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문일침409] 이재용 석방에 대한 중국 네티즌들의 반향
중국시민
기사입력: 2018/02/06 [21:43]  최종편집: ⓒ 자주시보

 

▲ 2018년 2월 5일 집행유예 판결을 받고 법정을 나서며 미소를 짓는 삼성 이재용  

 

2월 5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항소심 선고공판에서 징역 2년6개월에 집행유예 4년으로 353일만에 구치소를 떠났다. 

소식은 즉시 중국어기사들로 변해 퍼졌다. 그저 보도한 기사들도 있고 “억지로 미소를 참았다(强忍微笑(图)”는 판단을 사진과 더불어 전한 기사들도 있었다. 

여러 사이트들이 어슷비슷한 내용의 기사들을 올린데 비해 네티즌들의 반향은 많지 않은 셈이다. 필자가 본 범위에서는 포털사이트 신나네트(新郎网)의 기사 1편에 수십 개의 댓글이 달린 정도다. 한국 정계의 반향들도 중국어로 옮겨지면 반향이 좀 더 늘어날지도 모르겠다. 

댓글들은 의문형, 찬양형, 풍자형, 가상형, 자조형 등 몇 가지로 가를 수 있다. 

 

의문형: 

이건 무죄석방에 해당되잖아(这不相当于无罪释放了么。。) 

 

풍자형: 

물 흐르듯 하는 대통령이요 쇠로 만든 것 같은 삼성이라(流水的总统,铁打的三星) 

미안, 돈이 있으면 정말 하고 싶은 대로 할 수 있거던. 한국의 절반이 삼성에 의거하는데, 네 생각에는? 슬픔슬픔슬픔(对不起,有钱真的可以为所欲为!半个韩国都靠三星,你以为呢允悲允悲允悲) (이 댓글에는 삼성의 전성기에 고작 한국 GDP의 20% 정도였는데 지금은 많이 약해져 1/5도 못되는데 절반은 어디서 왔느냐?三星鼎盛时期也就20%的GDP,现在衰弱了很多,连五分之一都没有了,一半哪里来的?는 댓댓글과, 한 국가의 1/5 GDP가 한 회사에 달렸다는 게 너무 무섭다一个国家五分之一的GDP依靠一家公司,很可怕了는 댓댓댓글이 달렸다.)

한국인들이 일생에 피할 수 없는 세 가지: 죽음, 세금, 삼성(doge韩国人一生无法躲避的三件事死亡,税收和三星) 

사실 한국의 진짜 이름은 삼성(韩国其实真名叫“三星”) 

돈 있는 사람은 다르다(有钱人不一样)

위대한 기업일수록 깨끗하지 못하다(越是伟大的企业就越是不干净)

삼성 총수는 한국 대통령보다 더 중요해(三星掌门可比韩国总统重要…)

정치가 경제를 위해 복무함~(政治服务经济~)

 

자조형: 

그의 주식을 살 수 없는 걸(땀)(买不到他股票[汗])

 

찬양형: 

이건 좋은 일이다(这是好事)

이건 금년 이래 내가 들은 제일 좋은 소식이다(这是我今年开年来听到最好的消息了)

왜? 이게 바로 민주법치사회야. 모든 것이 절차에 따라 움직이고 공개적이고 투명하지....아니, 정치헌금은 허용되는 거야(干嘛,这就是民主法治社会,一切按照程序来,公开透明的行。。。不,政治捐款,是被允许的)

객관적이야. 우선 경제를 안정시키기. 삼성이 한국에 너무 중요해.(客观。先稳住经济,三星对韩国太重要了。) 

삼성한국, 선삼성 후한국 good(三星韩国 先三星后韩国good)

 

가상형: 

이: 너희들에게 정신손실비를 청구할 거다. 메모리 가격을 또 인상(李:我会找你们要精神损失费的,内存再涨。)

이재용이 집유니까 박근혜는 감옥살이를 할 것 같지 않네(李在镕缓刑,朴槿惠看来不会坐牢)

4년 유예면 많은 일을 할 수 있지. (缓刑4年可以做很多事doge, 이 댓글에는 많은 일을 해? 너는 4년 뒤에 또 가두리라고 여겨?(做很多事?你以为四年后再关?偷笑라는 댓댓글, 그래, 기본상에서 석방이지是啊,基本上就是放了라는 댓댓글이 달렸다)

 

필자는 댓글을 달지 않았으나 감상은 딱 두 글자다. 

 

"개판!"

 


트위터 페이스북
 
광고
 
대법원까지 가봐야 함 ㅇㅇ 18/02/06 [22:25] 수정 삭제
  내 생각에는 고법 정형식인가 하는 판사가 너무 무리수를 둔 거 같다. 1심 판결내용을 완전히 뒤엎었는데 대법원가서는 1심대로 판결이 나올 가능성이 오히려 더 크다고 본다. 정형식인가 판사 한명의 생각과 대법원 대법관들의 생각은 다를 거 같다. 내 생각엔 100% 대법원에서 판결 뒤엎어진다. 이재용 법정구속 재수감
맨얼굴이 하나씩 드러나네요 자민통 18/02/06 [22:43] 수정 삭제
  정형식의 판결 : 대한민국 판사의 맨얼굴.
고은의 성추행 : 대한민국 문학계의 맨얼굴.
부패한 판사와 재벌과의 유착 김삿갓 18/02/07 [00:29] 수정 삭제
  검찰은 삼성과 정형식과의 비밀거래 내용을 밝여 사법비리를 뿌리뽑는 계기를 만들어야한다.....
정형식의 인생관 김삿갓 18/02/07 [00:46] 수정 삭제
  세상 조용해지면 정형식은 삼성에서 얼마를 받기로 약속받았을까?...그것이 알고싶다..... 얼굴에 철판 한번 깔면 평생 못만지는 떼돈 챙기는데.....에라이 한번뿐인 내 인생, 죽어뿔면 티끌인데......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