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단신] 6월 13일 북 소식들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6/15 [20:54]  최종편집: ⓒ 자주시보

북녘 동포들의 생활을 이해하기 위해 통일부, 인터넷 매체에서 제공하는 북의 단신들을 소개합니다

 

1. 조선중앙통신은 조일민(반제민전 평양지부 대표), 6·15공동선언 발표 17주년 즈음 중통 회견(6.13)에서 “6.15를 지키면 모든 것을 얻고 6.15를 버리면 모든 것을 잃는다”며 ‘6.15선언 이행을 통해 자주통일의 대통로를 열어나갈 것’을 결의한다고 보도했다.

 

▲ 전국 학원 원아들의 체육경기가 6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양 중등학원에서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사진-인터넷>  

 

▲ 교육위원회 처장 오덕수.<사진-인터넷>    

 

▲ 전국 학원 원아들의 남자축구경기.<사진-인터넷>    

 

2. 전국 학원 원아들의 체육경기가 6월 13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평양 중등학원에서 6월 20일까지 진행된다.
- 교육위원회 처장 오덕수는 “각 도 중등학원에서 선발된 500여명의 남녀선수들이 참가한 이번경기는 남자 축구, 여자 배구, 남자 농구, 배드민턴, 줄다리기로 진행된다”며 “학원 원아들의 체육경기들은  씩씩하게 자라는 원아들의 밝고 명랑한 모습들을 보여주는 좋은 계기될 것"이라고 통신은 전했다.

 

3. 김정일의 3대혁명전시관 현지지도(‘97.6.15) 20주년 관련 “지난 20년간 근 970만 명 참관(인민군 장병들·각계층 근로자, 해외동포·외국 손님)했다“고 13일 통신은 전했다.

 

4. 중앙통신은 김영남(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이 “6월 12일 필리핀 대통령(로드리고 두테르테)에게 필리핀 독립 119주년을 맞아 축전을 보내고 양국 친선 협조관계 발전을 강조했다고 13일 보도했다.

 

5월 자주시보 특별후원금을 보내주신 애독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인사드립니다.

덕분에 이용섭 기자 변호사비와 항일유적지 취재 경비를 잘 해결하였습니다.

그 사랑 가슴 깊이 안고 국민이 참된 주인이 되는 나라, 강대한 통일조국 건설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습니다.

앞으로도 새로 들어온 기자들 활동비가 여전히 긴절합니다. 작은 액수라도 정기 계좌이체나 CMS후원을 해주시면 계획적이고 안정적인 자주시보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계속 관심과 지도편달 부탁드립니다.

 

♦ 후원하기 바로가기

http://jajusibo.com/newnews/pay_img/jajuilbo_com_cms_support2.html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