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의 EMP공격에 미국 치명적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7/10/23 [12:36]  최종편집: ⓒ 자주시보

 

최근 미국전문가들이 미 하원 국토안보위원회 청문회에서 북이 EMP공격을 가하면 미국이 치명적인 피해를 입을 수 있다고 우려를 표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의 전문 매체는 13“(미국) 청문회에서 전문가들은 북은 이미 핵폭탄을 가지고 있으며 북이 개발한 대륙간 탄도 로켓은 미국의 덴버와 시카고까지 도달할 수 있다고 하면서 사실상 미국전역을 사정권에 두고 있다고 주장한 사실을 보도했다.

 

▲ 미국 전문가들은 북이 EMP공격을 감행할 경우 미국은 치명적일 것이라며 트럼프 대통령의 자제를 촉구했다.     © 자주시보 이정섭 기자

, 미 전문가들은 우리는 북이 미국을 상대로 전자기파공격을 지금 당장 할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9월에 북이 실시한 수소탄시험은 250kt의 위력을 보여주었다, 전력공급중단을 물론 교통망과 통신망도 모두 마비될 것이다.”고 토로했다고 전했다.

 

이어 미국의 전자기파 위원단 설립자 중 한명인 하원의원 커트 웰던은 전자기파공격이 이루어지면 전기를 이용하는 모든 전자기계가 작동을 멈추게 되여 비행기가 추락하고 자동차와 기차가 멈출 뿐 아니라 전력망이 끊어지고 기반사실은 무용지물이 될 것이다.”고 시인한 사실을 실었다.

 

끝으로 메아리는 전문가들이 대통령은 조미사이의 군사적 대결을 부추기는 그 어떤 행동들을 중단하고 지금이라도 당장 북과의 적극적인 대화에 나서야 한다는 입장을 강조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또라이를 뽑아 놓고 고생들이 많구먼. 투표 조심 17/10/23 [14:40] 수정 삭제
  미국넘들, 투표 한 번 잘못 해 자신의 목숨까지 잃게 생겼어. 원시 시대에서 살아보고 소감이나 알려주거라.
일본은 북한과 전쟁하기로 햇음 111 17/10/23 [14:52] 수정 삭제
  -
아베와 111의 똥꼬에 ㅋㅋㅋ 17/10/24 [09:54] 수정 삭제
  화성12호를 쑤셔넣고 폭파시켜 누구 똥꼬가 더 벌어지는 보고 싶다.ㅋㅋㅋ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