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당, 국가, 경제, 무역기관 일꾼 연석회의 개최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7/12/29 [10:55]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7년 12월 28일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사업정형통화를 위한 당, 국가, 경제, 무역기관 일꾼 연석회의”를 28일 평양에서 진행했다. [사진출처-통일뉴스]     

 

북이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사업정형통화를 위한 당, 국가, 경제, 무역기관 일꾼 연석회의”를 28일 평양에서 진행했다.

 

북에서 진행한 연석회의에서는 “경애하는 최고영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올해 신년사에서 제시하신 과업과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을 위한 2017년 사업에서 이룩된 성과와 결함들이 분석, 총화되었다.”고 통일뉴스는 보도했다. 

 

연석회의에는 박봉주 내각총리와 박영식 인민무력상, 오수용·안정수·최휘·박태덕 당 부위원장, 노두철 내각 부총리, 리만건 전 당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으며, 당·무력·내각·근로단체·성·중앙기관의 일꾼들과 지방당, 정권기관, 주요공장, 기업소의 일꾼들이 참가했다.

 

박봉주 내각총리는 보고에서 김정은 위원장이 “올해 신년사에서 자력자강의 위대한 동력으로 사회주의의 승리적 진전을 다그치기 위한 전투적 과업을 제시하고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민족사적 대경사, 특대사변들을 연이어 안아왔다.”고 하면서 “국가핵무력 완성을 위한 결사전을 진두지휘하는 그처럼 어렵고 바쁜 속에서도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에서 관건적 의의를 가지는 올해 경제부문사업을 정력적으로 이끌어 주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정은 위원장이 10월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 전원회의를 소집해 “적들의 비열한 제재책동을 물거품으로 만들기 위한 혁명적 대응전략을 제시하여 사회주의 강국건설을 승리적으로 진전시켜 나갈 수 있는 지도적 지침을 마련해 주었다.”고 강조했다. 

 

박봉주 내각총리는 2017년 과학기술부문에서 이룩된 성과가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 수행을 추동하고 있으며. 전력과 금속, 화학공업부문을 비롯한 전반적 경제부문들의 물질기술적 토대가 한층 강화되었다고 밝혔다.

 

계속해서 박봉주 내각총리는 “올해의 투쟁에서 나타난 일련의 결함들과 교훈에 대하여 분석하고 당이 제시한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를 승리적으로 점령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인민경제 모든 전선에서 자력자강의 동력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증산투쟁, 창조투쟁, 생산돌격전을 과감히 벌여 다음 해 전투 목표를 지표별로 무조건 수행하며 5개년 전략 수행을 위한 물질·기술적 토대를 다져나가야 할 것”이며 특히 “경제부문 지도일꾼들이 오늘의 대고조 진군은 미제와의 사생결단의 대결전이며 대고조 진군의 승패가 자신들에게 달려있다는 것을 깊이 명심하고 당의 혁명적 대응전략을 철저히 관철하기 위한 경제작전과 지휘를 짜고 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봉주 내각총리의 보고에 이어 인민경제 각 부문별 토론이 진행되었다고 한다. 

 

해외동포분들의 자주시보 후원 편리를 도모하기 위해 페이팔 계정을 만들었습니다.

아래의 주로를 클릭하면 바로 페이팔 후원창으로 연결됩니다. 

여러분들의 지지 격려로 자주시보의 기자들도 날로 늘어나고 내용도 다양해지고 있답니다.

조국의 자주와 통일 그리고 민주주의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페이팔 후원 바로가기

www.paypal.com/cgi-bin/webscr?cmd=_s-xclick&hosted_button_id=ABQ6GSKXP7HLY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없는 살림에 어렵게 경제 계획을 짤게 아니라 미국을 접수해서 식민지 운영계획을 짜는 게 더 나을 듯 111은 구더기 밥 17/12/29 [12:11] 수정 삭제
  미국을 접수할 때 일본도 당연히 접수해야 하니 두 나라를 동시에 식민지로 운영하려면 접수계획과 식민지 관리계획을 화성 15호 제작과 발사처럼 오차 없이 잘 작성해야겠지? 식민지로 접수할 때 111 일본 들쥐처럼 돈 안되는 넘들은 모조리 똥통에 집어던져 구더기 밥이 되게 하고.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