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중당, “펜스, 이럴거면 오지마라”
백남주 객원기자
기사입력: 2018/02/08 [03:51]  최종편집: ⓒ 자주시보
▲ 작년 한국을 방문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과 인사하는 펜스 미 부통령. (사진 : 민중의소리)     © 편집국

 

평창올림픽 참석을 위해 미국 대표단을 이끌고 방한하는 펜스 미 부통령의 행보에 대한 시선이 따갑다. 펜스 미 부통령이 평창에 오는 목적이 올림픽 성공개최를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대북제재를 위한 정치적 선전을 위한 것 아니냐는 비판이 곳곳에서 나오고 있다.

 

민중당 이은혜 대변인은 7펜스, 이럴거면 오지마라는 제목의 논평을 통해 펜스 미 부통령이 올림픽을 반북 반공 선전의 장으로 이용하는 셈이라고 지적했다.

 

민중당은 펜스 부통령의 오토 웜비어 부친의 개회식 초대, 천안함 기념관 방문, 탈북자 면담 등의 행보는 평화와 화합을 기치로 하는 올림픽 정신에 부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정치 선전행위를 금지하는 올림픽 헌장 50조에도 위반된다어렵사리 얻은 남북관계 개선흐름을 가로막는 심각한 반 평화 행위라고 규정했다.

 

민중당은 미국은 평창 성공이 가져올 남북관계 개선, 한반도 평화정착을 바라지 않는다미국의 동북아 패권전략에 큰 악재가 되기 때문이라고 평가했다. 민중당은 평창올림픽과 남북관계를 미국의 패권유지를 위한 재물로 바칠 수는 없다펜스 부통령은 한반도 평화의 편에 서지 않겠다면 차라리 오지 마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청년당 창당준비위원회8일 오전 10시 서울 출입국관리사무소 세종로 출장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펜스 미 부통령에 대한 입국금지 요청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청년당 창당준비위원회는 펜스 미 부통령이 출입국관리법 제11(입국의 금지 등) 3(대한민국의 이익이나 공공의 안전을 해치는 행동을 할 염려가 있다고 인정할 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사람)에 해당 된다고 주장하고 있다.

 

----------------------------------------------------------------

[논평] 펜스, 이럴거면 오지마라.

 

미국의 평창올림픽 방해가 도를 넘어섰다. 미국을 대표해 방한하는 펜스 부통령의 언행이 그러하다. 평창올림픽이 실패하길 바라나 의심될 지경이다.

 

오토 웜비어의 부친을 평창올림픽 개회식에 초대하는가 하면 방한 기간 천안함 기념관 방문, 탈북자 면담도 이어간다고 한다. 올림픽을 반북 반공 선전의 장으로 이용하는 셈이다. 평화와 화합을 기치로 하는 올림픽 정신에 부합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정치 선전행위를 금지하는 올림픽 헌장 50조에도 위반된다. 어렵사리 얻은 남북관계 개선흐름을 가로막는 심각한 반 평화 행위다.

 

미국은 평창 성공이 가져올 남북관계 개선, 한반도 평화정착을 바라지 않는다. 미국의 동북아 패권전략에 큰 악재가 되기 때문이다. 대북 제재 지속, 선제타격핵대응 계획, 노골적인 평창 흔들기 모두 그 이유다.

 

평창올림픽과 남북관계를 미국의 패권유지를 위한 재물로 바칠 수는 없다. 평창올림픽을 평화통일 올림픽으로 성사하는 것은 시대의 흐름이자 전 민족의 요구다. 펜스 부통령은 한반도 평화의 편에 서지 않겠다면 차라리 오지 마라.

 

201827

민중당 대변인 이은혜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선각자 18/02/08 [04:52]
그대들의 주장은 올림픽정신과도 합치되는 정의로운 판단이다 나라가 요모양 요꼴이 된것은 매국역적들과 음험한 탐관오리들과 그들의 협박과 탄압 회유에 굴복한 기성세대들의 대오 불찰이니 어찌 그대들을 탓할 수 있으리오 수정 삭제
ㅋㅋㅋ 18/02/08 [04:53]
뒈지지도 않고 또 오네... 수정 삭제
김삿갓 18/02/08 [06:01]
트럼프탄핵하면 팬스가 그 자리차지하는것 싫어 그냥 놔둔다고한다....?막힌 극우 개독원리주의자,네오콘, 남.북화해훼방노려 평창온다...쫓아내기어려우면 말석 변소옆자리에 앉혀 망신 줘야한다 수정 삭제
tlals 18/02/08 [11:41]
미국 먼산골짝서 자라나 국제관계는 커녕 어떤 정치경력, 경험지식,역사의식도없이 의회미용실에서 머리만 고히다듬으며 해괴한 유대경전이나 중얼대며 떠벌이트럼프옆에 얼쩡거리다 부통령자리먹으니 세계가 우습다. 빈머리에 온통 야만아시아 깰 생각만하는 얼빠진..(이런게 일본에겐 질질 오줌..) 수정 삭제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