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조선과 직접 접촉 시인 결과는?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7/11/01 [12:41]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미국이 조선과 직접 접촉을 하고 있으나 성과에 대해서는 미지수다. 미국이 조미 대화의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현 적대 정책을 포기해야만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자주시보 이정섭 기자

 

미국이 조선과 직접 외교를 추진하고 있다고 로이터 통신이 미 국무부 고위 관계자를 인용해 보도했다.

 

연합뉴스는 보도에 따르면 이 고위 관계자는 이른바 '뉴욕채널'을 가동, 조셉 윤 국무부 대북정책 특별대표가 유엔 북한대표부와 접촉하고 있다고 전했다.

 

신문은 조셉 윤 대표와 조선 간의 직접적인 고위급 접촉은 조선에 17개월간 체포 돼 구금 당했던 미 대학생 오토 웜비어의 송환 협의차 지난 6월 북한을 방문했던 게 마지막이라고 설명했다.

 

미국의 고위 관계자는 그러나 윤 대표가 조선 핵·미사일에 대해서도 논의하는지에 대해서는 언급을 거부했다.

 

이 고위 관계자는 이 채널이 추구하는 종착점은 전쟁이 아니라 외교적 합의가 우선이라며 외교적으로 더 많은 것을 할 여지가 있다고 강조했다.

 

미 정부가 조선을 외교적으로 굴복시키거나 조선을 상대로 군사행동을 하는 선택지 중에서 고르는 것은 상황을 오도하는 것이라고 말해 트롬프의 강경입장이 변화한 것 아니냐는 추측이 가능하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1.5 트랙을계속하는 트럼프는 기소되지 111 17/11/01 [19:50] 수정 삭제
  트럼프 탄핵으로
러시아 총선개입으로 미국대통령 최초로 기소되는 것으로 처리되어잇음
-*--------------
증거는 잇지
1.5 트랙하는것은 그증거이지
러시아 경제제재해제하려고 하느것도 증거이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