촛불 시위 승리의 결정적 근거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6/11/25 [01:4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공공기물을 파손하는 시위대 

 

▲ 급기야 성조기까지 불태우는 트럼프 당선 거부 시위대 

 

▲ 폭력시위로 변질된 미국의 트럼트 당선 거부 시위 

 

미국은 자유민주주의의 상징 국가라며 모든 면에서 발전된 선진국이라고 주장해왔지만 실제로는 수천만 북미 원주민을 전멸시키다시피 학살하고 그 시체 더미 위에 세운 나라이다.

 

카트리나 홍수 때도 드러났지만 어느 나라건 나라가 위기에 처하면 사람들의 공동체의식이 높아지고 서로 돕는 분위기가 조성되는데 미국 홍수지역에서는 무장 폭도들에 의해 상점이 털리는 등 강도 사건이 무참하게 벌어졌으며 서로 구호품을 받아가겠다고 아수라장이 되었다.

 

이번 트럼프 당선 거부 시위에서도 일부이기는 하지만 결국 폭동으로 비화되어 공공기물을 파손하고 민간인들의 차량과 상점을 부수는 난동이 일어나기도 하였으며 오리건 주 등에서는 경찰 당국이 시위를 폭동이라고 규정하고 최루탄을 쏘고 수백명을 연행하기까지 하였다.

 

시위대는 성조기를 불태우기까지 하였다.

 

결국 가장 트럼프 반대표가 많이 나온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미 연방을 탈퇴하고 독립국가를 세우겠다며 법원에 심판해달라는 한 단체의 소송까지 제기되었다.

 

아무리 돈이 많고 무서운 무기를 가지고 있는 나라라고 해도 국민들이 단결하지 못하고 자국에 대한 긍지를 버렸다면 절대로 오래 갈 수 없다. 경제도 결국 국민이 발전시키는 것이고 무기도 결국 사람이 만들고 운용하기 때문이다.

 

그와 대조적으로 우리의 박근혜 대통령 퇴진 촛불집회는 갈수록 시위가 더욱 성숙해지고 있어 우리 민족에 대한 한 없는 긍지로 가슴뛰게 하고 있다.

경찰버스에 항의의 쪽지 편지를 붙이고 시위가 끝나면 그마저도 깨끗이 떼어가며, 경계를 서고 있는 경찰들 앞에는 시위에 참여한 사람들이 가져다 준 빵과 음료수 등 간식거리가 그득 그득 쌓이고 있다.

시위가 끝난 거리는 언제 그런 일이 있어냐싶게 깨끗하다.

 

어린 자녀들을 데리고 온 부모들은 "이것이 산 민주주의 체험학습, 성숙한 시민의식 현장교육"이라며 시위에 정말 잘 왔다고 긍지 높이 말했다.

 

▲ 촛불 시위가 벌어지고 있는 시청 역에서 경계를 서고 있는 경찰들에게 간식을 가져다주는 집회 참석 시민들 

 

▲ 경찰차에 항의를 할 때도 떼기 편한 쪽지 편지를 붙이는 시위대들, 시위가 끝나면 이것도 스스로 다 떼어갔다. 

 

▲ 시위가 끝나자 쓰레기 봉투를 사와 깨끗하게 청소하고 집에 가는 시위대들

 

언론에서는 그렇게 엽기적이고 부정적인 사건 사고만 주로 보도하며 개인주의화, 파편화되었다던 우리 국민들은 이렇게 의식이 높은 국민이었다. 시위를 거듭할수록 참여하는 시민들의 민주의식은 갈수록 더 높아갈 것이다. 저항의지는 더 뜨거워질 것이다. 차기 지도자도 그 과정에 가장 훌륭한 사람이 자연스럽게 부각되게 될 것이다.

 

하기에 이 싸움은 무조건 이긴 싸움이다.

국민의 승리는 필연이며 과학이다.

 

미국은 분열로 가고 있지만 우리 민족은 멀지 않아 기어이 통일을 이루고 고조선, 고구려의 그 당당한 자주의 기상을 되살려 찬란한 문명강국으로 비상할 것이다.

 

아무리 날씨가 춥고 비가 와도 이번 주말 우리나라 온 국민들은 다시 한 번 우리민족이 어떤 민족인지 세계 만방에 똑똑히 보여줄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이제는 하야 하셔도 되겠습니다. 통일 한국 16/11/25 [03:12] 수정 삭제
  박근혜 대통령님 이제는 하야 하셔도 되겠습니다. 우리국민은 더이상 들쥐처럼 지도자만 따라가는 그러한 국민이 아닙니다. 이제는 미국과 상대해도 전혀 밀리지 않을 힘을 지녔습니다. 이제는 그 어떤 외세도 두렵지 않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목표가 생겼습니다. 우리 모두가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해 우리는 두려움 없이 전진 할 것입니다. 박근혜 대통령님 그동안 우리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정말 힘들게 버텨 주셨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제는 국민들이 단결하여 모든 기득권을 떠나서 공산주의 자본주의 또는 좌우이념, 빈부를 뛰어넘는 새로운 세상을 두려움 없이 열어갈 것입니다.

민주공화국 이그너런스 16/11/25 [12:28] 수정 삭제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주권은 국민에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법은 만인 앞에 평등하다. 공무원은 국민에 대한 봉사자이다.
일당받고 동원되는 자들이지 111 16/11/25 [18:37] 수정 삭제
  -
언론을 동원하여 세뇌된 자들을 동원하고 조작해도 침묵하는다수는 존재한다.

언론이 총동원해서 박근혜 에게 뒤집어 쒸우고 잇느것을 알고잇지 .

언론ㄴ이 총동원해서 방해해도 당선된 도널드트럼프이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