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 ISIL 테러집단에 대한 미국 주도의 연합지원증거 확보
번역,기사 이용섭 기자
기사입력: 2016/12/30 [09:42]  최종편집: ⓒ 자주시보

 

터키 대통령 에르도안이 기자회견에서 미국이 시리아내 반군 및 테러리스트들을 지원을 한 확실한 증거를 확보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란 관영 파르스 통신은 28일자 보도에서 미국과 그 연합세력들이 ISIL(이라크 레반트 이슬람국가)을 포함한 테러단체들을 지원한 사실은 명백하다는 사실을 밝혔다고 전했다.

 

에르도안은 미국과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단체들을 지원했다는 증거가 담겨있는 동영상과 그림 그리고 사진 등을 확보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미국 국무부 대변인 마크 토너는 이에 대해 아무런 증거도 없는 비난일 뿐이라고 관련 사실을 강력히 부인을 하였다.

 

한편 미국과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들을 지원했다는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확실한 증거물을 가지고 있다고 에르도안이 기자회견에서 밝힌 사실에 대해 연합뉴스도 관련 사실을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28일자 보도에서 “27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에르도안 대통령은 ‘미국 주도 연합군은 우리가 IS를 지원한다고 비난했지만, 이제 그들이 IS, 쿠르드계 인민수비대(YPG), 살레흐 무슬림 쿠르드계 민주동맹당(PYD) 등을 포함한 테러 집단을 지원한 게 명확해졌다’고 주장했다.”고 외신보도내용을 인용하여 관련 사실을 전했다.

 

계속해서 연합뉴스는 “그는 이날 수도 앙카라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우리는 사진과 영상 등 확실한 증거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하였다.

 

이제 중동지역에서 갖은 재난과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테러리스트들의 배후가 어느 나라인지 명명백백히 밝혀지고 있는 과정이다. 물론 이전에도 시리아, 이라크, 리비아, 예멘 등의 혼란과 내전 그리고 재난을 일으키고 있는 반정부군들과 테러단체들을 미국이 주도하고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들을 조직, 무기제공, 정보제공, 훈련, 전투지휘를 하였으며 심지어 10여 개국에 달하는 나라들은 자국의 정보원이나 특수군 그리고 일반군인들을 보내 테러리스트들과 함께 싸웠다고 양심적 독립 언론들이나 자주적인 나라들의 언론들에서는 지속적으로 보도를 해왔었다.

 

그러나 요즈음 밝혀지는 관련 사실들은 구체성을 띄고 있으며 또 미국이 주도하고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 단체들을 지원했던 국가들 중 하나였던 터키가 이제는 그 반대편에 서서 관련 사실들을 구체적으로 폭로하거나 증거를 통해 공개를 하는 것은 그 의미가 완전히 다르다.

 

당사국이자 테러단체들에 대한 지원을 앞장에 서서 이끌었던 미국이야 공개되는 증거자료들이 명백함에도 관련 사실을 강력하게 부인을 하는 것을 당연하다. 또 테러리스트 단체들을 지원을 했던 관련 당사국들 역시 부인을 할 것을 뻔하다.

 

그러나 부인을 한다고 하여 있었던 사실이 없어지는 것은 아니다. 그리고 역사는 결코 부정의(不正義)의 세력들이 남긴 부정의(不正義)한 자국을 그대로 지나치지 않는다. 머지않아 자주세상이 오면 관련 사실들이 확실한 증거물과 자료들을 통해 명명백백히 밝혀질 것이며 관련된 나라들과 사람들은 그에 따른 죄과에 대해 응분의 처벌을 받게 될 것이라고 본다. 이제라도 관련된 나라들은 양심선언을 하고 다시는 세상을 어지럽히는 행위를 하지 말아야 할 것이다.

 


――――― 아래 번역문 ―――――

 

2016년 12월 28일 4시 1분, 수요일
에르도안: 터키 ISIL 테러집단에 대한 미국이 주도의 연합지원증거 확보

▲ 중동지역에서 갖은 재난과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테러리스트들의 배후가 어느 나라인지 명명백백히 밝혀지고 있는 과정이다. 물론 이전에도 시리아, 이라크, 리비아, 예멘 등의 혼란과 내전 그리고 재난을 일으키고 있는 반정부군들과 테러단체들을 미국이 주도하고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들을 조직, 무기제공, 정보제공, 훈련, 전투지휘를 하였으며 심지어 10여 개국에 달하는 나라들은 자국의 정보원이나 특수군 그리고 일반군인들을 보내 테러리스트들과 함께 싸웠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도 아니다.     ©이용섭 기자


테헤란 파르스통신(FNA)- 터키 대통령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은 터키가 미국 주도의 연합세력들이 ISIL 테러단체가 포함되어 있는 테러리스트단체들을 지원했다는 확인된 증거를 가지고 있다고 말 했다.

“그들이 ISIL…을 포함한 테러단체들을 지원을 해왔다는 사실은 명백하다. 우리는 그림, 사진, 동영상들과 같은 확인된 증거물들을 가지고 있다.”고 에르도안은 화요일에 있는 기자간담회에서 말 했다고 따스통신이 보도했다.

 

에르도안의 발표는 이전 미국 녹색당 대통령 후보인 질 스타인이 테러단체에 대한 지원이 이루어지는 것에 대한 이해를 구하면서 테러단체들을 지원하겠다고 하는 워싱턴을 비난했던 바로 그날 있었다.

 

미 국무부 대변인 마크 토너는 “뒷받침할 만한 사실적인 근거가 없는” 비난일 뿐이라고 강하게 부정하였다.

 

“나는 그 누구도 시리아 북부, 이라크에서 연합군을 이끌고 있는 우리의 행동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으며, 우리는 좌절, 끔찍한 파괴 심지어 시리아와 이라크를 넘어서 그들의 소통망(networks)의 해체, 지역 주위가 파괴되고, 혹은 그 지역 바깥세상인 세계 곳곳에 걸쳐서 100% 파괴되는 것을 목격해왔다.”고 토너 대변인이 말 했다.

 

토너 대변인은 미국은 “터키와 건설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에르도안은 사우디아라비아와 까따르가 러시아, 터키, 그리고 이란이 협의하고 있는 시리아의 평화회담에  합류할 것을 촉구하였다. 터키 지도자는 다음 달 까자흐스딴에서 열리는 외무장관 회담에 이들 페르샤만 국가들의 당국자들이 시리아에 대한 “선의를 가지고 지원”을 해야 한다고 말 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그러나 터키 대통령은 소위 말 하는 “테러리스트 조직들”이라고 불리는 시리아 쿠르드족들이 그 회의에 성원으로 초청이 될 경우 앙카라 그 자체는 참여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본 문제는 어제 날짜로 해결이 되었기에 별 의미가 없다. 이미 시리아와 러시아, 터키 등 관련 당사국들이 시리아내전에 대한 휴전협정문에 조인을 하였다. 협정문은 현지 시간으로 2016년 12월 30일 00시 00분부터 발효가 된다.

 


――――― 아래 원문 ―――――

 

Wed Dec 28, 2016 4:1
Erdogan: Turkey Has Evidence of US-Led Coalition Support to ISIL Terror Group

▲ 중동지역에서 갖은 재난과 혼란을 일으키고 있는 테러리스트들의 배후가 어느 나라인지 명명백백히 밝혀지고 있는 과정이다. 물론 이전에도 시리아, 이라크, 리비아, 예멘 등의 혼란과 내전 그리고 재난을 일으키고 있는 반정부군들과 테러단체들을 미국이 주도하고 그 연합세력들이 테러리스트들을 조직, 무기제공, 정보제공, 훈련, 전투지휘를 하였으며 심지어 10여 개국에 달하는 나라들은 자국의 정보원이나 특수군 그리고 일반군인들을 보내 테러리스트들과 함께 싸웠다는 사실은 이제 비밀도 아니다.     ©이용섭 기자


TEHRAN (FNA)- Turkish President Recep Tayyip Erdogan said the country is in possession of confirmed evidence” of US-led coalition’s support to terrorist groups, including the ISIL terror group.

“They give support to terrorist groups including ISIL… It's very clear. We have confirmed evidence, with pictures, photos and videos," Erdogan said during a press conference Tuesday, TASS reported.

Erdogan’s announcement came just a day after former US Green Party presidential candidate Jill Stein accused Washington of supporting terrorist groups when it serves its interests.

A US Department of State spokesman, Mark Toner, strongly rejected the accusations as having "no basis for truth."

"I don’t think anyone could look at our actions on the ground leading the coalition in northern Syria, in Iraq and say anything other than that we’re 100% behind the defeat, destruction of Daesh, and even beyond Syria and Iraq, seeing its networks dismantled, destroyed around the region, or outside of the region around the world," Toner said.

The spokesman added that the United States is "working constructively with Turkey to lead those efforts."

Erdogan has also called on Saudi Arabia and Qatar to join Russia, Turkey and Iran in peace talks on Syria. The Turkish leader said officials of these Persian Gulf states should be included in the talks of foreign ministers in Kazakhstan next month, as their countries had "shown goodwill and given support'' to Syria, AP reported.

However, the Turkish president stressed that Ankara itself would not take part should Syrian Kurdish groups, whom he called "terrorist organizations", be invited to take part in the meeting.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신을 너무 얍잡아 보는것같다 . 터키 는 111 17/01/01 [15:31] 수정 삭제
  -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