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미통일선봉대, “체로키의 진실을 밝혀라!”
편집국
기사입력: 2017/08/11 [23:20]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반미통일선봉대가 11일 광주 5.18민주화운동기록관에서 미국의 내정간섭 중단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있다.     © 편집국

 

87일부터 미국의 내정간섭 중단, 평화협정 체결을 요구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한반도 디톡스(Detox) 반미통일선봉대(이하 반미통일선봉대)'11일에는 광주에 도착했다. 반미통일선봉대는 오후 25.18민주화운동기록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미국은 한반도에서 손을 떼라고 요구했다.

 

전여진 대원은 7일부터 서울용산, 대구, 경산, 성주·김천, 부산, 광주 등을 다녔다어느 한 곳 아프지 않은 곳이 없었다고 이야기했다. 전 대원은 이뿐만 아니라 미군기지가 있는 평택, 노근리 등 대한민국 곳곳이 국가 폭력에 의해, 미국에 의해 멍들지 않은 곳이 없다이 모든 근원이 분단에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전 대원은 트럼프의 전쟁불사 발언을 지적하며 이런 인식을 가지고 있는 미국에게 연간 2조원이 넘는 돈을 미국에 바치고 있다이것이 진정한 동맹이라고 할 수 있냐고 목소리를 높였다.

 

▲ 발언 중인 시민주권행동 유종은 대표.     © 편집국

 

기자회견에 함께한 시민주권행동 유종은 대표는 대한민국의 적폐, 독소의 근원은 미국이라며 반미통일선봉대를 격려했다. 유 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은 5.18기념사에서 철저한 진상규명을 약속했다미국이 5.18광주학살에 어떻게 개입했는지를 밝히지 않고는 5.15진상규명은 불가능하다고 주장했다.

 

유 대표는 기밀이 해제된 코드명 체로키 파일에는 미국이 전두환 군부 세력을 지지했을 뿐만 아니라 더 강력한 물리력을 동원할 것을 권고한 내용이 다 드러나 있다며 광주학살의 배후 미국을 규탄했다.

 

▲ 발언중인 한성 서울민권연대 공동대표.     © 편집국

 

반미통일선봉대 한성 대원(서울민권연대 공동대표)전두환이 과연 자기 힘만으로 특전사를 광주에 투입할 수 있었겠냐며 광주학살의 배후에 미국이 있음을 지적했다.

 

한 대표는 경산 코발트에서 3500여명의 민간인이 학살당하고, 제주도에서 3만여명의 양민이 죽어나가던 당시 그 결정을 일개 군·경이 할수 있는 힘이 있었겠냐미 군정 당시 미국이 직접적으로 자행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 대표는 미국은 한반도에서 손을 떼라며 이 땅에서 나갈 것을 촉구했다.

 

▲ 기자회견 후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는 통선대 대원들.     © 편집국

 

반미통일선봉대는 긴 말 못 알아듣는 트럼프에게 간단한 카드뉴스형식으로 의견을 전달 한다며 새로운 형태의 기자회견문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반미통일선봉대는 기자회견문을 통해 5.16군사 쿠데타 배후조정, 5.18광주학살 배후, 개성공단 재가동 반대, 탄저균 및 세군실험실 밀반입, 일방적 사드배치 등의 내정간섭 사례를 비판했다

 

 

 

 

 

 

▲ 이상 반미통일선봉대가 준비한 '카드뉴스' 형태의 기자회견문.     © 편집국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오늘은 치킨먹는날! 평화통일 17/08/12 [06:38] 수정 삭제
  미 대통령 트럼프는 무릅꿀고 평화협정에 서명하고 미군은 철수하고 본국으로 꺼져라! 미국시대는 이미 끝났다. 죽기않이면 살기 쎈 놈만 살아남을 수 있다.
앞으로 더많이.... 선지자 17/08/12 [09:56] 수정 삭제
  생길것이다. 이런 운동, 움직임,활동이...왜냐? 철없어 몰랐던 한.미관계를 철들어 듣고,보고, 알게된 젊은이들이 그냥 있겠는가? 무엇이 옳고 무엇이 잘못된지를 그들이 알고서도 가만 있겠는가? 아니 가만있으라(세월호처럼) 누르겠는가?
니덜이 보기에도 우습지 않냐 ??? 바른말씀 17/08/12 [19:42] 수정 삭제
  소수의 이런 멍청한 운동 아닌 운동으로 뭘 하겠다고 ??? 비엉신 같은 놈, 넘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