갱단이나 한국 적폐 그리고 IS는 거의 같은 부류로 보면 된다.
  • 자살한국당은 마약 갱단이나 IS와 같은 존재다 - 2 2019/11/07 [09:11]

    수정 삭제

    ▶ 적폐와의 전쟁에서 선두에 선 사람은 마약 갱단이나 IS와의 전쟁처럼 힘도 들고, 참으로 위험하기도 하다. 하지만 적폐들은 굳이 죽이지 않아도 선거에서 낙방시키면 저절로 소멸하게 되어 있다. 나? 갈보 등 이름 있는 적폐는 물론 그들이 모여 버글거리는 소굴(자살한국당) 자체를 없애려면 국회의원이 한 명도 없도록 만들면 된다. 즉, 씨를 말려야 한다. ▶ 이러면 구더기들의 라면 사슬도 끊겨 자주시보에 실리는 대통령 보도 기사에 지저분한 댓글 다는 일도 사라진다. 양키똥개 등이 다는 지저분한 댓글도 라면을 주지 않으면 달아줄 이유가 없다. 사회를 정화하려면 일단 적폐 핵심부터 처리해야 하고 그러면 주변의 구더기들도 자취를 감춘다. 투표로 응징하는 건 중요하지만 주기적으로 열리는 행사에서도 세력을 과시해야 적폐들의 기가 죽고, 선량한 국민의 응집력도 높아진다. ▶ 사회는 한두 사람씩 엄청나게 많이 모여 이루어진 집단이라 참여하는 한 사람이 중요하다. 가족, 친구, 친지나 동료들과 함께 참여하는 건 적극적인 행동이다. 바쁘지 않게 사는 사람은 없고 좋은 사회의 여건 조성은 우리 모두를 안락하게 하는 최상의 도구가 된다. 한국 사회가 최상의 조건을 갖춘 건 아니지만 대부분의 나라가 부러워한다. 내가 좋아하는 더 나은 사회를 위해 나 자신이 노력해야 하고, 진보 민주개혁 세력이 주최하는 대회 참가는 필수여야 한다.
  • ㅉㅉ 2019/11/07 [22:11]

    수정 삭제

    문재인이가 황교안을 구속시켜? 진짜 문경환 이ㅅㄲ는 알고도 이따위 글을 쓰는거야 정말 몰라서 이러는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