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무부, 아프리카 국가들 북 고립 조치 취해달라 강조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7/11/18 [16:3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미국 국무부.  ©자주시보

 

자유아시아(RFA) 방송에 따르면 미국 국무부가 17(현지시간) 아프리카 국가들에 북을 더욱 고립시키기 위한 조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렉스 틸러슨 국무장관은 미국 워싱턴DC 에서 아프리카 30여 개 국가들의 외무장관들을 만나 모든 국가가 유엔제재를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틸러슨 장관은 북이 아시아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위협이 되고 있다고 강조하며 모든 국가가 이 같은 위협을 줄이기 위한 책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틸러슨 장관은 아프리카 국가들이 여기에서 더 나아가 북과 외교관계를 격하하고 경제관계를 단절하며 북의 노동자를 추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미국 국무부는 16(현지시간) 발표한 성명에서 미국 정부가 아프리카 나라 수단이 북과의 무역과 군사관계를 단절하겠다고 선언한 것에 대해 환영한다고 밝혔다. 또 수단 정부의 약속이 완전히 이행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계속해서 관여할 것이며, 북을 고립시키는 것은 미국 정부의 최우선 과제이며, 전 세계적으로 평화와 안정을 유지하는 핵심 요소라고 덧붙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딴 짓거리 17/11/18 [17:48]
미국넘들은 해야 할 일은 안 하고 밤잠 설치며 씨잘데 없이 북한 문제와 씨름만 하니 머리가 허옇게 세고 갚아야 할 빚을 하나도 갚지 못하고 늘여만 가고 통화는 약세가 되어 한국 기업을 놀라게 하고 나중엔 빛나는 유럽연합에 종속되어 식민지처럼 빌붙어 살아야 할 운명이 되겠어?

더구나 아프리카는 북미 전쟁이 일어나면 북한과 함께 미국에 쳐들어갈 그런 나라에 뭔 북한을 제재할 이야기를 하는지 원 참. 전쟁이 끝나면 미국은 멸망하고 흑인이 백인을 지배하는 시대가 오겠어? 살아남으려면 농장에서도 일하고 공장에서도, 변소청소도, 하수구 청소도, 엔진 오일도 갈고 구두도 닦아줘야겠지?

백인 남녀가 돈 벌려고 흑인 앞에서 빨가벗고 쇼도 연출하고 애도 만들어 주면서 한 백 년 지나면 아프리카에 백인이 더 많이 살고 미국 땅에는 흑인이 더 많이 살겠어? 백인이 미국에 들어가 살려고 장벽을 넘어가다 뒈지고 뜨거운 컨테이너 안에서 뒈지고 마피아에 잡혀 시키는 대로 하지 않아 파묻히거나 간신히 들어간 사람도 쫓겨나는 수모를 겪겠지?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