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은 위원장의 뜨거운 눈물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12/10 [07:27]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영면에 든 김양건 비서를 쓸어만지며 오열을 터트리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2015년 12월 29일 사망한 김양건 비서의 장례식 조문 영상이 최근 모 대북동영상 사이트에 공개되었다. 

'어머니당의 품'이라는 제목의 동영상은 김일성, 김정일, 김정은 3대에 걸친 최고지도자에 충직했던 여러 북 간부들과 평범한 주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얼마나 각별한 정을 나눈 사이인지 단적으로 말해주는 김양건 비서의 사진 

 

▲ 김양건 비서 부부와 김정은 국무위원장, 부부가 김정은 국무위원장을 얼마나 좋하했는지 표정과 팔짱낀 모습에서 그대로 느껴진다. 

 

▲ 2015년 8월의 휴전선 지뢰사건으로 촉발된 전쟁위기 당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황병서, 김양건 등과 대책을 논의하였다고 한다. 두 간부가 판문접 남북고위급 접촉을 통해 전쟁을 막고 남북관계 개선에 합의한 바 있다.

 

▲ 김정은 국무위원장과 백두산에 함께 오른 김양건 비서     © '어머니당의 품' 영상 중에서

 

그 중 김양건 비서에 대한 내용도 들어있는데 그는 김정일 국방위원장이 키운 뛰어난 외교일꾼이었다고 평하고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그를 아끼고 중책도 맡겼었다며 대표적인 예로 2015년 휴전선 지뢰사건으로 한반도 전쟁위기 일보직전의 상황에서 고위급특사로 판문점 접촉에 파견하였는데 그는 당시의 위기를 전화위복의 계기로 만들어 전쟁을 막고 남북관계 개선의 물꼬를 트게 했다고 평했다.

 

그러던 그해 뜻밖에 김양건 비서가 사망하게 되자 김정은 국무위원장은 그의 장례식장을 찾아 “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나의 충실한 방조자, 친근한 전우였다”고 회고했었고 영면에 든 김양건 비서를 어루만지며 눈물을 흘리던 노동신문 사진도 남녘 언론에 공개된 바 있다.

 

▲ 김양건 비서 손주들을 위로하는 김정은 국무위원장  

 

 

동영상에서도 그 조문 장면을 자세히 담고 있었는데 영면에 든 김양건 동지의 쓸어만지며 뜨거운 눈물을 한참이나 흘리는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모습, 그리고 아내와 아들 등 가족들을 오랜 동안 위로한 장면, 특히 김양건 비서의 어린 손자 소녀들을 한명한명 껴안고 등을 토닥여주는 장면도 있었는데 키 작은 어린이 앞에 가서는 아이들의 키높이에 맞추어 앉아서 껴안아 주는 등 따뜻히 위로를 해주었다.

 

북의 자료를 보면 김일성 주석, 김정일 국방위원장 모두 눈물이 많았다. 김정은 국무위원장도 눈물이 많은 정치인이 아닌가 생각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선각자 17/12/10 [13:17]
교통사고를 가장한 처형이었다고 개나발 불었다 수정 삭제
한국인 17/12/10 [14:55]
눈물이 많은 사람이 인정이 두텁고 자비스럽다했다. 남자답지 못하다느니 감정이 여리다느니 하는 말들도 있지만, 역사상의 인물들을 보면 눈물을 흘릴 줄 알았던 영웅들이 많았다. 오히려 그들이 훨씬 더 강한 모습을 지니었던 것이다. 수백명의 학생들과 시민이 죽어가는데도 눈물 없던 닭눈을 보라. 일말의 감정도 없는 냉혈인간을 보는 듯하다. 수정 삭제
111 17/12/10 [16:52]
예루살렘은 이스라엘 땅 아니라고

수도도 아니라고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 인정하지못하겟다고

이 제 곧 문재앙도 따라하겟다

언론에 언제 나올까


예루살렘에 솔로몬 성전이라고 해서 잇엇다고 하는데

누가 파괴해버렷다고 하지


이 성전을 차지하는 자가 솔로몬 왕 하나님이 된다는 설잇다는데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7/12/11 [12:39]
들쥐 조상이 매일 헛소리를 씨버리지 못하고 뒈졌나? 하나 마나 들으나 마나 보나 마나 한 헛소리만 매일 씨버리고 있구먼. 아베는 들쥐 같은 국민 교육 제대로 안 시키고 뭐하냐? 남의 나라 대통령을 함부로 부르게 놔두냐? 아니면 그렇게 하라고 시키냐? 하긴 111처럼 맨날 헛소리 씨버리는 건 똑같더라.

*************************************************************************************
북한김정은이 직접 111 17/12/10 [16:52]
예루살렘은 이스라엘 땅 아니라고 수도도 아니라고 이스라엘 수도 예루살렘 인정하지못하겟다고이 제 곧 문재앙도 따라하겟다 언론에 언제 나올까 예루살렘에 솔로몬 성전이라고 해서 잇엇다고 하는데 누가 파괴해버렷다고 하지 이 성전을 차지하는 자가 솔로몬 왕 하나님이 된다는 설잇다는데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