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정부, 북 핵탄두 소형화에 성공 인정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08/09 [04:24]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6년 북에서 시험에 성공시켰다고 발표한 수소탄, 이를 더 소형화한 것을 화성-12형에 장착하여 그 무게를 획기적으로 줄인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자주시보

 

▲ 항공대 장영근 교수의 북 수소탄 탄두부 분석 그림     ©

 

9일 YTN 보도에 따르면 북이 대륙간탄도미사일, ICBM급 미사일에 탑재할 수 있는 소형핵탄두 개발에 성공한 것으로 미 정보당국이 결론 냈다고 워싱턴포스트가 보도하면서 이 결론이 사실이라면 북은 완전한 핵보유국이 되는 길의 중요한 문턱을 넘은 것이라고 평가했다.

 

지난달 28일 나온 이 보고서의 요약문에는 "정보당국이 북한이 ICBM급 미사일에 의한 발사를 포함해 탄도미사일 발사를 위한 핵무기를 개발했다고 평가한다"고 나와 있다.

 

이 신문은 이 평가의 광범위한 결론은 보고서에 정통한 2명의 미 정부 관리들에 의해 확인됐고 "진화하는 북한의 군사위협에 대한 우려가 더욱 깊어질 것 같다"며 "북핵 개발이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하는 것보다 훨씬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다만 북이 소형핵탄두를 성공적으로 시험했는지는 불투명하다는 미 정부 관리의 말을 덧붙였다. 

 

하지만 북은 지난해 수소탄 시험뿐만 아니라 수소탄 탄두폭발시험에도 성공했다며 미사일에 장착할 수 있게 수소탄의 소형화, 경량화, 첨단화, 정밀화에 성공했다고 발표한 바 있다.

 

소형화에 성공했다면 기존 핵폭탄보다 적은 양의 핵물질로 핵탄두를 제작할 수 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서방에서 추정하기로 30여발이라는 북의 핵탄두 보유량은 수백발로 늘어날 수 있게 되었다.

 

대륙간탄도미사일 장착용 핵탄두에 이미 성공했다는 미국 정부의 이번 입장 발표는 북이 최근 화성-14형 대륙간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성공하였기에 북이 미 본토는 물론 세계 어디든 수소탄으로 타격할 수 있는 완전한 핵무기보유국이 되었음을 미국 정부에서도 인정한 것과 같다.

 

북과 정전협정 상태 즉, 실질적인 전쟁상태에 놓여있는 미국은 이제 한시도 발편한 잠을 잘 수 없게 되었음을 미국 정부 스스로 인정한 것이다. 미국에서 뭔가 모종의 대책 수립에 나서지 않을 수 없을 전망이다. 전쟁이건 대화건 무슨 결단을 내리지 않을 수 없게 되었다는 것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자체판단하라. 정상 17/08/09 [07:31] 수정 삭제
  북미간에 전쟁나는 순간은 바로 미국이 지구촌에서 완전히 떠나가는 순간이다. 북미간에 대화한다는건 미국국민들이 240여년전 건국이래 있어본적 없는 대치욕, 대굴종을 감수해야만 하는, 하여 유일초대국이라는 지위도 포기할것을 감수해야만 하는 중대결단이다. 그러나 대화뒤엔 어쨌던 살아남기는 할것이다. 그러니 둘중 어느것을 선택하겠는가는 양키아저씨들이 자체판단하라.
모든걸 받아들일 준비끝났다 17/08/09 [08:24] 수정 삭제
  대화로 평화를 무력으로 죽음을 난 진정으로 두렵지 않다. 인간이 인간답지 못하게 사느니 찰라의 섬광을 보고싶다. 그대들도 준비되어 있다면 조선민족과 이제 결판을 내자. 지겹지 않은가.
어떤 식으로던지 판가리 결판은 나야한다 선각자 17/08/09 [08:47] 수정 삭제
  인간도 동물인지라 약육강식의 법칙은 피할 수 없다
하지만 만물의 영장이라고 자칭하는 인간들은 좀 더 현명하고 공정한 방법을 선택하여
참혹한 공멸을 피할 수는 있을 것이다
예컨대 세계평화질서유지경찰국가를 모든 주권국가의 참관아래 공개선발 하는 것이다
예비심사를 거쳐 자격요건을 갖춘 국가들의 첨단과학기술과 무기 공개시험을 통하여 우열을 판정하여 서열을 확정지으면 좋겠다
그래도 우열의 판정이 어렵거나 불복하는 국가들 끼리 판가리 결판을 내도록 하면 된다
결론은 ㅋㅋㅋ 17/08/09 [08:51] 수정 삭제
  전쟁하자
111 이새끼 222 17/08/09 [11:24] 수정 삭제
  에미애비는 정상적인 부부도 아니지. 이 놈은 사생아니까.
환자번호 111번은 제가 채포하여 갑니다. 싸놓은 똥도 치웠습니다 경비원 17/08/09 [21:51] 수정 삭제
  저희 정신병원 특수병동으로 지금 호송중입니다. ㅋㅋㅋ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