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성남, 핵전쟁 언제 시작될지 예측할 수 없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11/14 [11:00]  최종편집: ⓒ 자주시보

 

13일(현지시간), 자성남 유엔주재 북 대사가 유엔 사무총장에게 보낸 서한에서 “한반도 주변에 미 항공모함 3척의 전례 없는 배치로 핵전쟁이 언제 시작될 지 예측할 수 없다”고 밝혔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자성남 대사는 서한에서 “미국이 우리 공화국의 숨통을 죄기 위해 1년 연중 쉼 없이 벌이고 있는 핵전쟁 연습과 협박은 우리의 선택이 옳았고 끝까지 그 길을 가야 한다. 마지막으로 가는 길”이라고 밝혔다고 한다. 

 

그러나 자성남 대사는 “마지막”이 무엇인지 상세히 밝히지 않았지만 북이 다시 군사적 행동을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 예측된다. 이미 리용호 외무상이 수소탄 시험을 태평양에서 할 수 도 있다는 말을 한 바 있기 때문이다. 

 

이어 서한을 유엔 총회와 안보리에 회람시켜줄 것과 미국의 핵전쟁 위협에 따른 위험에 대해 안보리가 주의를 갖도록 유엔 헌장 상의 권한을 사용해줄 것을 구테흐스 총장에게 요구했다.

 

한국과 미국은 지난 11일부터 나흘 간 일정으로 로널드 레이건호, 시어도어 루스벨트호, 니미츠호 등 미국 항모 3척이 동해 상 한국작전구역에 진입한 가운데 연합훈련을 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전쟁이 나면 악귀양놈 17/11/14 [11:34] 수정 삭제
  한국인은 미국의 핵에 죽는다
북한의 핵전쟁은 일본을 먼저 치우고 미국과 하는 것이지 111은 일본 들쥐 17/11/14 [14:36] 수정 삭제
  고철 같은 첨단무기가 아무리 많으면 뭐하냐? 나중에 엿 바꾸어 먹는 일밖에 없지.
111 같은 들쥐가 통구이가 되면 엿도 못 바꿔 먹고 어디다 쓰나?
물고기라도 먹으면 나중에 낚시해서 회를 쳐 초장에 찍어 먹으면 감칠맛인데.

미국과 전쟁을 해도 일본을 먼저 불바다를 만들고 하는 것이고, 일본 들쥐가 정신까지 나갔나?
뭔 일본 신이 어쩌고저쩌고, 지구 왕이 어쩌고저쩌고 하는 걸 보니 누구에게 물어 뜯겼거나 밟혔거나 차인 모양이야. 아니면 뜨거운 물 세레를 받았나?

*****************************************************************************
전쟁은 아직 언론에 공개되지않는 첨단무기들이 등장하는것이지 111 17/11/14 [12:47]
북한 은 첨단무기 가 고작 구닥다리 미사일에 핵탑재 미사일이지

미국과 전쟁하겟다며 그럼 미국과전쟁을 해야하지하지 111 17/11/15 [02:08]
자꾸 미국과 전쟁을 피하는면서 말이야 바티칸 시국 로마청상대로 해야하는것이지 바티칸교황이 지구에서 왕 이잖니 북한은 바티칸교황 이탈리아 와 스위스에 협박해야하지
111넘아 제발 꺼져라 111 17/11/14 [22:09] 수정 삭제
  유치원 야근생아 좀 꺼져주라 댓글보기가 민망스럽다... 니 에미 있는 왜나라 일본가서 못빨안 젖이나 빨아라... 이병신넘아..
미국과 전쟁하겟다며 그럼 미국과전쟁을 해야하지하지 111 17/11/15 [02:08] 수정 삭제
 
자꾸 미국과 전쟁을 피하는면서

말이야

바티칸 시국 로마청상대로 해야하는것이지

바티칸교황이 지구에서 왕 이잖니


북한은 바티칸교황 이탈리아 와 스위스에 협박해야하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