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외무상, 핵무력 강화에 단 한 치의 물러섬 없을 것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8/07 [22:30]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리용호 북 외무상.<사진-인터넷>    

 

다수 언론 보도에 따르면, 북 외무상 리용호는 7일 아세안지역안보포럼(ARF) 외무장관회의에서 북의 핵 억제력 강화에 대해 다시금 강조했다.

 

리 외무상은 이날 본회의에서 "미국의 적대시 정책과 핵위협이 근원적으로 청산되지 않는 한 우리는 그 어떤 경우에도 핵과 탄도로켓을 협상 탁에 올려놓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우리가 선택한 핵무력 강화의 길에서 단 한 치도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리 외무상은 기자회견을 진행하지 않았으며, 기자들의 질문에 응하지 않고 숙소로 곧바로 이동했다. 대신 북측 ARF 대표단이 리 외무상 연설문을 공개했다.

 

앞서 북은 7일 정부 성명을 통해 유엔안보리 ‘제재결의’를 “전면배격한다”면서 “단호한 정의의 행동에로 넘어설 것”을 천명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극악한 범죄의 대가를 천백배로 결산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ARF들러리 북한 북 외무상 리용호 17/08/07 [23:14] 수정 삭제
  [두테르테/필리핀 대통령]
"김정은은 위험한 장난감을 가지고 놀고 있어요. 미쳤죠, 김정은은 뚱뚱하고 착해 보이지만 미치광이입니다."

리용호 외무상은 올해도 ARF 회의장 안팎에서 가장 소외받는 장관이라는 평가를 피하지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ARF에 참여하기 위해 북한 대표단이 북한에서 베이징을 경유해 마닐라로 오고있는 시각, 아세안 외교장관들이 모여 북한의 도발 규탄 목소리를 낸 것이다
당당한 주권행사를 하는것이 자주국가의 핵심, 주권행사 할수 없는 나라는 식민지, 까마귀소리 17/08/07 [23:50] 수정 삭제
  주권국가 북한에 대해 아무것도 할수 없는 미국과 그의 추종 식민국가들의 망언을 놓고 그 무슨 큰것이나 발견한것처럼 지랄하고 자빠졌으니 참으로 가소롭기 그지 없다, 초강대국이라는 미국의 몰골상이 가긍한데 미국이 북한에 할수 있는것이 고작 동네 양아치들이나 하는 짓거리 경제제재와 군사적 압박이라는 것이고 또 대책이라는 것은 똥은 저들이 싸질러 놓고 중국보고 치워달라고 애원하는 몰골이야 말로 참으로 불쌍하기도 하고 가련하기도 한데 어떻게 저런 양아치 미국에게 그리도 쩔쩔맬가, 그것은 국력이 군사력이 약해서 이지않을가 한다, 북한이 미국에 당당하고 원칙과 어긋나는 대국들에 향해서도 거침없는 비난과 비판을 할수 있는것은 북한국민들의 단결과 핵보유, 대륙간 탄도미사일보유로 그 어디의 적들과도 당당히 싸울수 있는 저력이 있기 때문이 아니겠는가, 북한의 핵보유와 탄도미사일 보유는 그 어떤 나라들의 비난과 거래의 대상이 아닌것이다, 왜냐면 북한은 미국과 전쟁중에 있는 나라이기 때문이다, 전쟁하는 나라가 국력을 강화하고 첨단 군사력을 보유하는것은 비난의 대상이 될수 없고 거래대상이 아니기 때문이다, 전쟁중 목에 칼을 들이대고 무장해제 하라고 한다면 그 어떤나라가 국민들이 굶어 죽으면서도 소요한번 일으키지 않고 정부의 정책을 지지하여 이륵한 최첨단 군사력의 보유를 포기할 나라가 그 어디에 있으며 미국 당신들이라면 그렇게 할수 있겠는가, 미국이 만약 핵무기를 페기하고 핵종결을 한다면 모든 나라들도 그렇게 따라할것이다, 그러나 미국 저들과 상임이사국이라는 핵 보유국들은 핵 페기를 꿈도 꾸지 않으면서 전쟁중에 있는 북한을 핵페기하라고 하는 자퇴야 말로 비난의 대상이며 규탄을 받아야 마땅하다, 북핵을 해결하려면 휴전상태를 종식시킬수 있는 정전협정을 페기하고 평화협정과 함께 북,미 불가침조약을 체결하고 모든 경제,금융제재를 해제해야만 북핵 동결의 해결을 볼수 있을것이며 그렇게 해야만이 공정한 것이다,
북외무상,필리핀대통령 거드는 이에게 옳은말 17/08/08 [01:37] 수정 삭제
  혼자서 주장한대서 그른거 아니고 다수가 강변한대서 옳은거 아니예요. 천동설에 반해서 지동설이 나올때처럼... 정의와 진리가 다수가결로 결정되지 않기때문이죠. 북이 정의이고 진리인 반면에 양키와 그에 추종하는 것들이 부정의이고 궤변인것도 이치는 같아요.
국제현실를.. 선지자 17/08/08 [08:19] 수정 삭제
  옳게 알아야한다. 뉴스는 온통 북핵보도하나, 트럼프휴가에 골프치면서 전화로 북핵막으라느니...별무관계 ARF가 북을 규탄하니 망할거라는둥.. 엄중한 국제현실(북.미관계)을 구경꾼말하듯 한다. 북은 목숨걸고 말하는데 상대는 놀면서 욕하는 상황이다. 세계가 온통 미국똘만이이나 북한만 당당히 대든다. 이현실을 어찌받아드리느냐는 우리의 운명이며 몫이다.
북핵 혼자만 옳다고 쥐랄이지... 바른말씀 17/08/08 [12:39] 수정 삭제
  정은이 색휘는 확실히 미친거 맞다. 쥐랄같은 종북 쉐이들도 그렇고...ㅎㅎㅎㅎ 그 색히 고모부 장성택 처럼.. 그 형 정남이 처럼. 종북쉐이들도 죽어나봐야 정신차릴것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