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오늘(3일)부터 판문점 연락 채널 가동하겠다!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1/03 [14:12]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8년 1월 3일, 북의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이 '3일 오후부터 판문점 채널 재가동과, 평창올림픽에 북 대표단 파견과 관련한 실무회담 개최 등' 논의를 하겠다고 입장을 발표했다     © 자주시보

 

북의 리선권 조국평화통일위원회 위원장은 3일 오후 <조선중앙TV>에 나와, “지금부터 우리 당과 국가, 군대의 최고령도자 김정은 동지의 위임에 따라 평창올림픽 경기대회 대표단 파견과 관련한 우리의 제안에 대한 남조선 청와대의 공식입장과 문재인 대통령의 국무회의 발언에 따른 우리의 입장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리선권 조평통 위원장은 이날 입장에서 김정은 국무위원장이 청와대가 신년사에 대해 공식지지.환영을 밝히고,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후속조치를 지시한 것을 보고받고 긍정적으로 높이 평가하면서 환영의 뜻을 밝혔다고 말했다.

 

이어 신년사에서 제안하신 평창올림픽경기대회 우리 측 대표단 파견과 그를 위한 북남 당국 간 회담이 처한 상황에서의 북남관계 개선에서 의미 있고 좋은 첫 걸음으로 된다.”면서 당 중앙위원회 통일전선부, 공화국 정부 조국평화통일위원회, 국가체육지도위원회 등 해당 단위들에 실무적인 대책을 시급히 세우라는 구체적인 지시를 내렸다고 리 위원장은 밝혔다.

 

특히, 평창올림픽 대표단 파견문제 등을 포함한 회담개최와 관련한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이날 오후 330(평양시각 오후 3)부터 판문점 연락채널을 개통하라고 지시했다고 알렸다.

 

리선권 위원장은 우리는 다시 한번 평창 올림픽경기대회가 성과적으로 개최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신년사에 이어, 우리 정부의 고위급 회담 제안과 북의 남북대화 채널을 가동한다는 입장 발표까지, 2018년 남북관계 개선의 첫 걸음은 떼었다고 볼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시작이 반 소나무 18/01/03 [15:16] 수정 삭제
  언어도 핏줄도 문화도 우리는 하나...
태극기,성조기,이스라엘기흔드는 매국노들아!다음엔 히노마루,욱일승천기도 들고 나와라.... 김삿갓 18/01/03 [15:29] 수정 삭제
  북과 남한내 통일.애국세력은 평화,민족자주,통일번영을을 지향하는데...친일파후손,매국노들은 미국의 핵으로 전쟁이르켜 동족 다 죽이고 흡수통일하여 북한땅을 미국,일본과 나눠갖자는 속샘을 숨기지않고 요즘 최후발악하고있다....매국노,자한당 재집권 개꿈은 영원히 물건너갔다....
김정은 버튼은 작동 안한다 도널드 트럼프 18/01/03 [16:30] 수정 삭제
  나는 그가 가진 것보다 더 크고 강력한 핵 단추가 있다는 사실을,
식량에 굶주리고 고갈된 정권의 누군가가 그에게 제발 좀 알려주겠느냐
"내 버튼은 작동도 한다!
트럼프 꼬추는 왕꼬추다. ㅋㅋㅋ 18/01/03 [23:43] 수정 삭제
  그런데 고자인거 세상이 다안다. 발기도 안되는 꼬추가지고 자랑질 하는 똘추 트럼프.
한반도가 통일 되면 누구에게 나쁘고 누구에게 좋을까? 황진우 18/01/04 [00:23] 수정 삭제
  침략으로 먹고 사는 미국 일본 이스라엘과 그 떨거지들에겐 나쁘고 나머지 나라들과 민족들에겐 평화가 오니 좋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