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의 상상 초월의 전자전 능력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6/11/16 [17:07]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4년 수호이24 전폭기가 미 도널드 쿡 이지스 구축함에 근접 위협비행을 하고 있다. 이렇게 가까이 접근을 해도 미군 구축함 레이더에는 전혀 표시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 그 공포감에 미 해군 20여명이 즉각 제대신청을 한 바 있다. 이런 레이더 교란 전자전 기술을 북이 지원한 것이 아니냐는 주장이 인터넷에 꾸준히 제기되었다.

 

몇달 전 쯤 한 해외동포 언론인으로부터 충격적인 이야기를 전해 들었다.

 

몇 년 전 북을 취재하기 위해 휴대용 컴퓨터(랩탑) 일명 노트북을 들고 평양을 들어갔는데 평양 호텔에 들어가 컴퓨터를 켜 보니 그 안에 저장해 놓은 모든 저장 자료가 전혀 보이지 않았다고 했다. 글과 사진 등 단 하나의 파일도 보이지 않았다. 물론 운영프로그램은 그대로 있었다. 그렇게 컴퓨터는 정상적으로 작동하여 평양에서 취재하는 동안 요긴하게 사용하였다고 한다.

 

취재를 마치고 다시 돌아와 컴퓨터를 켜보니 사라졌던 자료들이 모두 다시 제자리에 들어있어 너무 놀라워서 한 동안 어안이 벙벙했다고 한다.

 

이에 대해 컴퓨터 전문가와 이야기를 나누어 보니 이런 경우는 처음 들어본다며 잘 상상이 되지 않는 일이라고 했다.

굳이 방법을 찾는다면 북이 무선 통신망을 이용해서 컴퓨터를 해킹하여 자료 작동을 중지했다가 다시 풀어주었거나 전자파를 이용하여 작동을 방해했을 수가 있겠는데 어떤 방법이건 쉽지 않은 기술이라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초기 흑해에서 도널드 쿡 구축함이 수호이 24 전폭기의 위협공격을 받았을 때 미군이 이를 요격하려고 했지만 모든 레이더가 다 먹통이 되어 전혀 대응을 하지 못한 적이 있었다. 이 기술도 북의 기술일 가능성이 높다고 본지는 전망한 바 있다.

 

이 사건 이후 10일 만에 푸틴 대통령이 북에서 진 빚 100억달러, 한화로 약 12조원을 탕감하기로 한 이전 합의안을 즉시 발효시키는서명을 했기 때문이다. 

북은 연평도 포격전 때도 이런 전자전 능력을 보여준 바 있으며 그 후에도 휴전선 인근과 서해 해상 경계선 인근에서 gps까지 먹통으로 만들었다는 보도들이 적지 않게 나왔었다.

 

▲ 북의 위성통신(gps)교란관련 보도 장면     ©자주시보

 

▲ 북이 남측 군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gps교란을 시험해오고 있다는 보도     ©자주시보

 

▲ 홍도까지 gps위성체계가 마비되었다는 사진자료, 김태영국방장관은 당시 이 사건에 북이 관련되어 있다고 밝혔다.

 

미군과 우리 국군의 첨단 무기들은 대부분 전자화 되어 있다. 이런 장비들이 유사시 북의 전자전에 먹통이 될 우려가 없지 않아 보인다. 대책마련이 절실한 상황이다.

 

국방부는 북과 전쟁을 하면 30분 안에 북 레이더나 발전소 등 핵심시설을 다 초토화할 수 있다며 승리를 자신하고 있다. 박지원 국민의당 대표가 청와대 관련 내부자 폭로 자료를 공개한 것을 보면 박근혜 정부가 내년에 북과 전쟁을 할 계획도 세우고 있다고 하는데 매우 위험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특히 최순실 파문으로 위기에 빠진 박근혜 정부가 오랜 관행이듯 위기 탈출 출로를 북과의 대결전에서 찾으려할 수도 있을 것 같아 더욱 우려되는 상황이다.

 

한반도를 평화적으로 관리할 새로운 대통령을 하루 빨리 뽑아야 다리 뻗고 잘 수 있을 것 같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새로운 대통령을 뽑는것보다 황진우 16/11/17 [02:22] 수정 삭제
  아예 이참에 통일을 하는 것이 낫습니다. 새로운 대통령을 뽑는다해도 통일이 되기 전엔 왜놈과 양놈의 간섭을 물리 칠 수 없어 악순환이 계속되기 때문입니다. 조선에 맡기는게 유일한 해결책입니다.
핵융합기술은 못 만드는 게 없는 이그너런스 16/11/17 [12:41] 수정 삭제
  기술이라는 거죠. 예를 들어 유리병에 수소 원자 50개를 넣고 압축하면 철이 만들어지고,60개를...동이 만들어지고, 더우기 지구촌에 없는 원소를 무진장 만들 수 있다니 더 말해 뭐해요. 이런 새로운 원소로 뭘 만드는지 알 수 있겠어요? 이러니 못 만드는 게 없다는 얘기가 나오죠. 예를 들어 새로운 원소로 UFO같은 완전 스텔스,투명체무기 등이 창조된다고 하지요. 이 외에도 초전도전자기금속,무중력,무동력엔진,척력,중력,속도 거리 무제한의 비행체 등등 많은 새론 말들이 인터넷을 도배했었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