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모란봉악단, 공훈국가합창단 평창행 거의 확실
이창기 기자
기사입력: 2018/01/13 [15:19]  최종편집: ⓒ 자주시보

 

▲ 모란봉악단 현송월 단장과 관원들     ©자주시보

 

13일 연합뉴스 보도에 따르면 북이 평창 동계올림픽의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을 15일 판문점 북측지역 통일각에서 진행하자고 제의했다고 통일부가 13일 밝혔다.

 

북은 예술단 파견을 위한 실무접촉 대표단의 단장에 권혁봉 문화성 예술공연운영국 국장을 지명했으며, 대표로는 윤범주 관현악단 지휘자, 현송월 관현악단 단장, 김순호 관현악단 행정부단장을 제시했다.

 

모란봉악단에는 관현악단 지휘자가 필요없기에 윤범주 지휘자는 공훈국가합창단과 관련이 있을 것이며 현송월 단장은 원래 모란봉악단과 관련이 깊은 인물이다.

따라서 이들이 실무접촉 대표단에 포함되었다는 것은 관련 예술단이 평창올림픽 행사에 참여하겠다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런 뛰어난 예술단을 전격적으로 평창올림픽 행사에 보내려는 것을 보면 북의 남북교류협력을 활성화할 의지가 매우 높은 것 같다.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김삿갓 18/01/13 [20:07]
평창올림픽,전세계인의 관심과 인기속에 대성황,대성공 이룰듯.....남.북이 화해.협력하면 민족대경사가 일어난다....통일까지 이뤄내면 그 국력, 일본,독일을 능가한다...때문에 일본과 국내 매국노 틀딱들, 그토록 반대해온것....TK들쥐들아 ! 인제 알긋냐.... 수정 삭제
김삿갓 18/01/13 [21:48]
모란봉악단멤버들은 이쁜외모,순박한메너에 수준높은 노래와 춤으로 남.북한동포들뿐아니라 온세계에 인기 짱....같은 여성인 남의ㅣ 자한당 풋내기 전희경은 말끝마다 색갈론으로 민족분열과 대결을 악을쓰며 고취하고있어 혐오감을 준다....박사모의 주옥순을 닮은 그 녀는 홍가의 눈에 들고자 발악하고있는데 제 2의 류여해꼴이 될듯..... 수정 삭제
태백산 18/01/14 [00:48]
지리산 태백산 산줄기에서 조국의 해방과 자주독립을 위해 아무 댓가없이 쓰러져간 위대한 애국자들을 잊지마라. 난 이 시점에서 정확히 이현상 장군의 이름을 올린다. 남조선 유격대 대장 이현상 장군의 이름을 민족해방장군의 이름으로 올린다. 이의가 있는 사람들은 근거를 대고 댓글을 다시라. 그분은 아주 위대하다는게 내 생각이다. 남부군 총사령관, 민족해방 유격대 총사령관 이현상을 이야기하라!!! 수정 삭제
김삿갓 18/01/14 [00:58]
태백산맥에 눈이 내린다...총을 메어라 출전이다....높은 산을 넘고 넘어 눈에 묻혀 사라진 길을 열고 ...빨치산은 영을 내린다...원쑤를 찾아 영을 내린다..... 수정 삭제
감사합니다 18/01/14 [01:04]
부디 제발 그렇게 하시라. 우리 위대하고 불쌍한 민족해방전사들을 찬양하라. 그렇게 하라!!! 수정 삭제
불씨! 18/01/14 [02:54]
불씨! 하나의 불씨는 온 세상을 태워 버릴 수 있다!. 수정 삭제
111 18/01/14 [07:56]


문재앙 정권 경제 폭망인것을

재들이 무슨 돈을 내 . 수정 삭제
111은 구더기 밥 18/01/14 [11:44]
똥통에서 사는 일본 들쥐들은 그런 것도 못 보고 구더기나 보고 있어야 하니 한심하구나.
한국 정부는 세컨더리 같은 거 신경 안 쓰고, 미국넘들은 한국 정부를 향해 그런 소리 입에 담을 만큼 간땡이 크지 않다.

트럼프가 북한의 핵 보유 인정을 그냥 하면 나중에 저항을 받으니 하와이에 탄도미사일 날아온다는 위협 경보를 메세지로 보내게 해 자국인을 잔뜩 주눅 들게 하고 있다. 그래도 북한의 핵 보유 인정 지지율이 낮으면 LA와 뉴욕 앞바다에도 탄도미사일을 쏴 달라고 요청할 거다.

************************************************************************************
미국센커더러보이콧위반인것을 111 18/01/14 [07:56]
문재앙 정권 경제 폭망인것을 재들이 무슨 돈을 내 . 수정 삭제
.평천하 18/01/14 [20:15]
평창 동계올림픽은 민족의 큰 축제가 되겠습니다.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