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돌아온 박근혜 저격수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02/21 [02:51]  최종편집: ⓒ 자주시보

 

 


17일 한겨레tv에 공개된 김어준의 파파이스 133회 방송에 이정희 전 통합진보당 대표가 출연하여 여전히 예리한 정치적 견해로 박근혜 최순실 국정농단 사태 본질을 파헤치면서 국민이 나아갈 바를 밝혔다.

 

이정희 전 대표는 먼저 통합진보당을 지켜냈더라면 세월호참사, 백남기 농민 사건과 같은 일이 터졌을 때 국민들께 조금이나마 힘이 되어드렸을 텐데 그 소중한 통합진보당을 지켜내지 못해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었다며 젖은 눈빛 메인 음성으로 안타까운 마음을 열어보였다.

 

김어준 사회자는 "그런 정치 현장에 얼마나 나와서 함께 하고 싶었겠냐며 하지만 이정희 전 대표가 나타나면 정부와 수구세력들은 또 종북 세력이 가세했다며 마녀사냥을 할 것이 뻔하기에 본의 아니게 다른 단체에 피해를 줄 까봐 공개적인 활동조차 하지 못한 점 잘 안다"며 "이제는 그런 견제에 신경쓰지 말고 좀 더 적극적으로 활동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대표는 김영한 수석의 수첩 메모에 남긴 자료를 보면 통합진보당 해산은 최순실의 영향을 받고 있던 청와대가 기획하여 밀어붙인 명백한 정치탄압이라며 법원 2심에서 이적단체, RO는 없다는 무죄 판결이 나오자 서둘러 헌재를 압박하여 법원의 최종 선고가 나오기 전에 해산명령을 내려버린 초유의 정치탄압, 민주주의 유린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도 박근혜 대통령은 자신의 최대 업적이 통합진보당 해산이라 평하고 그 사실을 교과서에까지 넣으려 했던 점이 밝혀졌다며 정말 썸뜩한 유신독재의 부활 기도가 아닐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재용이 구속될 것인가를 묻는 사회자의 질문에 법조인은 예측을 하지 않는데 꼭 말하라고 하면 6:4로 구속영장 발부에 걸겠다고 말했다. 이정희 대표의 예측대로 그날 밤 이재용 부회장은 구속되었다.

 

탄핵심판에 대한 전망에서 대해서는 최순실에게 국정 관련 자문을 구했다고 박근혜가 인정한 순간 국민으로부터 위임받은 대통령 권한을 일 개인에게 멋대로 넘겨버렸기 때문에 이미 대통령 자격을 상실한 것이라며 당연히 인용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도 통합진보당을 해산시켰던 그 재판관들이기 때문에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고 우려하였다.

 

만약 헌재에서 기각이 된다고 해도 헌법에서는 4.19정신을 계승한다고 밝히고 있다며 국민들은 헌법이 보장한 이 저항권을 최대한 발동하여 끝까지 밀어붙여 이번엔 반드시 적폐세력을 청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국민들은 아무리 정치인들이 싫다고 해도 정치를 멀리하면 안 된다면서 무관심은 결국 적폐세력에게 찬성표를 던지는 것과 같다고 지적하고 국민 모두가 노동조합 등에 가입하여 정치적 활동을 조직적으로 펴 나가야 한다고 역설하였다.

 

김어준 사회자는 두 눈 빛을 반짝이며 사리정연하게 논지를 펴가는 이정희 대표의 말을 듣고  "저렇게 길게 말해도 비문이 하나도 없어요, 비문이~ 딱 질색이야 아주!"라고 하면서 너스레를 떨어 관중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하라는 사회자의 말에 이정희 전 대표는 "많이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라며 고개를 숙이고 자리에서 조용히 일어섰는데 관객석에서는 "이정희 힘내라"라는 말과 함께 어느 때보다 뜨거운 박수가 터져나왔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kbsns 17/02/21 [06:07]
지금의 한국정치에서 여성정치인으로서는 이정희대표가 최고중의 최고다
그네 따위는 이대표에 비하면 그냥 물이다 물 아무것도 아니다
진짜 여성대통령감이다 수정 삭제
선각자 17/02/21 [10:07]
어쩌면 삼천리금수강산에서 다카키마사오같은 내란수괴 귀태종자들이 거의 한세기를 이어가며 세상을 어지럽힌 현실을 반드시 규명하여 그 책임자들에 죄값을 엄정하고 확실하게 물려야 한다 수정 삭제
ㅋㅋㅋ 17/02/21 [11:58]
이정희 대표의 발톱때만도 못한 칠푸니. 수정 삭제
광화문 단두대 17/02/21 [17:04]
이 총명한 사람의 말을 벌로 듣고 세상을 어지럽힌 사람 때문에 오늘날 추운 겨울에 주말마다 촛불을 들고 외치는 사람들, 고생이 너무 많다. 온갖 비리와 부정부패로 나라를 말아 먹고 그것을 덮으려 전쟁 발발까지 시도하다 실패하고 정권까지 빼앗기는 이런 멍청한 도적넘들에게 나라를 맡겼으니 잃어버린 10년은 참으로 아까운 것이다.

이 도적넘들을 모조리 잡아 광화문 단두대에 올려 보내 모가지를 싹둑 잘라버려야 다시는 비리와 부정부패가 발 붙이지 못할 거야. 수정 삭제
명예혁명 17/02/21 [21:46]
우리는 반드시 명예혁명을 이루어 내야하며 통일을 이루어야 한다. 이제는 가슴에 응어리진 일제의 억압과 친일잔재의 왜곡된 권력구조를 바로잡아야한다. 대한제국은 가슴 아프게도 태어나자 마자 일제에 나라를 빼앗기는 비운을 겪었다, 그것도 모자라 남북이 분단되며 냉전구도의 희생이되며 형제들끼리 전쟁을 하는 지경까지 겪어야 했다. 과연 대한제국의 크기가 어떠하기에 하느님은 이와같은 엄청난 시련을 주시는지 모르겠다. 하지만 어떠한 어려움이 있더라도 우리는 반드시 이를 돌파하고야 말 것이다. 국민들이 깨어나서 스스로 자존을 지키고 과거의 참담했던 시절에대한 명예혁명을 하지않는다면 친일권력을 비호하는 정치인들과 국민들은 없어지지 않을 것이다. 다행히 한국의 젊은 신령들이 강력하여 구시대의 악령들를 적절히 분쇄하고 있다는 것은 우리가 명예혁명을 이루고 온 인류가 잘사는 또 다른 천년 태평성대를 이룰 것이란 확신을 갖게한다. 사건에 더큰 사건을 덮고 국민들을 기만하며 연명하는 구시대의 유물을 종식시키고 새로운 대한민국으로 천년 국가의 기틀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 수정 삭제
평천하 17/02/22 [14:18]
내 마음도 기쁩니다. 수정 삭제
새누리문죄인 17/02/22 [17:24]
답답하다... 어떻게 문죄인패거리 방송에 나가서 통진당 해산에 큰 몫을 한 한경오 김어준 김용민들의 범죄를 은폐 해 주는 방송을 하냐?....그리곤 정계은퇴?...
새누리 공범들인 야당을 이렇게 묻어두고 다음 대선서 야당이 정권 잡으면 뭐가 달라지나?....
또 노무현처럼 재벌 뒤 봐주고 새누리 패거리 눈치나 보다 세월 보내고 욕 먹다 다시 새누리가 정권 잡겠지.....

선거에 참여하라고? 누구 찍으라고? 새누리? 더불당? 국민당?정의당? 누구?
일제(새누리) 타도 하자고 친일파(더불당 국민당 정의당) 찍으란건가?

정당이란 것들이 모두 지들 이해타산에 뭉치는 한 통속인데 선거가 뭔 의미 있나?
수정 삭제
leetakki 17/02/27 [12:47]
가서 북한부터 민주화해라.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