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여행]SNS 인기몰이 주인공 "대동강맥주축제"
nk투데이 박준영 기자
기사입력: 2016/08/19 [03:2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영상여행]은 유튜브에 공개된 북한 영상, 동포들이 촬영한 영상 등을 통해 독자분들에게 북한의 생생한 모습을 소개해드리는 코너입니다.

 

▲ 대동강맥주축전     © 자주시보

 

지난 12일부터 평양에서 진행중인 한 축제가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바로 올해 처음 선보인 "대동강맥주축제"가 그 주인공인데요.


북한의 대동강맥주는 그 맛이 일품이기로 이미 정평이 나 있습니다.


북한이 대동강에서 맥주축제를 열어 북한 주민뿐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까지 끌어모으고 있다고 합니다.


대동강맥주축제는 대동강에 있는 유람선인 '무지개호'에서 한창 열리고 있는데요.


이 축제는 무더위를 잊게 할 시원한 맥주맛으로 SNS에서도 소문이 자자합니다.


국내언론뿐 아니라 중국의 CCTV, 일본의 교도통신 등도 대동강 맥주축제를 자세히 보도하고 있습니다.


대동강맥주축제에 대한 관심은 언론사뿐만이 아닌데요.


맥주축제를 방문한 외국인들도 너도나도 동영상을 올리며 일품인 맥주맛과 함께 여성 종업원들의 미모에 대해서도 경탄을 표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앙일보는 이를 보도하며, "이들은(여성 종업원들)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마치 경쟁하듯 여성 종업원들의 사진을 올리"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처음 선보인 것 치고는 대단한 인기몰이 중인 대동강맥주축제는 9월 초까지 계속된다고 합니다.


직접 가서 마시지 못하는 아쉬움을 각 언론사들과 SNS에 올라온 동영상으로 위로받으시길 바랍니다.


동영상은 중국의 CCTV(위)와 일본의 교도통신(아래)이 보도한 것입니다. 


 




박준영 객원기자  NKtoday21@gmail.com    ⓒNK투데이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독일의 뮨헨 10월맥주축제보다 좋다...멋있다.... 김삿갓 16/08/19 [21:28] 수정 삭제
  닭그네년 배아파 죽게생겼네....온세상 쏟아니며 동족의나라 해쳐달라고 구걸...깡패서방 오바마와함께 경제제재 ...8,9월에 북이 붕괴한다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