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민중당 청년후보, 맥스썬더 훈련 즉각 중단하라!
김영란 기자
기사입력: 2018/05/15 [16:48]  최종편집: ⓒ 자주시보

 

▲ 광주광역시 시의원 민중당 나규복, 이선미 예비후보가 맥스썬더 한미합동공군훈련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15일 오후 3시, 광주 공군기지(공군 제1전투비행단) 앞에서 진행했다.     © 자주시보

 

민중당 나규복, 이선미 광주광역시 시의원 예비후보가 맥스썬더 한미합동공군훈련을 규탄하는 기자회견을 15일 오후 3광주 공군기지(공군 제1전투비행단) 앞에서 진행했다.

 

공군부대 정문 인근에는 미군 차량들이 드나들고 있었고 외출을 나가는 미군들도 여럿 있었다.

 

공군부대 경비중인 한국 군인들의 제지가 있었지만 기자회견을 강행했다.

 

▲ 기자회견이 시작되자 공군부대 측은 주변에서 얼쩡거리던 미군들을 부대 안으로 모두 불러 들였고, 출입구를 전면 폐쇄하는 모습을 보였다.     © 자주시보

 

기자회견이 시작되자 공군부대 측은 주변에서 얼쩡거리던 미군들을 부대 안으로 모두 불러 들였고, 출입구를 전면 폐쇄하였다.

 

참가자들은 "한반도 평화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대북침략 전쟁연습, 매스썬더 훈련을 즉각 중단하라!"는 구호를 외치며 기자회견을 진행했다.

 

이선미, 나규복 민중당 청년 예비후보들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했다.

 

▲ 이선미, 나규복 민중당 청년 예비후보들이 기자회견문을 낭독한 뒤에 구호를 외치고 있다.     © 자주시보

 

아래는 기자회견문 전문이다.

 

-----------------아 래 ------------------------------------------------

  

[기자회견문]

 

광주 공군기지에 전투기 F-22 역대최대 훈련으로,

평화 분위기 깨는 한미연합 맥스썬더 훈련 즉각 중단하라!

 

 

지난 11일부터 2주간 한미 공군간의 연합훈련인 맥스썬더훈련이 시작되었다.

맥스썬더 훈련은 한미연합 공군이 북한의 특정한 거점을 정밀 폭격하는 등의 내용을 포함하는 상당히 공격적인 전쟁훈련이다.

 

맥스선더 훈련이 연례적인 방어훈련이라는 한미 군 당국의 주장은 설득력이 없다.

 

이번 맥스선더 훈련에는 송정리 공군기지에 미국이 현재 최상의 전투기라고 자랑하는 F-22 랩터가 8대나 참가한다. 역대 최대 규모다. 이에 ‘5월 광주는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에 찬물을 끼얹는 전쟁훈련에 경악을 금치못하고 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해 훈련을 축소해도 모자랄 판국에 미국이 자랑하는 전투기들이 한반도 상공에 대거 들어오는 것이다.

 

모처럼 한반도 평화의 분위기가 무르익어가는 이때 이런 전쟁훈련을 실시하는 저의가 무엇인가? 앞에서는 대화를 언급하면서 뒤에서는 칼을 갈고 있는 것 아닌가.

 

최근 미국의 행보를 보면 한반도 평화를 바라는 우리 국민들과 광주시민의 바람과는 다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북미회담 의제로 북한 인권문제, 인공위성 문제까지 거론하며 대화에 난기류를 조성하는가 하면, 전 세계가 존중하는 이란 핵합의 까지 파기하며 대북 강경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미국은 그동안의 대북압박정책으로 인해 얻은 것은 자신들의 본토를 위협하는 북한의 핵, 미사일 능력 강화라는 사실을 똑똑히 인식해야 한다.

 

전쟁나면 가장 먼저 총알받이로 나서야하는게 바로 우리 청년들이다. 청년들은 누구도 한반도의 전쟁을 바라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좋게 발전하는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의 분위기에 누구보다도 열광했던 이들이 우리 청년들이기도 하다.

 

전 세계는 한반도에서 평화가 정착되고, 이를 바탕으로 전 세계적인 평화의 바람이 불어오는 것을 절실히 희망하고 있다.

 

또한 판문점 선언지지 이행과 북미회담으로 가는 과정에 조성되는 난관을 세계시민들의 힘으로 막아낼 것이다.

 

우리 청년들 또한 청년들의 힘으로 광주시민들과 함께 결단코 한반도 평화와 통일을 깨는 분위기를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

 

새로운 평화의 시대의 역사적 전환기, 세계사적인 순간에 진행되는 맥스선더 훈련 즉각 중단을 촉구한다!

평화 분위기 깨는 한미연합 맥스선더 훈련 즉각 중단하라!

 

 

민중당 청년후보

광주광역시의원 예비후보 나규복/이선미

 

 

 


광고

트위터 페이스북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