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주석, 한반도 핵 문제 대화로 나설 것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7/08/13 [00:46]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시진핑 주석.  

 

북미 간의 긴장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북핵 문제와 관련해 시진핑 중국 국가 주석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2일 오전 전화통화를 했다.

 

중국 관영 CCTV, 외신들 보도에 의하면 시 주석이 “중국과 미국이 한반도 비핵화 실현과 한반도 평화 안정을 실현하는데 공동이익이 있다.”면서 "유관 측이 자제를 유지하고 한반도 정세 긴장을 고조시키는 언행을 피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반도 핵 문제 해결은 결국 대화와 담판이라는 정확한 해결의 큰 방향을 견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지난 8일에 “북이 위협을 계속하면 화염과 분노와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경고한 데 이어 10일에는 북이 행동하지 않으면 유례없는 고통을 겪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또한 11일에도 북의 ‘괌도 포위 사격’계획을 공개한 것과 관련해 김정은 위원장이 “괌이나 다른 곳에 대해, 그곳이 미국의 영토이든 동맹국이든 어떤 행동이라도 한다면 그는 진짜로 그 행동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연일 경고했다. 

 

한편 AP통신은 조셉 윤 미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와 박성일 유엔주재 북대표부 차석대사 사이에 수개월 동안 비밀접촉을 해오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북미 관계 개선과 북에 억류된 한국계 미국인 3명에 대한 송환 문제가 논의돼 왔다고,  이른바 ‘뉴욕채널’이 가동됐다고 전했다.

 

중국도 강 대 강 군사적 대결을 원하지 않으며 대화에 나설 것을 촉구하고 있다. 물론 중국이 북핵문제 해결에 있어서 도움이 될 수는 있지만 근본적인 역할은 할 수 없다. 

 

따라서 미국의 계속되는 대북제재와 압박은 북이 ‘괌도 포위사격’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한반도가 최대 고비를 맞고 있는 가운데 북미 간 평화적 해법을 찾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또람뿌야 우이독경 17/08/13 [01:42] 수정 삭제
  네가 비록 무식한 가문에서 태어난 놈이라지만 네가 젊은 놈도 아니고, 그 만큼 살았으면 세상물정을 헤아릴 줄도 알아야하지 않겠니? 대통령은 아무나 하나 눈이라도 마주쳐야지...
북한 이 일본에핵 미사일 쏜 결과로 북일전쟁은 대화로 해결할수없지 111 17/08/13 [08:26] 수정 삭제
  -

일본 홋카이도 시가지에 떨어진 땜에 일본 지금 깨빡쳤음 다음에도 또 저쪽으로 날리다가 실수로 일본땅에 떨어지는 순간 북일전쟁 시작이다
만사를 다 떠나서... 선지자 17/08/13 [11:51] 수정 삭제
  한 국가의 지도자로 시진핑과 트럼프를 비교해보라.. 트럼프란 사람보라.. 도대체 인격이나 품성이 경망스럽고 뻔뻔하고 토색질, 투기꾼, 골푸미친 부자건달,핏대광..아무리 자유천국 미국이라지만 인간품격이 개판.. 과연 시진핑도 그럴까? 비교안된다...이런자들의 나라..THAT'S AMERICA!!!..?
북한이 미군철수를 요구하는게 그 후 경제력있는 남한 홀랑 대남적화할라고 북한심뽀를알아야 17/08/13 [15:19] 수정 삭제
  하는거같은데, 차제에 북한을 뜨거운 맞을 보여줘야해. 지놈들이 무슨 양아치 조폭인가? 협상으로 미군나가라고 하고, 돈을 요구하고,
북한은 미군나가게 해서 월남처럼 남한을 공산화하는게 목적같은데, 북한속셈을알아야 17/08/13 [15:22] 수정 삭제
  이런 북한이라면 이번에 북한을 말살하고 위험의 씨를 제거해야 한다
시진핑 ???? 17/08/13 [16:07] 수정 삭제
  시진핑은 북이 왜 핵무기.icbm 만들었는지 모르나
여기에 들렸다가... 17/08/13 [17:19] 수정 삭제
  goo.gl/seGsKg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