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수 목사 귀국길, 현재 북 억류 국민 6명
박한균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7/08/11 [13:41]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캐나다 정부는 북에서 국가전복음모혐의로 무기노동교화형으로 복역 중 석방된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 목사가 캐나다 정부 특사와 함께 귀국길에 올랐다고 10일(현지시간) 공식 확인했다.<사진-인터넷>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캐나다 정부는 북에서 국가전복음모혐의로 무기노동교화형으로 복역 중 석방된 한국계 캐나다인 임현수 목사가 캐나다 정부 특사와 함께 귀국길에 올랐다고 10일(현지시간) 공식 확인했다.

 

임 목사는 이날 오전 군용기편으로 일본 요코타 미군 기지에 도착했으며 캐나다 정부 특사로 북을 방문했던 대니얼 장 총리 안보보좌관 일행이 동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트뤼도 총리는 "캐나다 정부는 임 목사 석방을 위해 모든 단계에서 적극적으로 관여해 왔다"며 "정부로서는 임 목사의 건강과 평안이 가장 중요한 만큼 의료 조치가 필요하다면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제앰네스티를 통해서 임 목사는 북에서 영양실조, 고혈압, 관절염, 위장병 등을 앓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진 바 있다.

 

앞서 북 조선중앙통신은 9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중앙재판소의 2017년 8월 9일부 판정에 따라 우리 공화국을 반대하는 적대행위를 감행한 것으로 하여 무기노동교화형을 언도받고 교화 중이던 캐나다 공민 임현수가 인도주의적 견지에서 병보석되였다”고 보도했다.

 

임 목사는 1997년부터 북한을 드나들며 대북 인도적 지원 활동을 하다가 지난 2015년 1월 북한 나선지역에서 평양으로 이동하다 체포, 국가전복음모혐의로 무기노동교화형을 선고받고 복역 중 이번에 병보석으로 31개월 만에 석방됐다. 

 

현재까지 북에 억류중인 우리 국민은 김정욱(54), 김국기(63), 최춘길(58) 선교사 3명과 고현철을 포함 탈북자 3명으로 총 6명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주라를 옳게 놀려야--- 바른소리 17/08/11 [14:19] 수정 삭제
  자주시보가 표현{현재까지 북에 억류중인 우리 국민 6명}을 옳게 했으면 하는데요. 간첩행위하려 잠입,제도전복하려하다가 들통나 잡힌건 왜 억류로 되지요?
남한이 북한을 이길수 없는 이유, 까마귀소리 17/08/11 [15:33] 수정 삭제
  북한은 남한 국민이 북한을 동경하여 탈남한 사람을 받지 않고 돌려 보낸다, 남한은 북한국민들을 유인 납치하여 탈북이라고 하면서 받아 주고 그들을 이용하여 북한을 인권불모의 나라라고 허위사실 조작 음모하여 사기치고 있다, 남한에 정착한 탈북민들중 내생각에는 중국 조선족과 한국말을 구사할수 있는 중국인들이 50 % 이상이다, 중국연변에서의 목사의 탈을 쓴 한국인들이 어떻게 하나 북한인이나 조선족이나 중국인이든지 한국으로 가고 싶어하는 사람은 물론 그렇지않는 사람들도 유혹하여 탈북으로 위장시켜 한국으로 유인하고 있다, 탈북민으로 위장시켜 한국에 들려보내 정착시켜주는 댓가로 많은 돈을 받고 있으며 이것을 돈벌이로 활용하고 있는 브러커가 차고 넘치는 상황이다, 그러니 남한이 북한을 이길수 없는 이유의 하나가 바로 이런것이다, 김련희와 12명 종원들의 환송이 없이 대화 타령을 하고 있는 문재인 정부는 국민들 대상으로 초불국민들 대상으로 이산가족상봉을 이용하여 사기치고 있으며 정말로 적페청산을 하려한다면 양심수들의 무조건 석방과 비전향 장기수들의 북송환을 지체없이 해야 한다,
임현수.. tlals 17/08/11 [20:47] 수정 삭제
  목사?..목적없이 살다보니 한국에서 시큰둥...카나다가 하는거없으니 것도 시큰둥,족속이 국산이라 북한가 껀수한다고 주접떨다 잡혀 신문에나니 졸지에 영웅.. 인도주의..개소리하며 떠들어 놔주니 와서 또 뭐랄까?..이런 쓰레기얘기보다 까마귀씨가 훨씬..
목사놈들 다 총살 시켜라! 양키앞잡이 17/08/12 [01:38] 수정 삭제
  양키의 똥딱게들! 목사놈들은 제발 돌려보내지말고 총살시켜라! 저번에 케네스 배
그 뚱땡이놈 병보석으로 내보내더니 다시 개나발 불던걸 기억한다. 북조선에 잡입한 개독들 절대로 잘 먹이지 마라! 살이 피둥피둥 뒷뚱뒷뚱 오리새끼들 식량을 아켜서 제발 인민들에게 공급했으면 한다.개독은 사람이 않이다.
한국개독교 대한민국에서 이미 암덩어리다. 사회문제 된지 아주 아주 오래됨. 북한에 잠입한 개목사 , 개독들은 특별히 강도높은 중노동에 쳐해서 빨리 뒈지게 해대오! 지겹다! 개독년놈들 ,,,
dd ㄹㄹ 17/08/12 [14:28] 수정 삭제
  자주시보 기레기기사를 복사해서 지면채우려면 이름 바꿔라...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