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광화문광장, 청년당 발기인대회 개최.
김영란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2/21 [15:4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월 25일 창당발기인대회를 준비하는 청년당. 청년들의 직접정치, 유쾌한 정치를 표방하고 있다.     © 자주시보

 

 

 

2월 25일 세종문화예술회관 광장에서 청년당이 발기인대회를 진행한다.

 

청년당은 1030세대가 직접 정치를 바꾸기 위해 만든 당이다. 

청년당은 청년들의 직접정치, 유쾌한 정치를 표방하고 있다. 

발기인대회는 촛불시민 혁명이 열린 광화문 촛불광장에서 진행하며 부제는 청년정치페스티벌로 청년들이 유쾌하고 즐겁게 정치를 경험하는 장으로 만들 것이라 한다.

 

청년당 발기인대회에서는 당명, 창당취지, 주요정책, 공동준비위원장을 선출하고, 2018년 지방선거, 2020년 원내 진출을 목표로 하는 창당로드맵을 제시할 예정이다.

청년당은 10대부터 30대가 주축이 되는 젊은 정당으로 청소년, 대학생, 취업준비생, 직장인으로 구성된 운영진이 주축이 되어 3달여 간 발기인 500명을 모았다고 한다.

 

청년당은 발기인대회에서 대선을 앞두고 대선주자 청년경선을 선포하고 청년들이 원하는 대선후보를 직접 선출하는 투표를 진행할 계획이며 문재인, 안희정, 이재명, 안철수, 심상정 등 야권 대선후보들을 초정하여 청년정책에 대한 입장을 들을 예정이다.

 

발기인대회 이후 청와대까지 행진을 진행하며, 거리에서 박근혜 대통령의 탄핵 요구하는 다양한 퍼포먼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청년당 창당기금 후원계좌: 국민은행 698501-00-021221(김수근 청년당추진위원회)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김삿갓 17/02/23 [01:35]
탄핵되어 감옥으로 직행할 박근혜! 쓰래기변호사들은 생떼를부리며 앙탈하고있다...운명의 날을 하루라도 연장하면서 혹시나 군빠리들이 꾸데따를 이르켜 자신을 구해주지는 않을까하는 실날같은 희망속 개꿈을 꾸면서.....멍청이 7푼아 생각 좀 해봐라 어떤 병신이 너같은 멍청이 악녀를 위해 목숨을 내놓는 모험을 하겠느냐.... 수정 삭제
김삿갓 17/02/23 [02:27]
안희정은 관훈클럽 기래기들앞에서 버벅대며 벌 발떠는 모습보고 지도자깜이 못되는놈이라고 판단하였다....조선일보기레기놈의 돼먹지못한 종북몰이 추궁에 호통을 처서 박살을 내야지 겁을먹고 쩔쩡배다니;....이재명이었다면 그 기래기놈 혼쭐났을것이었는데....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