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총회 의장 북 유화적 움직임 환영, 유엔 사무총장 계속 지켜보자
박한균 기자
기사입력: 2018/01/05 [12:41]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문화체육관광부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2017년 11월 14일, “13일 오전 10시(현지시간) 뉴욕 유엔본부에서 개최된 제 72차 유엔총회에서 올림픽 휴전 결의안이 193개 회원국 중 157개국의 공동제안을 통해 표결 없이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밝혔다.

 

미국의 소리(VOA) 방송에 따르면 유엔총회 미로슬라프 라이착 의장이 유화적 제스처를 취하고 있는 북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유엔총회 의장실은 자성남  미로슬라프 라이착 의장과 3(현지시간)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라이착 의장은 북이 한국 평창 동계올림픽에 대표단을 파견할 가능성을 보이고, 대화채널을 재개하는 등 건설적으로 대화에 참여하려는 준비가 된 데 대해 기쁘다고 말했다.

 

슬로바키아 외무장관인 라이착 의장은 지난해 9월 개회한 72차 유엔총회를 이끌고 있다.

 

한편 파란 하크 유엔사무총장 대변인은 4(현지시간) 최근 한반도 상황에 대한 ‘VOA’의 논평 요구에 상황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계속해서 지켜보자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안토니우 구테흐스 사무총장은 한반도의 비핵화와 관련된 모든 유엔 안보리 결의가 이행될 수 있도록 확실히 하는 것에 매우 열정적이라고 대변인은 전했다. 이어 이런 맥락에서 최근의 움직임은 관련 결의가 외교적 노력을 통해 이행되도록 도울 것이라고 덧붙였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김삿갓 18/01/05 [17:31]
북이 핵무장완성을 선언하고 평화 이니셔팁을 말하니 UN을 비롯한 온 세상이 평화분위기로 흐른다.....30대 젊은 지도자가 가히 세상을 쥐락,펴락........언제 우리민족이 이토록 세상에 영향력 을 과시한적있었냐? 정으니 앞에서 트럼프는 한낯 철부지 늙은이....또라이라 부르는 사람도있다....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1/05 [22:56]
김삿갓 님은 정으니라 부르지 말고 북한 지도자나 김정은 위원장 등으로 표현하면 보는 북한 사람 입장에서 좋을 것 같습니다.

자주시보에서 북한을 지지하며 반미 하시는 분은 북한 지도자 호칭에 특히 유의하시면 좋겠습니다. 이곳에서 트럼프니 드럼통이니 도라무깡이라 불러도 아무도 기분 나빠 하지 않습니다. 수정 삭제
*** 18/01/06 [17:00]
뭐 이런 한심한 종자가 다있냐..ㅎ, 남한 대통령도 맘껏 비난하고 비판하는, 현시대에 자연스레 동화되어 살고 있는 우리들인데, 그깟 북한주석을 깍듯이 대하지 않는게 대수냐??..ㅎ, 하여튼 뭐 이런 모1지리 ?1쉰 쉐끼가 다있냐..ㅎ, 혹시 너 실제로 북한에서 파견나온 종자냐??..ㅎ, 권력상층부들을 씹으면 좀 어때서 이 쥐1?이냐..ㅎ, 그러면서 민초들도 스트레스 푸는거지..ㅎ, 정으니라 부르면 뭐 어때서??..ㅎ, 하여튼 어딜가나 너같은 광신도들이 문제인거야..ㅎ, 개독 광신도, 노빠(문빠) 광신도, 그네 광신도, 여기에 너같은 북한 광신도도 포함해야겠네..ㅎ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1/06 [20:52]
여기서 댓글 다는 사람 대부분은 다 품위 있는 권력 상층부에 있는 사람이고 너 같이 품위 없이 껄떡거리는 넘을 개돼지 취급하며 산다. 그러니 살던 대로 계속 살아라. 누가 뭐라 하지 않으니. 여기 품위 있는 사람이 보면 너가 뭐라고 꿀꿀대든 너의 댓글은 모두 쓰레기, 구더기나 개돼지로 생각하면서 볼 거다. 개돼지 머리에서 나오는 말은 다 그 수준이고 뒈질 때까지 노력해도 권력 상층부가 쓰는 말을 절대 따라 할 수 없다.

근데~ 이름을 가만히 쳐다보니 개돼지도 아니고 거기에 붙어 사는 빈대나 벼룩 같구먼. 그러니 이름도 없지.

그래도 유식한 안경 낀 빈대나 벼룩 소리 들으려면 하나씩 매일 연습이나 해 보거라.
문재인 대통령, 김정은 위원장, 트럼프 또라이...
- 대가리가 작으니 오늘은 여기까지 - 수정 삭제
*** 18/01/06 [22:00]
쓰레기라는 표현은 너같은 광신도 짐승쉐끼한테 하는 말이란다..ㅎ, 왜 북에서 파견나온 짐승대가리라서 한글 읽어도 잘 이해안돼??..ㅎ, 왜 정으니라고 표현하면 욕먹어야 되는거니??..ㅎ, 이렇게 너같은 밑바닥 개돼지 짐승대가리쉐끼가 껄떡대면서 발악을하니, 일반 민초들에게 북한에대한 거부감을 일으키는 거란다..ㅎ, 정으니 입장에서 보면 너같은놈이 더 악질이고 쓰레기 쉐뀌거든..ㅎ, 주제파악은 하고 살거라..ㅎ, 아~그리고 정으니한테 살이나 좀 빼고 운동 좀 쳐하라고 전하거라, 그러다 어린나이에 쳐 디질수도 있다고..ㅎ 수정 삭제
해피좀비 18/01/07 [22:08]
서로들 인격을 모욕하면서 싸우지들 말어요. 왜 자꾸만 지네들끼리 싸우기 좋아하실까?댓글 올리는데 문화성을 지킵시다. 많은 독자들이 지켜보는데 거기엔 이제 배우는 어린 학생부터 노년배까지 다 있다고요. 수정 삭제
*** 18/01/08 [05:16]
역시 추가된 내용보니, 니넘이 왜 그런 개소리 하는지 답 나왔네..ㅎ, 전형적인 걔썅됴 문댕이종자네..ㅎ, 김땡삼이 숭배하다, 놈현이 숭배하다, 문죄인이 숭배하다, 꼴에 그러면서 북한과 친해야 한다며, 가증스런 코스프레 하는, 전형적인 부산/경상남도 출신 민주세력이라 씨부리는 문댕이들..ㅎ, 하긴 공고/상고나온 짐승대가리쉐끼가 뭔 생각이란게 있겄냐, 그렇게 살다 디지거라, 너네 걔썅도것들은 답이 없는것들이든..ㅎ, 이건 공식이란다 그냥 외우거라..ㅎ, 하긴 자주시보 요 매체 자체가 쌍도것들이 주축인데, 너같은 종자가 주류겠지..ㅎ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1/08 [14:06]
이런 동물과 벌레들은 그 수준에 맞게 트럼프 사이트에서나 놀아야지 지성인이 모이는 자주시보로 오면 되나? 그렇게 서로 주제를 알고 살아야지 무턱대고 비집고 들어온다고 다 지성인이 되는 건 아니잖아?

지성인들이 들쥐, 빈대나 벼룩이 씨버리는 걸 어떻게 알아먹나?
자주시보 입구에 쥐약과 빈대나 벼룩 잡는 약을 놓아야겠어.
수정 삭제
*** 18/01/08 [18:09]
너같은 더런 경상도 문댕이 노빠것들이, 어물쩍 친북한이라는 프레임으로 사기치는 자체가 역겹단다..ㅎ, 주제파악이나 쳐 하고 살거라..ㅎ, 혹시 니넘 교주 놈현 깨구락지 신사참배는 다녀왔냐??..ㅎ, 하여튼 의리 라곤 걔?또 없는쉐뀌들..ㅎ, 아~그리고 정으니 이돼지쉐끼는 살이나 쳐 빼라고 전하거라..ㅎ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