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적폐 척결위해 압도적 당선 가능할까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5/05 [17:3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문재인 후보가 공약을 발표하는 모습 <사진-인터넷>    

 

현재 판세로 추정할 때 문재인 후보로의 정권 교체 가능성이 우세한 가운데 과반 득표를 향해 총력전을 벌이고 있다.

 

문 후보는 민주당 경선 시절부터 당 후보로 선출된 뒤 최근 유세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해야 국정농단 세력이 발목을 잡지 못하고 정경유착과 부정부패 등 적폐를 뿌리 뽑을 수 있다"며 '압도적인 정권교체의 적임자'로서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문 후보 측의 바람과 달리 이번 대선이 보수․진보 진영 모두 분열된 5자 구도로 치러지는 상황임을 감안하면 과반 득표는 결코 쉽지 않은 목표이다.

 

문 후보 측은 투표율과 진보진영 결집이 목표 달성의 열쇠가 될 것으로 보고 총력 대응에 나서고 있다.

 

문 후보는 사전투표 독려 캠페인과 유세 현장에서 마다 "압도적인 정권교체를 만들어 달라"며 "'어대문(어차피 대통령은 문재인)'이 아니라 '투대문(투표해야 대통령이 문재인)'"이라고 지지층의 막판 투표를 독려 중이다.

 

진보진영 결집 역시 문 후보 측이 공을 들이는 부분이다. 문 후보 측은 '문재인 대세론' 속 정의당 심상정 후보 쪽으로 옮겨간 '진보진영 소신투표 유권자'를 재결집하기 위해 부심하고 있다.

 

최근 바른정당 의원들이 집단 탈당한 뒤 자유한국당 홍준표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한 것도 진보 진영의 결집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고 문 후보 측은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한편,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4일 고양시 집중유세에서 “압도적으로 정권교체를 하게 된다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세월호 7시간 행적 기록 열람을 국회에 요구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세월호 7시간 기록을 황교안 권한대행이 봉인했다. 세월호 진실을 30년 동안 가둬놓자는 것 아닌가. 말도 안 되는 일”이라고 규정했다.

 

어린이날이자 사전투표 이튿날 째인 5일 오후 5시까지 천만 명이 넘는 유권자가 투표소를 다녀가 24.3%의 투표율을 기록했다. 높은 투표율만큼 중요한 것은 이번 대선에서 국민들이 반드시 이뤄야할 과제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 국민들은 지난 10년 이명박, 박근혜 정권을 지나오며 수많은 반민중적 행태에 고통 받고, 온갖 부패들을 목도하며 절망과 분노에 휩싸여야 했지만 결국에는 이번 대선을 만들어내고야 말았다. 이제 촛불 민중들에게 엄동설한에 아이들의 손을 잡고 거리에 섰던 국민들의 열망을 실현시켜줄 후보에게 정권을 넘기는 것만큼 중요한 과제는 없다.

 

국민의 열망을 실현할 후보가 압도적으로 당선되어야 적폐잔여세력들을 누를 수 있기 때문이다. 다시 이명박, 박근혜의 후예들에게 빌미를 줄 수는 없는 일. 촛불로 만든 이번 대선에서 이제 국민들의 한표 한표가 다음 정권을 인도하는 촛불 한점 한점이 되어야 것이다. 

 

자주시보 이용섭 기자 변호사비와 새로 영입한 기자 활동비가 절실합니다.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후원도 소중한 애국입니다.

 

* 후원하기 바로가기 

http://jajusibo.com/newnews/pay_img/jajuilbo_com_cms_support2.html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악귀양놈 17/05/05 [19:15]
문, 적폐 척결위해 압도적 당선 가능할까

뭔 제목이 이래? 적폐에 부역하던 자는 적폐 아니냐?
세월호 사드 4대강 미친소 fta 제주기지 등등등... 이명박근혜 정권동안 야합말고 뭘 했냐?
부역자 보고 척결자라니 웃기고 있다

노무현 문죄인의 민낯
https://www.youtube.com/watch?v=DxxmXx69AeQ&feature=youtu.be

http://m.pub.chosun.com/mobile/news/view.asp?cate=C01&mcate=M1001&nNewsNumb=20150617694&nidx=17695 수정 삭제
주먹 17/05/05 [20:23]
적폐척결을 얼마나 확실히 하겠는지 똑똑히 지켜보렵니다. 수정 삭제
tjswlwk 17/05/05 [22:11]
국정원을 바꿔야함.이름부터 국정원-국가정보원? 국립정신병원? 국가정보처로 NIS를 NID(Nat'l Int. Dept)로..정부부서에 service는 좀..기능/역활도 크게 검토개선시켜 국회정보위가 완전통제토록..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