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여자축구, E1대회 일본격침, 무실점 3전 전승 우승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7/12/16 [02:3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여자축구계의 호날두라는 평가까지 받고 있는 북 김윤미 선수가 패널티박스 밖에서 강한 중거리슛을 성공시키고 있다. 일본과의 결승전이나 같았던 이날 경기에서 북은 2:0으로 압승하고 우승컵을 번쩍 들어올렸다.  

 

 

북 여자축국대표팀이 15일 일본 지바현에서 열린 동아시안컵대회(2017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풋볼 챔피언십’ 여자부 풀리그)에서 무실점 3전 전승으로 우승컵을 번쩍 들어올렸다. 이로써 3연 연속 우승이라는 사상 최초의 대업도 이루었다.

동아시안컵대회는 동아시아의 강팀 4개국이 겨루는 경기이다. 영어로는 E1대회라고도 한다. 동방이라는 영어의 이스트와 잘한다는 1을 결합시킨 말이다. 이번엔 남북중일이 참가하였다.

 

이 대회에서 북여자축구팀은 중국을 2:0 한국을 1:0 그리고 숙적 일본을 2:0 무실점으로 모두 완파하고 우승하였다. 

특히 15일 저녁 일본 지바현 소가스포츠파크에서 열린 최종 3차전 일본과의 경기에서 북의 간판 골잡이 김윤미 선수의 첫골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오른 발 왼발 머리 등을 이용해 전 경기들에서 3골이나 넣어 온몸이 무기라는 김윤미 선수의 일본전 중거리포는 '가히 예술이다'는 평가까지 받고 있다.

패널티박스 밖 먼거리에서 앞을 가로막고 있는 수비수들을 재치있는 드리블로 제끼고 강한 무회전킥으로 축구공을 강타하여 그대로 골망을 뒤흔들어버렸다. 이후 언론에는 여자축구계의 호날두라는 평가까지 나오고 있다. 

 

이후에도 북 여자축구 선수들은 조금도 늦추지 않고 계속 일본을 밀어붙여 후반전 내내 일본이 공격다운 공격도 한 번 하지 못하게 중원에서부터 철저히 막아나서며 계속 문전을 공략하여 기어이 추가골까지 터트려 일본팀을 그대로 침몰시켰다.

김윤미 선수는 이번 대회 3경기에서 북이 기록한 5골 중 4골을 몰아넣으며 득점왕과 대회 베스트 플레이어상을 탔다.

 

김윤미 선수 외에 승향심선수 등 북의 모든 선수들은 빠른 발과 영리한 패스 그리고 지칠 줄 모르는 불굴의 투지를 보여주었다. 북 여자축구가 갈수록 막강해지고 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체육중시정책과 북의 경제사정이 좋아지면서 체육계에도 이제는 신경을 쓸 여력이 생긴 결과가 아닌가 생각된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111 17/12/16 [04:56]
북한이 우승하면 상금은 없다고 대회규정

우승상금을 주는경우는
북한 경제제재 위반이기에 수정 삭제
작대기 17/12/16 [07:12]
천민이란 주체성이 없는 노예,즉 축생이라는 얘기지.왜놈들이 말하는 칙쑈라는 것이지.. 111은 칙쑈지. 축생이지, 명예나 자존심이 뭔지 모리는 칙쑈,축생이지, 칙쑈애미가 축생을 낳지,칙쑈야 111, 여물은 먹었냐? 뜸물에 구더기가 둥둥뜬 칙쑈가 젤로 좋아하는 여물.맣이무라. 수정 삭제
ㅋㅋㅋ 17/12/16 [12:03]
폭파시켜 111의 얼굴에 똥무데기가 잔뜩 붙은 얼굴을 보고싶다. 수정 삭제
겨레의 마음 17/12/16 [13:19]
로동신문은 다음과 같이 보도했다.
《......우승의 영예를 떨친 조국의 장한 딸, 미더운 우리 녀자축구선수들의 통쾌한 승전소식은 사회주의강국건설에 떨쳐나선 천만군민에게 크나큰 기쁨을 안겨주고 새로운 기적과 위훈창조에로 힘있게 고무추동하고있다.》

어찌 북부 조국인민들만의 기쁨과 고무추동뿐이랴.
조선의 녀축구전사들은 지구촌에 뿔뿔이 흩어사는 우리 모든 겨레에게 자기도 모르게 쾌재를 부르게 했고 동시에 민족의 자부심과 용기를 불러일으켜주었으리라.

제국주의자들과 그 추종세력들의 교활하고 악랄한 고립압살제재에도 꿈적하지 않고 승승장구하는 오늘의 조선이 있어 우리 민족의 존엄이 하늘을 찌른다.

머지않아 조국통일은 다가오리라!
수정 삭제
알현발정 17/12/18 [17:53]
뿌라끄111과 홍발정은 동급인게지?점잖으신 조선인은 유유상종이라하지만 칙쑈데스들은 축생상종이라고 해야겟지? 와베신타로를 알현하며 대갈빡을 조아리고 굽신굽신ㅋㅋㅋ. 수꼴칙쑈의 오야 홍발정과 111축생은 일심똥?ㅋㅋㅋ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