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일침342] 총격살인 미치광이보다 더 위험한 트럼프 미치광이전략
중국시민
기사입력: 2017/10/05 [00:47]  최종편집: ⓒ 자주시보

 

10월 1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총격사건에는 “사상 최대”라는 수식어가 붙는다. 미국 10대 총격사건 중의 다른 9건과 비교해보면 59명 사망자가 2위의 49명이나 3위의 32명보다 퍽 많아보이지는 않는다. 

 

▲ 미국의 10대 총격사건     ©

 

허나 2, 3위의 부상자가 53명, 17명에 그친데 비해 라스베이거스 사견에서는 500명을 넘기는 부상자가 발생했다. 4일 현재 집계로는 사상자가 적어도 586명으로서 이 수자는 보기 나름이다. 지진이나 대형재해에서 발생하는 사상자와 비기면 별거 아닐 수 있으나, 중국의 한 네티즌은 이렇게 비교했다. 

 

“500여 명 사상자수자가 미국에서 무엇을 의미하는가? 2003년에 미국이 이라크전쟁을 일으켰는데 3월 20일에 개전하여 4월 15일 아들 부시가 이라크전역통제를 선포하기까지 미군은 고작 500여 명 사상자를 냈을 따름이다. 다시 말해 이번 총격사건이 미국에 조성한 살상은 한 차례의 중등규모전쟁에 해당된다.(500多人伤亡的总数,对美国来说意味着什么呢?2003年美国发动伊拉克战争,从3月20日打响,到4月15日小布什宣布控制伊拉克全境,美军也仅仅伤亡了500多人。也就是说,这次枪击给美国造成的伤亡相当于一场中型战争。)”

 

2003년 당시의 미국 대통령 아들 부시가 이라크전쟁의 결속을 선포할 때 미군의 사상자는 고작 수백 명이었고, 대량살상무기를 보유한 독재정권을 전복한다는 전쟁명분도 미국인들의 지지를 받았다. 그러나 여러 해 지나 미군이 이라크에서 철수하기까지 미군 사상자는 5만 명을 넘겼고, 이라크 침공증거는 모두 거짓임이 드러났다. 

 

미국 대통령 트럼프는 라스베이거스사건을 한 미치광이의 소행으로 단언하여 질책했다. 총격자 패독의 아버지가 정신질환이 있었다니 유전됐을 수도 있다만, 패독이 정신병자인지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고 전날 회계사, 도박꾼으로서 제법 잘 나갔다고 소개되니까, 정신질환탓으로 몰아가기는 어렵겠다. 

 

조금 양보해서 정말 미치광이가 미친 짓을 했다고 치더라도, 한 미치광이가 아무리 총기를 10여 정, 지어 수십 정을 모았더라도 수백 명에게 죽음과 부상을 안겨준데 그친다. 하지만 미국 정부와 미군이라는 거대한 조직들을 움직일 권력을 가졌던 미국 대통령 부시는 거짓증거를 구실로 삼아 수만 명 미군의 사상을 조성했고, 영국군 등 동맹군들의 사상자도 숱해 만들어냈으며 그 전쟁으로 죽고 다친 이라크인들은 이루다 헤아리기 어렵다. 

하나의 미치광이가 더 위험한가, 정의와 자유, 인권 등 명목으로 치장한 정객들이 더 위험한가? 수자가 답을 말해준다. 

어느 정객이나 어느 정객집단이 미쳤다면? 하나의 미치광이나 이성을 자랑하는 정객, 정객들보다 훨씬 더 위험하기 마련이다. 

 

요즘 트럼프와 관련해 “미치광이”소리를 거듭 듣는다. 처음에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9월 22일 성명에서 트럼프를 “미국의 늙다리미치광이”라고 비난했고, 다음에는 트럼프가 총격자를 “미치광이”라고 묘사했으며, 그 다음에는 트럼프가 한미경제협상에 임한 미국인들에게 자신을 “미치광이”라고 말하라면서 미치광이전략을 쓰라고 가르쳤다는 기사가 나왔다. 

 

▲ 스스로를 미치광이라고 하는 미국 대통령, 미국 매티스국방장관도 스스로를 미친개라고 서슴없이 말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를 극단적 공포를 조성하여 북의 굴복을 받아내려는 대북전략의 일환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북은 공포를 겪기보다 분노의 결전의지를 모아내는 계기로 삼고 있다.  남측 fta재협상에서도 미치광이 전략을 쓰고 있는데 남측에 효과적인 대응이 절실한 상황이다.  © 자주시보

 

기사가 사실이라면 트럼프의 맘속에서 “미치광이”가 나쁜 뜻만이 아니라 필요한 경우에는 좋은 뜻으로 쓰이는 모양이다. 그의 경력을 돌이켜보면 협상에서 예측불가한 “미치광이”이미지를 강력하게 밀어붙이기의 수단으로 써먹은 것도 사실이다. 트럼프가 전쟁은 치러본 적 없어서 정보처리와 판단에서 헷갈리기 쉽다만, 협상에는 수십 년 상계경험으로 일가견이 있는 사람인데, 그가 구사하는 미치광이전략에 한국 협상단과 정부가 제대로 응할 수 있겠는지 의문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북한 특수부대 10,000명을 핵 배낭 지참해 미국에 보내면 지옥이 되겠구먼. 미국 참수 17/10/05 [06:08] 수정 삭제
  그들이 핵 발전소 100개, 미국 서부, 동부 및 남부에 있는 해군기지와 대형 항만 10개, 항공모함 10척과 핵잠수함 60대, 핵무기 발사대와 저장고, NASA 등 우주 기지, 특수작전사령부 5개, 미군 사령부 5개, 괌, 호놀룰루와 알래스카 내 미군기지와 해외 30개 핵심 미군기지, 전 세계 미국 대사관과 영사관, 백악관, 국회의사당, 펜타곤, CIA 등 주요 정보기관, 주별 행정 및 의회 기관,

월가와 시카고 곡물 거래소, 주요 변전소와 통신시설, 주요 원유 저장고, 송유관과 생산시설, 주요 가스 저장고, 가스관과 생산시설, 주요 댐, 송수관과 상수원 시설, 주요 철로, 고속도로, 지하철, 대교 및 터널, 주요 공항, 주요 방송시설, 주요 군수 산업체, NATO와 서방 무력은 오면 오는 대로 완전히 불가역적으로 폭파해 버리면 지옥이 되는 거지. 이걸 겨울에 하면 얼어 죽거나 굶어 죽겠지? 곧 겨울이 온다. 미치광이에게는 미친 전략을.

미국을 참수하는데 더 필요한 사항이 있으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
추석 선지자 17/10/05 [09:56] 수정 삭제
  명절며칠 조용기대했으나 역시 미친 미국(Mad Am.)으로 다시 犬판..銃은 神이주신 선물이라는 그들 믿음을 다시한번 보여..성경에도 '칼(총)은 칼로 亡'한다?는데..북에대한 미국의 끝없는 궤멸계획은 백악-국무-국방 엇박자에도 계속될..머지않아 터질..
북한 김정은 색휘는 천명도 모르기에 111 17/10/06 [09:46] 수정 삭제
  불로 멸망까지 왓지 .

북한 초토화 ..... 불로 북한을없애버리겟다고 이렇게 남기는자이잖니

미국에 대화구걸하는
북한 김정은 색휘들은 무슨 미국을 불로 다스스레겟다고 ㅋㅋㅋ

일본수장으로 일본을 불로 다스리겟다고 본말이고
빈말은 미국을 불로 다스리겟다고 이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사랑방
최근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