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주한 미군 가족 철수 계획 없다"
이정섭 기자
기사입력: 2017/12/06 [11:18]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미국 동아태담당 대변인은 주한미군 철수계획은 없다고 못박았다.     © 이정섭 기자

 

미국 국방부는 5일(현지시간) 일각에서 제기된 주한미군 가족을 철수시키거나 현행 가족동반 정책을 변경할 계획이 없다고 밝혔다. 

내외신들은 크리스토퍼 로건 동아태담당 대변인이 "국방부는 현재 자발적이든 의무적이든 주한미군 가족들을 떠나도록 조치할 계획이 없으며 한국 주둔 병력의 가족동반 정책도 바꿀 계획이 없다"고 말한 사실을 보도했다.


크리스토퍼 로건은 "미군 병력과 가족들의 준비태세와 안전, 복지는 한미동맹의 힘을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전 세계에서 그들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비상대응계획이 준비돼 있다"며 일각의 주장을 일축했다.

로건의 이 같은 발언은, 조선의 신형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화성-15' 발사 등에 따른 북핵위기 고조와 맞물려 공화당 일각에서 제기된 '주한미군 가족 철수' 주장을 부인한 것이다. 

앞서 미국의 공화당 중진 린지 그레이엄 상원의원은 CBS방송 대담에서 "대북 선제공격 논의의 필요성"과 함께 국방부에 주한미군의 가족동반 중단 등을 요구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한편 일부 정세분석가들은 미국이 조선에 대해 극단적 선택을 고려하다 여의치 않자 이를 철회한 것 아니냐는 분석을 내놓기도 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주한미군철수 는잇다 111 17/12/06 [12:59] 수정 삭제
  주한미군가족 철수는 이미 하고잇지


일본의 재무장 과 관련이 잇지

한반도유사시 한국에 거주하는
미국인과 함께 탈출 인 일본인들이지


암 철군할 필요 없다. ㅋㅋㅋ 17/12/06 [14:16] 수정 삭제
  그냥 여기서 다 뒈지면 어차피 철군한거나 마찬가지니깐.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1이놈도 같이 목을 잘라 양키 시체더미에 던져 버릴꺼니까 기대해.ㅋㅋㅋ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